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 모요를 소개할게요
"모두에게 통신을 쉽고 정직하게"
모요는 어려운 통신 용어와 절차를 쉽게 안내하고, 정보비대칭을 해결하여 고객들께 신뢰를 드릴 거예요. 여기서 더 나아가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드릴 예정이에요.
모요는 설립 7개월 만에 BEP를 달성하고, 11개월간 누적 100만명의 고객이 이용할 정도로 빠른 성장을 이뤄내 유수의 투자사로부터의 투자 유치도 받았습니다.
훌륭한 동료들과 빠르게 성장하며 성공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꼭 합류해주세요!
# 우리 팀을 소개할게요
< 우리는 이렇게 일해요 >
• 데이터 분석가(Data Analyst)는 모요의 메이커 조직인 스쿼드(Squad)에 속해있어요.
• 한 스쿼드에는 프로덕트 오너 / 프로덕트 디자이너 / 개발자 / 데이터 분석가 등 2~6명의 직군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스쿼드가 작은 스타트업처럼 자율성과 책임을 갖고 일하고 있어요.
• 빠른 실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며, 점진적으로 큰 변화를 만들어 내요.
•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통해 제품을 만들고 그에 대한 성과를 측정하고 학습해요.
<이런 경험과 성장을 할 수 있어요>
• 아무도 도전하지 않은 통신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을 경험할 수 있어요.
• 실제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를 해결하며 고객에게 기존에 없던 가치를 제공해요.
• 가설 설정부터 실험 설계, 데이터 분석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요.
• 동료들은 데이터 분석가의 분석을 신뢰해요. 신뢰를 기반으로 자유롭게 분석해볼 수 있어요.
<데이터 분석 환경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 모요는 자체적인 Data Lake를 구축하고 있어요.
• 서비스 데이터는 따로 DB가 분리되어 있어요.
• 서비스 데이터 OLAP을 Daily dump를 떠서 S3에 적재하고 Athena로 분석해 볼 수 있어요.
• 실시간으로 로그도 확인할 수 있어요.
• 모요는 자체적인 로그를 S3에 실시간으로 적재하고 Athena로 분석해볼 수 있어요.
• 분석 툴인 믹스패널에도 실시간으로 로그를 적재하고 있어요.
< 이런 기술을 활용해요 >
• 분석 쿼리 머신: AWS Athena
• 분석 DB: S3, AWS Glue
• 대시보드 툴: AWS QuickSight, Tableau, Redash
• 데이터 분석 툴: Mixpanel
• 협업 툴 : Slack, Notion, Jira
• 북극성 지표(North Star Metric, NSM)를 바탕으로 각 스쿼드가 OKR을 잘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요.
• 목표 달성을 위한 지표와 가설을 설정하고, 다양한 A/B 테스트를 설계 및 분석하여 실행 가능한 항목을 제안해요.
• 팀에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대시보드를 만들고 관리해요.
•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발견한 인사이트를 동료들에게 공유해요.
• 마케팅 성과 분석 지표(ROAS, CTR, CVR…)를 설계하고 매체별로 분석해요.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 5년 이상의 프로덕트 데이터 분석 업무 경험이 있는 분
• SQL/Python을 활용한 데이터 전처리, 시각화, 파이프라인 구축이 가능한 분
•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고 주도적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분
• Airflow를 활용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운영 및 트러블슈팅 경험이 있는 분
• 전사 데이터 마트 설계 및 구축 경험이 있는 분
• GCP(BigQuery) 환경에서 데이터 아키텍처를 이해하고 운영할 수 있는 분
"모두에게 통신을 쉽고 정직하게"
모요는 어려운 통신 용어와 절차를 쉽게 안내하고, 정보비대칭을 해결하여 고객들께 신뢰를 드릴 거예요. 여기서 더 나아가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드릴 예정이에요.
모요는 설립 7개월 만에 BEP를 달성하고, 11개월간 누적 100만명의 고객이 이용할 정도로 빠른 성장을 이뤄내 유수의 투자사로부터의 투자 유치도 받았습니다.
훌륭한 동료들과 빠르게 성장하며 성공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꼭 합류해주세요!
# 우리 팀을 소개할게요
< 우리는 이렇게 일해요 >
• 데이터 분석가(Data Analyst)는 모요의 메이커 조직인 스쿼드(Squad)에 속해있어요.
• 한 스쿼드에는 프로덕트 오너 / 프로덕트 디자이너 / 개발자 / 데이터 분석가 등 2~6명의 직군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스쿼드가 작은 스타트업처럼 자율성과 책임을 갖고 일하고 있어요.
• 빠른 실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며, 점진적으로 큰 변화를 만들어 내요.
•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통해 제품을 만들고 그에 대한 성과를 측정하고 학습해요.
<이런 경험과 성장을 할 수 있어요>
• 아무도 도전하지 않은 통신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을 경험할 수 있어요.
• 실제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문제를 해결하며 고객에게 기존에 없던 가치를 제공해요.
• 가설 설정부터 실험 설계, 데이터 분석까지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요.
• 동료들은 데이터 분석가의 분석을 신뢰해요. 신뢰를 기반으로 자유롭게 분석해볼 수 있어요.
<데이터 분석 환경은 이렇게 되어있어요>
• 모요는 자체적인 Data Lake를 구축하고 있어요.
• 서비스 데이터는 따로 DB가 분리되어 있어요.
• 서비스 데이터 OLAP을 Daily dump를 떠서 S3에 적재하고 Athena로 분석해 볼 수 있어요.
• 실시간으로 로그도 확인할 수 있어요.
• 모요는 자체적인 로그를 S3에 실시간으로 적재하고 Athena로 분석해볼 수 있어요.
• 분석 툴인 믹스패널에도 실시간으로 로그를 적재하고 있어요.
< 이런 기술을 활용해요 >
• 분석 쿼리 머신: AWS Athena
• 분석 DB: S3, AWS Glue
• 대시보드 툴: AWS QuickSight, Tableau, Redash
• 데이터 분석 툴: Mixpanel
• 협업 툴 : Slack, Notion, Jira
주요업무
# 합류하면 이런 업무를 해요• 북극성 지표(North Star Metric, NSM)를 바탕으로 각 스쿼드가 OKR을 잘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요.
• 목표 달성을 위한 지표와 가설을 설정하고, 다양한 A/B 테스트를 설계 및 분석하여 실행 가능한 항목을 제안해요.
• 팀에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대시보드를 만들고 관리해요.
• 비즈니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발견한 인사이트를 동료들에게 공유해요.
• 마케팅 성과 분석 지표(ROAS, CTR, CVR…)를 설계하고 매체별로 분석해요.
자격요건
# 모요와 함께 해요<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 5년 이상의 프로덕트 데이터 분석 업무 경험이 있는 분
• SQL/Python을 활용한 데이터 전처리, 시각화, 파이프라인 구축이 가능한 분
•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설을 세우고 주도적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분
• Airflow를 활용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운영 및 트러블슈팅 경험이 있는 분
• 전사 데이터 마트 설계 및 구축 경험이 있는 분
• GCP(BigQuery) 환경에서 데이터 아키텍처를 이해하고 운영할 수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