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오진상사는 1988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수많은 국내외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킨 유통전문 기업입니다. 컴퓨터 및 주변기기 분야 한국HP, ASUS, LOGITECH, LENOVO, MSI, 벤큐, 코닥 등 다수의 글로벌 컴퓨터 및 주변기기 메이커 회사와의 총판 및 국내 파트너로서 발전하고 있으며, 주방용품 유통분야에서도 해외 유명브랜드와의 전략적 제휴로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오진상사가 유통하는 PlayStation 제품의 전국 리테일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총괄
• SIE 코리아 커머셜 팀과 협업하여 전사적 브랜드 및 유통 전략 정렬
• 오프라인(대형마트, 게임 전문점 등) 및 온라인 채널 내 소비자 여정 최적화
• 유통 파트너(리테일러) 및 제작사(POS, 이벤트 업체 등)와 협력하여 마케팅 자산 배포 및 실행
• 캠페인 ROI 분석 기반의 마케팅 전략 제안 및 실행 (IDU, 체험존, 디지털 콘텐츠 등 포함)
• 유통 및 매장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 (공동 프로모션, 인센티브, 스태프 교육 등) 운영
• 유료 매체, Co-op 예산, 체험 행사, 리테일 이벤트 등 마케팅 예산 기획 및 집행 관리
• 마케팅 플래닝 집행 및 분석, 내부 보고, SIE 코리아와 정기 공유
• 트레이드 마케팅 및 리테일 마케팅 전략 수립/운영 경험 3~5년 이상 (과장급)
• 프로젝트 및 이해관계자(내부/외부) 관리 역량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능력
• 예산 및 일정 관리에 능숙하며 실행 중심적인 업무 태도
•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거나 다국적 환경에서 근무한 경험 우대
주요업무
[Channel Experience Manager PlayStation 리테일 마케팅 총괄]• 오진상사가 유통하는 PlayStation 제품의 전국 리테일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총괄
• SIE 코리아 커머셜 팀과 협업하여 전사적 브랜드 및 유통 전략 정렬
• 오프라인(대형마트, 게임 전문점 등) 및 온라인 채널 내 소비자 여정 최적화
• 유통 파트너(리테일러) 및 제작사(POS, 이벤트 업체 등)와 협력하여 마케팅 자산 배포 및 실행
• 캠페인 ROI 분석 기반의 마케팅 전략 제안 및 실행 (IDU, 체험존, 디지털 콘텐츠 등 포함)
• 유통 및 매장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 (공동 프로모션, 인센티브, 스태프 교육 등) 운영
• 유료 매체, Co-op 예산, 체험 행사, 리테일 이벤트 등 마케팅 예산 기획 및 집행 관리
• 마케팅 플래닝 집행 및 분석, 내부 보고, SIE 코리아와 정기 공유
자격요건
•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경험 및 소비자 여정에 대한 깊은 이해• 트레이드 마케팅 및 리테일 마케팅 전략 수립/운영 경험 3~5년 이상 (과장급)
• 프로젝트 및 이해관계자(내부/외부) 관리 역량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능력
• 예산 및 일정 관리에 능숙하며 실행 중심적인 업무 태도
•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하거나 다국적 환경에서 근무한 경험 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