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About NextChapter]
NextChapter는 2021년 4월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컴퍼니(Next-generation Global Consumer Brand)“를 Vision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모델을 도입하여, Seed 및 Series A 라운드에서 총 275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고, 현재 CPG, Living, Beauty & Personal Care 등 핵심 소비재 영역에서 15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범 첫 해 연 매출 700만 원에 불과했던 회사는 매년 고속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2025년 연말 기준 연매출 500억원 트렌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업계 내 상대적으로 혁신이 정체되어 있거나, 영세하고 파편화된 구조를 가진 시장, 그리고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영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성장 기회를 발굴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회는 브랜드 인수 혹은 신규 브랜드의 기획 중 더 타당한 방식으로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 공략합니다.
당사는 설립 초기부터 자체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 운영의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한 단계 더 고도화하여, AI-Native Brand Operating System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단순한 운영 도구를 넘어, NextChapter가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회사“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성장 엔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탁월한 인재와 강력한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합니다. 우리는 ‘타협하지 않는 채용’을 원칙으로 삼으며, 전사적인 인사 정책의 중심에 Nexter Leadership Principles 를 두고 있습니다. 사람의 성장이 곧 브랜드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믿음 아래, 좋은 팀을 만드는 것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More about this job]
넥스트챕터의 인플루언서 커머스 MD는 소셜미디어 내에서 이루어지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생태계와 각 판매 제품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넥스트챕터가 인수하여 운영하는 브랜드의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캠페인들의 운영 업무를 전반적으로 담당하게 됩니다.
본 포지션은 넥스트챕터가 보유한 전 브랜드 제품에 대한 브랜드별 인플루언서/셀럽 커머스 협업 전략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이를 위해 협업 대상 인플루언서를 섭외 및 공동구매 마켓 운영과 매칭 풀을 관리 합니다. 본 포지션의 특성상,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경험 및 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아울러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적합한 자사의 브랜드, 상품을 선정하여 제안하는 전략 수립 능력 또한 중요합니다.
외국계 소비재 기업, 푸드테크 스타트업, 뷰티 MCN 스타트업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최고의 인재들로 구성된 넥스트챕터의 Marketing팀에서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하실 분을 찾습니다.
• 기존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들과의 관계 증진 및 맞춤형 전략 수립
• 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 공동구매 제안, 매칭 및 운영의 전체 프로세스 진행
• 소셜마켓과 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의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를 보유하고 있으신 분
• 주도적으로 일하고 다양한 내/외부 파트너들과의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 운영 및 장기적인 관계 형성을 위해 유연하고 친화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으신 분
NextChapter는 2021년 4월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컴퍼니(Next-generation Global Consumer Brand)“를 Vision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모델을 도입하여, Seed 및 Series A 라운드에서 총 275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고, 현재 CPG, Living, Beauty & Personal Care 등 핵심 소비재 영역에서 15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범 첫 해 연 매출 700만 원에 불과했던 회사는 매년 고속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2025년 연말 기준 연매출 500억원 트렌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업계 내 상대적으로 혁신이 정체되어 있거나, 영세하고 파편화된 구조를 가진 시장, 그리고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영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성장 기회를 발굴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회는 브랜드 인수 혹은 신규 브랜드의 기획 중 더 타당한 방식으로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 공략합니다.
당사는 설립 초기부터 자체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 운영의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한 단계 더 고도화하여, AI-Native Brand Operating System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단순한 운영 도구를 넘어, NextChapter가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회사“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성장 엔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탁월한 인재와 강력한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합니다. 우리는 ‘타협하지 않는 채용’을 원칙으로 삼으며, 전사적인 인사 정책의 중심에 Nexter Leadership Principles 를 두고 있습니다. 사람의 성장이 곧 브랜드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믿음 아래, 좋은 팀을 만드는 것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More about this job]
넥스트챕터의 인플루언서 커머스 MD는 소셜미디어 내에서 이루어지는 인플루언서 커머스 생태계와 각 판매 제품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넥스트챕터가 인수하여 운영하는 브랜드의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캠페인들의 운영 업무를 전반적으로 담당하게 됩니다.
본 포지션은 넥스트챕터가 보유한 전 브랜드 제품에 대한 브랜드별 인플루언서/셀럽 커머스 협업 전략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이를 위해 협업 대상 인플루언서를 섭외 및 공동구매 마켓 운영과 매칭 풀을 관리 합니다. 본 포지션의 특성상,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경험 및 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아울러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적합한 자사의 브랜드, 상품을 선정하여 제안하는 전략 수립 능력 또한 중요합니다.
외국계 소비재 기업, 푸드테크 스타트업, 뷰티 MCN 스타트업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최고의 인재들로 구성된 넥스트챕터의 Marketing팀에서 누구보다 빠르게 성장하실 분을 찾습니다.
주요업무
• 자사 운영 브랜드의 제품에 적합한 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 발굴 및 파트너십 확대• 기존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들과의 관계 증진 및 맞춤형 전략 수립
• 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 공동구매 제안, 매칭 및 운영의 전체 프로세스 진행
자격요건
• 최소 1년 이상의 인플루언서 공동구매 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마켓 진행 경험이 있으신 분• 소셜마켓과 인플루언서/크리에이터의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를 보유하고 있으신 분
• 주도적으로 일하고 다양한 내/외부 파트너들과의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인플루언서들과의 협업 운영 및 장기적인 관계 형성을 위해 유연하고 친화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