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Overview]
• 누적 투자금 32억 원 (카카오벤처스, 스프링캠프 등)
• 2번의 EXIT 을 경험하고. 다시 시작하는 팀
• 핵심 구성원 모두가 창업자 출신
• 쿠팡을 비롯한 IT 팀 출신들이 모인 소수 정예 팀
• 소수 팀이자 초기 서비스이지만, 기존 투자금 및 매각 대금 기반 현금 보유 - 기회가 왔을 때 공격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서비스의 가슴 뛰는 초기 성과]
•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의 LTV 검증
• 최고 수준의 주간 결제 리텐션 : 77%
• 최고 수준의 회원가입 대비 결제 전환율 : 14%
• 베타 서비스 런칭 2달여만에 월매출 1억원 수준 초고속 돌파
[Introduction]
역사적으로 '기술의 패러다임이 전환되는 시기',
가장 위대한 회사들이 탄생했습니다.
AI는 인류 역사상 가장 거대한 파도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변화의 폭은 커지고 주기는 짧아진 지금,
함께 위대한 회사를 만들어 나갈 동료를 찾습니다.
저희는 지난 6년간 7개의 아이템에 도전해서
5번 실패했고, 2번 매각한 팀입니다.
여러 실패와 작은 성취를 경험해왔고
그때마다 압축적으로 성장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사업’은 결국 ‘좋은 팀’이 만들어낸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언제나 혁신의 역사는
초라한 공간에서 불가능한 꿈을 꿨던
소수의 사람들에 의해 시작 되었습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변화에 뛰어들어,
직접 변화를 만들어 나갈 분을 찾습니다.
[What we do]
• AI의 파도가 가장 먼저, 높이 도달하고 있는 분야는 콘텐츠 시장입니다. 콘텐츠를 만들고 향유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했고, 유저들은 이에 빠르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 콘텐츠 분야 중 가장 열광적인 반응이 있는 건 단연 AI 캐릭터 채팅을 위시한 AI Companion 시장입니다. 이 시장은 과거 인터넷 게임의 초창기 시장만큼이나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콘텐츠계의 새로운 큰 축이 될 것입니다.
• 우리는 이 거대한 흐름의 중심에서 ‘Next Contents’를 가장 매력있게 전달하는 플랫폼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 첫걸음으로 AI 캐릭터 채팅 서비스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 AI 캐릭터 채팅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저들이 특정한 세계관과 설정을 가진 매력적인 캐릭터와 대화할 수 있는, 콘텐츠의 창작욕과 소비욕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는 진보된 형태의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 수많은 경쟁 기업들이 쏟아지고 있는 이 매력적인 신흥 시장에서, 유저에 대한 뾰족한 정의와 이해를 기반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가장 매력적인 서비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벙커키즈팀의 차별화 전략과 비전이 궁금하시다면 주저 없이 지원해주세요 :)
[Why Bunkerkids?]
1. 실제 니즈가 시장에서 검증된, 매출을 내는 AI 프로덕트의 개발을 0에서 1, 1에서 10과 그너머까지 함께하는 경험
2. 초기 단계 스타트업에서의 자율성/권한을 기반으로 한 압축 성장, 높은 업사이드
3. 극단적인 인재 밀도를 추구하기에, ‘최고의 동료가 최고의 복지다’를 체감할 수 있는 조직 환경
• 가장 높은 임팩트를 낼 수 있는 마케팅을 위해, 가설과 실험을 기반으로 위프의 타겟을 분류/정의하고 소구점을 도출합니다.
• 위프의 USP와 핵심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캠페인 방향성을 설정하고, 이와 얼라인된 콘텐츠의 기획부터 가이드·디렉팅·피드백, 필요시 직접 제작까지 수행합니다.
• 명확한 KPI와 OKR을 기반으로 성과 중심의 마케팅 전략과 예산을 수립·관리하며, 퍼포먼스 광고를 운영합니다. (Meta, X, Google 등)
• 신규 유저의 자연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는 오가닉/바이럴 마케팅을 기획, 관리합니다.
• 캠페인 성과와 고객 반응을 데이터로 분석하고, 반복적인 테스트와 학습을 통해 효율적인 캠페인 기획·준비·운영 사이클을 구축합니다.
• 명확한 가설 설정과 빠른 테스트, 객관적인 회고를 바탕으로 성과를 만들어낸 경험을 가진 분
• 마케팅 성과 및 핵심 지표(KPI)에 대해 타협 없이 명확하게 판단하며, 성과가 부족할 경우 객관적으로 인정하고 빠르게 새로운 가설을 수립할 수 있는 분
• 페이스북(메타), 구글, X(트위터) 등 퍼포먼스 광고 채널과 크리에이티브 소재(이미지, 영상 등)를 직접 기획·운영하며 효율을 높여본 경험과 역량을 가진 분
• 오가닉/바이럴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경험/역량을 가진 분
• 누적 투자금 32억 원 (카카오벤처스, 스프링캠프 등)
• 2번의 EXIT 을 경험하고. 다시 시작하는 팀
• 핵심 구성원 모두가 창업자 출신
• 쿠팡을 비롯한 IT 팀 출신들이 모인 소수 정예 팀
• 소수 팀이자 초기 서비스이지만, 기존 투자금 및 매각 대금 기반 현금 보유 - 기회가 왔을 때 공격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서비스의 가슴 뛰는 초기 성과]
•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의 LTV 검증
• 최고 수준의 주간 결제 리텐션 : 77%
• 최고 수준의 회원가입 대비 결제 전환율 : 14%
• 베타 서비스 런칭 2달여만에 월매출 1억원 수준 초고속 돌파
[Introduction]
역사적으로 '기술의 패러다임이 전환되는 시기',
가장 위대한 회사들이 탄생했습니다.
AI는 인류 역사상 가장 거대한 파도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변화의 폭은 커지고 주기는 짧아진 지금,
함께 위대한 회사를 만들어 나갈 동료를 찾습니다.
저희는 지난 6년간 7개의 아이템에 도전해서
5번 실패했고, 2번 매각한 팀입니다.
여러 실패와 작은 성취를 경험해왔고
그때마다 압축적으로 성장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사업’은 결국 ‘좋은 팀’이 만들어낸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언제나 혁신의 역사는
초라한 공간에서 불가능한 꿈을 꿨던
소수의 사람들에 의해 시작 되었습니다.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변화에 뛰어들어,
직접 변화를 만들어 나갈 분을 찾습니다.
[What we do]
• AI의 파도가 가장 먼저, 높이 도달하고 있는 분야는 콘텐츠 시장입니다. 콘텐츠를 만들고 향유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등장했고, 유저들은 이에 빠르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 콘텐츠 분야 중 가장 열광적인 반응이 있는 건 단연 AI 캐릭터 채팅을 위시한 AI Companion 시장입니다. 이 시장은 과거 인터넷 게임의 초창기 시장만큼이나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콘텐츠계의 새로운 큰 축이 될 것입니다.
• 우리는 이 거대한 흐름의 중심에서 ‘Next Contents’를 가장 매력있게 전달하는 플랫폼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 첫걸음으로 AI 캐릭터 채팅 서비스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 AI 캐릭터 채팅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유저들이 특정한 세계관과 설정을 가진 매력적인 캐릭터와 대화할 수 있는, 콘텐츠의 창작욕과 소비욕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는 진보된 형태의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 수많은 경쟁 기업들이 쏟아지고 있는 이 매력적인 신흥 시장에서, 유저에 대한 뾰족한 정의와 이해를 기반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가장 매력적인 서비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벙커키즈팀의 차별화 전략과 비전이 궁금하시다면 주저 없이 지원해주세요 :)
[Why Bunkerkids?]
1. 실제 니즈가 시장에서 검증된, 매출을 내는 AI 프로덕트의 개발을 0에서 1, 1에서 10과 그너머까지 함께하는 경험
2. 초기 단계 스타트업에서의 자율성/권한을 기반으로 한 압축 성장, 높은 업사이드
3. 극단적인 인재 밀도를 추구하기에, ‘최고의 동료가 최고의 복지다’를 체감할 수 있는 조직 환경
주요업무
신규 유저 유입 및 구매 전환을 높이기 위한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기여하고 실행합니다.• 가장 높은 임팩트를 낼 수 있는 마케팅을 위해, 가설과 실험을 기반으로 위프의 타겟을 분류/정의하고 소구점을 도출합니다.
• 위프의 USP와 핵심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캠페인 방향성을 설정하고, 이와 얼라인된 콘텐츠의 기획부터 가이드·디렉팅·피드백, 필요시 직접 제작까지 수행합니다.
• 명확한 KPI와 OKR을 기반으로 성과 중심의 마케팅 전략과 예산을 수립·관리하며, 퍼포먼스 광고를 운영합니다. (Meta, X, Google 등)
• 신규 유저의 자연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는 오가닉/바이럴 마케팅을 기획, 관리합니다.
• 캠페인 성과와 고객 반응을 데이터로 분석하고, 반복적인 테스트와 학습을 통해 효율적인 캠페인 기획·준비·운영 사이클을 구축합니다.
자격요건
• 퍼포먼스 마케팅 및 그로스 마케팅 분야에서 2년 이상의 실무 경험이 있는 분• 명확한 가설 설정과 빠른 테스트, 객관적인 회고를 바탕으로 성과를 만들어낸 경험을 가진 분
• 마케팅 성과 및 핵심 지표(KPI)에 대해 타협 없이 명확하게 판단하며, 성과가 부족할 경우 객관적으로 인정하고 빠르게 새로운 가설을 수립할 수 있는 분
• 페이스북(메타), 구글, X(트위터) 등 퍼포먼스 광고 채널과 크리에이티브 소재(이미지, 영상 등)를 직접 기획·운영하며 효율을 높여본 경험과 역량을 가진 분
• 오가닉/바이럴 캠페인의 기획 및 운영 경험/역량을 가진 분
![벙커키즈-[위프(WHIF)] 프로덕트 마케터](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14766%2Fam4u5e7upogodxi8__1080_790.png&w=700&q=100)
![벙커키즈-[위프(WHIF)] 프로덕트 마케터](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14766%2Fyzmt7u2emtsdfzwq__1080_790.jpg&w=700&q=100)
![벙커키즈-[위프(WHIF)] 프로덕트 마케터](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14766%2Frg78drulwjjqp9a0__1080_790.jpg&w=700&q=100)
![벙커키즈-[위프(WHIF)] 프로덕트 마케터](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14766%2Flu08fskbo771iizx__1080_790.jpg&w=700&q=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