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 어글리어스
• 어글리어스는 모양, 크기, 중량이 기준에 미달하거나, 판로가 부족하여 버려지는 친환경 농산물을 소량씩 모아 정기배송하는 서비스예요.
• 외적인 이유(Cosmetic reasons)로 유통 기준에 미달해 버려지는 농산물은 전세계 수확량의 1/3이나 돼요. 버려지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심각한 환경오염은 물론, 생산자의 소득을 감소시키며, 불필요한 사회적 손실을 불러일으켜요.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글리어스는 '농산물의 자연스러움을 인정하고 이용하게 할 수 있는 채널이 없을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했어요. 어글리어스는 직유통, 콘텐츠, 기술을 통해 농산물 시장을 바꾸어 나가는 중이에요.
# 어글리어스가 가는 길
• 직거래를 통해 자체 유통 기준을 확립하고, 합리적인 정산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거래 구조를 만들어요.
• 농산물을 활용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가 먹거리에 대한 불안 없이 농산물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포용하게 해요.
• 기술을 기반으로 정기 배송의 출고량을 예측하고, 소비자의 패턴에 맞는 농산물을 큐레이션하여 장보기 고민 없이 건강한 먹거리를 접하게 해요.
# 어글리어스의 성과
• 서비스 출시 3년 만에 누적투자금 38억, 누적 매출 190억을 돌파하며 이미 농산물 시장을 바꾸어 나가고 있어요.
• 2,900t 이상의 못난이 농산물을 구출하여, 59,000million litres 이상의 물을 아끼고, 175t 이상의 탄소 배출을 막고 있어요.
# 어글리어스의 목표
• "No.1 Next Generation Grocery Brand"
• 어글리어스는 우리가 가진 브랜드 자산과 유통망을 활용해, 새로운 세대의 장보기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임팩트를 넓혀 나갈 예정이에요.
소비자 맞춤형 테마별 정기배송, 어글리어스만의 PB 상품, 레시피 기반 장보기 서비스, B2B 서비스 런칭 등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며 새로운 시장을 열어나갈 동료들을 찾고 있어요.
어글리어스의 가치와 목표에 동참할 열정 넘치는 분이 있다면, 지금 바로 합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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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글리어스 소싱팀을 소개합니다
• "모든 농산물이 제 쓰임과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기존 농산물 유통 시장의 가치 판도를 바꾼다"는 가슴 뛰는 미션을 안고 일합니다.
• 이를 위해 외적인 품위가 아닌 과정과 품질을 기준으로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가 필요한 생산자가 있다면 전국 어디든 달려갑니다. 산지의 문제를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방법으로 풀어내는 해결사가 바로 어글리어스 MD입니다.
어글리어스만의 소싱 원칙으로 새로운 유통 체계를 만들어가는 이 뿌듯하고 가슴 벅찬 여정에 함께하실 분을 찾습니다.
• 어글리어스의 핵심 가치를 담은 PB 상품 기획
- 원물 및 못난이 농산물 활용 주스, 잼, 스프 등
• 어글리어스 핵심 고객군인 2030의 니즈 및 시장 분석을 통한 PB 라인업 구성
• PB브랜드 핵심 컨셉, 비주얼, 메세지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 협업
2. 성과 및 판매 전략 관리
• 매출 목표 설정 및 손익 관리
• 원가 및 시장가를 고려한 프라이싱
• PB 브랜드 확산을 위한 외부 채널 입점 전략 수립 및 실행
•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3. 상품 출시 및 운영 관리
• 경쟁력 있는 OEM 공급사 발굴, 관리
• 제품 상세 페이지 기획
• 발주 및 재고 관리 최적화
• 식품 신규 브랜드 기획-출시-운영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리딩한 경험이 있는 분
• 외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PB 상품을 판매한 경험이 있는 분
• 어글리어스는 모양, 크기, 중량이 기준에 미달하거나, 판로가 부족하여 버려지는 친환경 농산물을 소량씩 모아 정기배송하는 서비스예요.
• 외적인 이유(Cosmetic reasons)로 유통 기준에 미달해 버려지는 농산물은 전세계 수확량의 1/3이나 돼요. 버려지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심각한 환경오염은 물론, 생산자의 소득을 감소시키며, 불필요한 사회적 손실을 불러일으켜요.
•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글리어스는 '농산물의 자연스러움을 인정하고 이용하게 할 수 있는 채널이 없을까?' 라는 질문에서 시작했어요. 어글리어스는 직유통, 콘텐츠, 기술을 통해 농산물 시장을 바꾸어 나가는 중이에요.
# 어글리어스가 가는 길
• 직거래를 통해 자체 유통 기준을 확립하고, 합리적인 정산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거래 구조를 만들어요.
• 농산물을 활용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가 먹거리에 대한 불안 없이 농산물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포용하게 해요.
• 기술을 기반으로 정기 배송의 출고량을 예측하고, 소비자의 패턴에 맞는 농산물을 큐레이션하여 장보기 고민 없이 건강한 먹거리를 접하게 해요.
# 어글리어스의 성과
• 서비스 출시 3년 만에 누적투자금 38억, 누적 매출 190억을 돌파하며 이미 농산물 시장을 바꾸어 나가고 있어요.
• 2,900t 이상의 못난이 농산물을 구출하여, 59,000million litres 이상의 물을 아끼고, 175t 이상의 탄소 배출을 막고 있어요.
# 어글리어스의 목표
• "No.1 Next Generation Grocery Brand"
• 어글리어스는 우리가 가진 브랜드 자산과 유통망을 활용해, 새로운 세대의 장보기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임팩트를 넓혀 나갈 예정이에요.
소비자 맞춤형 테마별 정기배송, 어글리어스만의 PB 상품, 레시피 기반 장보기 서비스, B2B 서비스 런칭 등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며 새로운 시장을 열어나갈 동료들을 찾고 있어요.
어글리어스의 가치와 목표에 동참할 열정 넘치는 분이 있다면, 지금 바로 합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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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글리어스 소싱팀을 소개합니다
• "모든 농산물이 제 쓰임과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기존 농산물 유통 시장의 가치 판도를 바꾼다"는 가슴 뛰는 미션을 안고 일합니다.
• 이를 위해 외적인 품위가 아닌 과정과 품질을 기준으로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가 필요한 생산자가 있다면 전국 어디든 달려갑니다. 산지의 문제를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방법으로 풀어내는 해결사가 바로 어글리어스 MD입니다.
어글리어스만의 소싱 원칙으로 새로운 유통 체계를 만들어가는 이 뿌듯하고 가슴 벅찬 여정에 함께하실 분을 찾습니다.
주요업무
1. PB 상품 기획• 어글리어스의 핵심 가치를 담은 PB 상품 기획
- 원물 및 못난이 농산물 활용 주스, 잼, 스프 등
• 어글리어스 핵심 고객군인 2030의 니즈 및 시장 분석을 통한 PB 라인업 구성
• PB브랜드 핵심 컨셉, 비주얼, 메세지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 협업
2. 성과 및 판매 전략 관리
• 매출 목표 설정 및 손익 관리
• 원가 및 시장가를 고려한 프라이싱
• PB 브랜드 확산을 위한 외부 채널 입점 전략 수립 및 실행
•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3. 상품 출시 및 운영 관리
• 경쟁력 있는 OEM 공급사 발굴, 관리
• 제품 상세 페이지 기획
• 발주 및 재고 관리 최적화
자격요건
• 경력 3년 이상(식품 PB 기획 및 운영 업무 경험)• 식품 신규 브랜드 기획-출시-운영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리딩한 경험이 있는 분
• 외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PB 상품을 판매한 경험이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