포지션 상세
좋아하는 일로 먹고살아도 될까? 내가 잘하는 게 뭘까?
나의 정체성이 곧 브랜드가 되고, 나만의 방식으로 성공하는 시대에서 한 번쯤 던져본 질문들. 우리를 망설이게 했던 물음표를 뛰어넘으면 브랜드가 시작됩니다. 아임웹은 ‘브랜드 빌더’로서 누구나 브랜드를 시작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합니다.
그동안 아임웹은 100만 이상의 고객과 함께 했습니다. 2016년 후발주자로 웹 빌더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고객의 선택을 받아 시장 내 키 플레이어로 자리 잡았습니다. 더 나아가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고객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며, 6조 원이 넘는 거래액을 달성했습니다.
항상 고객을 위한 최선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아임웹은 브랜드 빌더라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브랜드를 시작하고 성장하며 마주하는 모든 어려움을 해결합니다. 쉽고 빠르게 웹사이트와 D2C 커머스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웹 빌더부터, 브랜드 팬을 만들 수 있는 CRM 마케팅, 심리스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주문 관리 시스템, 다양한 제휴사, 안정적인 인프라까지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아임웹 팀은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큰 임팩트를 내며, 어제의 시도를 오늘의 성공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No.1 브랜드 빌더로 나아가는 아임웹과 함께 다양한 브랜드로 가득한 다채로운 세상을 만들 동료를 기다립니다.
[아임웹 팀 소개]
아임웹 Marketing Team은 Growth와 Branding을 담당하며, 다양한 내외부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을 알리고 획득하여 활성화시키는 일을 책임집니다.
팀 내 첫 CRM Marketer로서, CRM을 통한 고객 획득과 락인(Lock-in), 리텐션 강화를 리딩합니다. 데이터 기반의 사고와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을 통해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들어갈 분을 찾아요.
• 분석 기반 가설을 수립하고 그룹별 CRM 캠페인을 기획 및 운영해요
• 고객 세그먼트를 분류하고 행동패턴/매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리커링 캠페인 시나리오를 셋업해요
• 유관부서(Product, Data Analysis 등)와 협업하여 데이터 기반 성과 창출을 위한 업무를 기획해요
• CRM 캠페인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해요
• 마케팅 전반 지표(획득·활성화·리텐션 등)를 통합 관리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요
• Web/App 환경에서 사용자 행동 기반 CRM 캠페인 기획 및 실행 경험이 있으신 분
• 마케팅 데이터 지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조직 내에서 이를 관리·공유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제품 내 데이터 수집 및 활용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 Excel에 능숙하고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툴을 활용할 수 있는 분 (예: SQL, Mixpanel, GA4, Tableau 등)
나의 정체성이 곧 브랜드가 되고, 나만의 방식으로 성공하는 시대에서 한 번쯤 던져본 질문들. 우리를 망설이게 했던 물음표를 뛰어넘으면 브랜드가 시작됩니다. 아임웹은 ‘브랜드 빌더’로서 누구나 브랜드를 시작하고 성장시킬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합니다.
그동안 아임웹은 100만 이상의 고객과 함께 했습니다. 2016년 후발주자로 웹 빌더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고객의 선택을 받아 시장 내 키 플레이어로 자리 잡았습니다. 더 나아가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고객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며, 6조 원이 넘는 거래액을 달성했습니다.
항상 고객을 위한 최선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아임웹은 브랜드 빌더라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브랜드를 시작하고 성장하며 마주하는 모든 어려움을 해결합니다. 쉽고 빠르게 웹사이트와 D2C 커머스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웹 빌더부터, 브랜드 팬을 만들 수 있는 CRM 마케팅, 심리스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주문 관리 시스템, 다양한 제휴사, 안정적인 인프라까지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아임웹 팀은 구성원 한 명 한 명이 큰 임팩트를 내며, 어제의 시도를 오늘의 성공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No.1 브랜드 빌더로 나아가는 아임웹과 함께 다양한 브랜드로 가득한 다채로운 세상을 만들 동료를 기다립니다.
[아임웹 팀 소개]
아임웹 Marketing Team은 Growth와 Branding을 담당하며, 다양한 내외부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을 알리고 획득하여 활성화시키는 일을 책임집니다.
팀 내 첫 CRM Marketer로서, CRM을 통한 고객 획득과 락인(Lock-in), 리텐션 강화를 리딩합니다. 데이터 기반의 사고와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을 통해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들어갈 분을 찾아요.
주요업무
• 제품 가입부터 구독 결제 및 활성화까지, 각 Funnel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문제 정의 및 개선 방향을 도출해요• 분석 기반 가설을 수립하고 그룹별 CRM 캠페인을 기획 및 운영해요
• 고객 세그먼트를 분류하고 행동패턴/매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리커링 캠페인 시나리오를 셋업해요
• 유관부서(Product, Data Analysis 등)와 협업하여 데이터 기반 성과 창출을 위한 업무를 기획해요
• CRM 캠페인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해요
• 마케팅 전반 지표(획득·활성화·리텐션 등)를 통합 관리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해요
자격요건
• 6년 이상의 유관 경력을 가지신 분• Web/App 환경에서 사용자 행동 기반 CRM 캠페인 기획 및 실행 경험이 있으신 분
• 마케팅 데이터 지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조직 내에서 이를 관리·공유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제품 내 데이터 수집 및 활용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 Excel에 능숙하고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툴을 활용할 수 있는 분 (예: SQL, Mixpanel, GA4, Tableau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