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지-CTO Staff (Product Strategy & Execution)
코코지-CTO Staff (Product Strategy & Execution)
1/2
코코지서울 강남구경력 3-10년

CTO Staff (Product Strategy & Execution)

포지션 상세

[세상에 없던 오디오 콘텐츠 경험을 설계하는 스타트업]
코코지는 세상에 없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오늘 하루 무엇을 들었나요?
우리는 아침에 눈을 뜬 순간부터 잠들기 전까지 수많은 소리와 함께 살아 갑니다.

사실 너무 익숙해서 소리가 우리에게 주는 가치를 잊기도 하죠.
하지만 소리는 우리에게 일상이자 감동이고, 정보이며 학습의 도구가 되는 삶의 동반자입니다.

코코지는 바로 이런 소리의 가치에 주목하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소리는 특별한 집중의 시간이 아니어도 들을 수 있어요.
눈을 감고 누워 있어도,
책을 읽을 때도,
컴퓨터를 보며 공부나 일을 할 때도,
심지어 뛰거나 운전을 할 때도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소리를 통해 연결되고, 학습하고, 성장합니다.
코코지는 이렇게 ‘소리와 함께하는 순간’의 임팩트가
가장 많이 미칠 수 있는 사람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더 많은 가치를 전하기 위해
세상에 없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을 만들고 있는 스타트업입니다.

[왜 세상에 없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인가!]
세상에는 오디오 콘텐츠 회사도 있고, 디바이스 제조사도 있고, 모바일 앱 개발사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하나의 팀 안에서 아우르며 오디오 비즈니스에 대한 통합적인 모델을 제시한 회사는 없었습니다.

코코지는 ‘듣는 경험’을 둘러싼 모든 것을 연구•개발하고 서비스합니다.
국내외 유명 IP와 출판사, 창작자들의 거대한 콘텐츠 플랫폼인 코코지 앱,
듣는 디바이스인 코코지 하우스와 오디오를 담아 듣는 캐릭터 피규어 아띠,
그리고 콘텐츠 제작자, 유통 파트너, 사용자와 커머스 시스템이 함께 성장하는 오디오 콘텐츠 생태계까지.

코코지는 오디오 경험의 시작부터 끝까지 직접 만들고, 키워가는 팀입니다.

[︎코코지가 이루어낸 성과들]
• 2022년 3월 첫 제품 출시 후, 2년 만에 누적 매출 100억 원 돌파
• 매년 매출 성장 중, 2024년 전년 대비 64% 성장률 달성
• 코코지 하우스 누적 10만+ 대, 아띠 누적 70만+ 개 판매
• 2024년 5월 첫 글로벌 확장 대만 진출, 출시 1년 내 대만 1위 커머스에서 카테고리 1위 등극
• 누적 200억 원의 투자 유치

[폭풍 성장 중인 코코지는 국내외 유명 투자사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터디벤처스,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등 국내 투자사와
일본의 Z Venture Capital, 중국의 시노밸리 벤처스, 독일의 Team Global 등 해외 투자사들이 코코지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코코지는]
1) 소리로 "세대"를 연결할 것입니다.
코코지가 창업 후 가장 먼저 주목한 타겟은 0~7세 어린이 고객군입니다.
’듣기 경험’의 임팩트가 가장 클 시기이기 때문이지요.
다음으로 주목하고 있는 방향은 코코지 듣기 경험의 세대 확장입니다.
코코지는 오디오 콘텐츠가 인지적•정서적 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세대가
점점 더 확장되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주요 고객인 어린이의 실 구매자인 ‘부모’ 세대는
현재 급속히 증가 추세인 시니어 고객군을 위한 실 구매자인 ‘자녀’ 세대일 가능성이 큽니다.

코코지가 나아가는 방향은 자연스럽게
아이와 부모, 부모와 시니어 세대를 이어주는 연결의 고리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코코지는 ‘듣는 경험’으로 가족의 일상 전체를 연결하는
패밀리 오디오 플랫폼으로 확장될 것입니다.

2) 소리로 "세상"을 연결할 것입니다.
코코지가 대만에 진출하며, 핑크퐁,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로보카 폴리 등
K-콘텐츠, K-IP들도 중국어로 번역되어 함께 글로벌로 나아갔습니다.
한국의 1인 제작자들이 만들어 낸 창작 동화, 창작 오디오 콘텐츠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반대로 대만과 일본의 IP와 콘텐츠들이 한국어로 번역되어 한국 어린이들에게 전달되기도 했죠.

이렇게 코코지는 ‘듣는 경험’과 관련된 세상의 모든 콘텐츠와 IP 들을 담아
언어와 문화를 넘어 ‘소리로 세상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코코지는 2025년 하반기 홍콩, 2026년 미국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상에 없던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을 함께 만들어 갈 분을 기다립니다.

코코지와 함께 ‘소리로 세대를’, ‘소리로 세상을’ 연결하는 여정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코코지 Product Manager의 역할과 요건을 살펴보시고, 지금 바로 지원해 주세요!

주요업무

• [제품 전략 수립 및 근거 마련]
시장·경쟁사 조사, 사용자 행동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CTO와 함께 제품의 방향성을 설정합니다. 또한 수립한 전략의 근거를 마련하고 실행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제품 로드맵 실행 관리]
제품 로드맵에 따라 실행 중인 프로젝트를 점검하고, 실행 과정에서 병목을 제거하며 개선 포인트를 제안합니다.
• [신규 프로젝트 운영 지원]
글로벌 확장, 신규 서비스 런칭 등 주요 과제의 추진 계획 수립을 지원하고, 일정, 리소스, 리스크를 고려해 실행 과정을 관리합니다.
• [오디오 콘텐츠 구독 서비스 고도화]
사용자 데이터 분석과 시장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구독 모델을 개선하고, 고객 만족도와 Retention을 높이기 위한 개선점 도출합니다.
•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통합 경험 설계 지원]
사용자 관점에서 Pain Point를 분석하고, 실제 사용 시나리오를 구체화하며, 필요 시 사용자 조사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모바일 앱과 하드웨어가 끊김 없이 연결되는 직관적인 경험 설계를 지원합니다.

자격요건

• 관련 업무 경력 3~10년
• 단순 실행보다는 왜 이 일을 해야 하는가를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분
• 데이터와 근거를 기반으로 문제를 구조화, 정리, 문서화할 수 있는 분
•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업하며 병목 없이 진행을 지원할 수 있는 분
• 빠르게 성장하는 환경에서 배우고 성장하며 팀과 함께 역량을 끌어올리고 싶은 분
• CTO와 직접 협업하며 제품 전략과 실행을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싶은 분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서울 강남구 삼성로85길 30, 3,4,5층 (대치동, 오피스B 선릉1호점)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