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마케팅 팀 소개]
라프텔 마케팅팀 120만 명 이상의 유저들을 분석하여, 서비스의 성장을 관리하는 팀이에요.
2017년 스트리밍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후로 누적 유저수 700만, MAU 120만을 달성하는 등 국내 1위 애니메이션 OTT 서비스가 되기까지 많은 기여를 해왔어요.
팀 업무는 퍼포먼스/콘텐츠/그로스/CRM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한사람이 하나의 업무를 하지 않고 유기적으로 협업하고 있어요. 다양한 의사결정에 데이터를 활용하고 라프텔 유저들이 서비스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실험과 마케팅을 진행해요.
유저 획득, 멤버십 전환, 작품 추천, 리텐션 등의 지표를 추적하고 유저 획득부터 재구매까지 전체 여정에서 개선할 점을 파악하여 전환율이 향상될 수 있는 업무들을 맡고 있어요.
새로운 글로벌 서비스, 스토어, 전시 사업에 도전하고,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함께 만들어 갈 팀원을 찾고 있어요.
[마케팅 팀의 일하는 방식]
• 디자인팀, 데이터팀, 운영팀 등 타 팀과 깊게 협업하며, 인사이트 공유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 하나의 직무에 국한되지 않고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CRM 등 다양한 업무로 일하고 있어요.
• 스스로 업무를 구성하고 진행하며, 임팩트가 큰 업무부터 우선순위를 정해서 일하고 있어요.
• 시니어, 주니어 구분 없이 자유롭고 활발하게 의견을 주고받아요.
• 데이터 기반의 분석적인 사고,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해요.
• 간단한 소재 제작은 직접하고, 디자인 작업이 필요한 경우 전문 디자이너와 협업하고 있어요.
• 데이터 분석가가 만들어 주는 대시보드를 활용하지만 간단한 쿼리(Bigquery)는 직접 하려고 노력해요.
• 프로덕트 팀의 PO, 프로덕트 디자이너와 실험을 통해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 CRM 업무는 브레이즈를 활용하여 세그먼트를 만들고 인앱 캠페인과 푸시 캠페인을 실행해요.
• 팀의 장기적인 과제 해결을 위해 당장의 업무와 연관이 없더라도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의견을 나눠요.
[팀원을 채용하는 이유]
• “글로벌 서비스” 및 “굿즈 스토어” 등 사업 영업이 확장됨에 따라 마케터 신규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요. 자기 주도적이고 전략적인 사고로 초기부터 마케팅 전략을 세워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요. 업무도 많고, 고될 수 있지만 성장하는 플랫폼과 신사업에서 동기부여를 얻고 성장하고 싶은 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 효율적 업무를 위해 소수 정예의 원팀을 지향하고 있어, 빠르게 채용하기보다는 저희와 잘 맞는 분을 모시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어요.
[이런 동료를 기다리고 있어요]
• 라프텔의 미션과 비전을 이해하고, 공감하실 수 있는 분
• 주도적으로 업무를 구성하고 수행할 수 있는 분
•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신 분
• 팀원들과 긍정적으로 협업하며, 동료의 의견을 열린 사고로 수용할 수 있는 분
• 새로운 영역에 대해 학습하고, 실패를 두려워 않고 도전하는 분
• 라프텔 서비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분
[언론에 소개된 라프텔]
• 라프텔 기업소개 영상 [ https://buly.kr/58PlHwM ]
• 메인 소비자층을 10~20대로 삼아 마케팅한다, 박종원 라프텔 대표 [ https://buly.kr/6tZL66W ]
• 한 우물 파니 유료구독 1000만…팬덤 노린 '전문 OTT' 뜬다 [ https://buly.kr/GE5V5Lf ]
• 애니 신작 찾나요? 넷플릭스보다 여기! 화제의 기업 [ https://buly.kr/28qsc5W ]
• 넥슨 “라프텔과 가명정보 결합으로 데이터 사이언스 강화” [ https://buly.kr/FhLE8uV ]
• DBR Case Study :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의 성장 전략 [ https://buly.kr/BTN2bKs ]
• 팝업스토어, 펀딩, 제휴 콘텐츠 기획 등 IP를 홍보하고 확장하는 캠페인 업무 수행
[인플루언서 컨텐츠 협업 및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한 UA 활동]
• SNS 콘텐츠 기획 및 작성 (X, YouTube 등)
• 제휴 마케팅 기획
[데이터 기반의 Acquisition / Retention 최적화]
• 유저 행동 분석을 통한 신규 스토어 기능의 마케팅 전략
[Paid channel 마케팅(UAC, SNS 등)]
• 캠페인 소재 기획
• Google Ads 등 주요 마케팅 채널에서 캠페인을 집행하고 최적화
• 신규 마케팅 채널 발굴
• Braze를 활용한 CRM 경험 1년 이상
• 다양한 paid 미디어(google, tiktok, x, meta 등) 직접 운영 1년 이상
• 캠페인 소재 제작이 가능하신 분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등)
• 트렌드를 잘 이해하고 애니메이션 콘텐츠에 대한 셀링 포인트 및 소재 기획 역량을 보유하신 분
•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서브 컬쳐 및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좋아하시는 분
라프텔 마케팅팀 120만 명 이상의 유저들을 분석하여, 서비스의 성장을 관리하는 팀이에요.
2017년 스트리밍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후로 누적 유저수 700만, MAU 120만을 달성하는 등 국내 1위 애니메이션 OTT 서비스가 되기까지 많은 기여를 해왔어요.
팀 업무는 퍼포먼스/콘텐츠/그로스/CRM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한사람이 하나의 업무를 하지 않고 유기적으로 협업하고 있어요. 다양한 의사결정에 데이터를 활용하고 라프텔 유저들이 서비스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실험과 마케팅을 진행해요.
유저 획득, 멤버십 전환, 작품 추천, 리텐션 등의 지표를 추적하고 유저 획득부터 재구매까지 전체 여정에서 개선할 점을 파악하여 전환율이 향상될 수 있는 업무들을 맡고 있어요.
새로운 글로벌 서비스, 스토어, 전시 사업에 도전하고,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함께 만들어 갈 팀원을 찾고 있어요.
[마케팅 팀의 일하는 방식]
• 디자인팀, 데이터팀, 운영팀 등 타 팀과 깊게 협업하며, 인사이트 공유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 하나의 직무에 국한되지 않고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스, CRM 등 다양한 업무로 일하고 있어요.
• 스스로 업무를 구성하고 진행하며, 임팩트가 큰 업무부터 우선순위를 정해서 일하고 있어요.
• 시니어, 주니어 구분 없이 자유롭고 활발하게 의견을 주고받아요.
• 데이터 기반의 분석적인 사고,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해요.
• 간단한 소재 제작은 직접하고, 디자인 작업이 필요한 경우 전문 디자이너와 협업하고 있어요.
• 데이터 분석가가 만들어 주는 대시보드를 활용하지만 간단한 쿼리(Bigquery)는 직접 하려고 노력해요.
• 프로덕트 팀의 PO, 프로덕트 디자이너와 실험을 통해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 CRM 업무는 브레이즈를 활용하여 세그먼트를 만들고 인앱 캠페인과 푸시 캠페인을 실행해요.
• 팀의 장기적인 과제 해결을 위해 당장의 업무와 연관이 없더라도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의견을 나눠요.
[팀원을 채용하는 이유]
• “글로벌 서비스” 및 “굿즈 스토어” 등 사업 영업이 확장됨에 따라 마케터 신규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요. 자기 주도적이고 전략적인 사고로 초기부터 마케팅 전략을 세워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요. 업무도 많고, 고될 수 있지만 성장하는 플랫폼과 신사업에서 동기부여를 얻고 성장하고 싶은 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 효율적 업무를 위해 소수 정예의 원팀을 지향하고 있어, 빠르게 채용하기보다는 저희와 잘 맞는 분을 모시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어요.
[이런 동료를 기다리고 있어요]
• 라프텔의 미션과 비전을 이해하고, 공감하실 수 있는 분
• 주도적으로 업무를 구성하고 수행할 수 있는 분
•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분석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신 분
• 팀원들과 긍정적으로 협업하며, 동료의 의견을 열린 사고로 수용할 수 있는 분
• 새로운 영역에 대해 학습하고, 실패를 두려워 않고 도전하는 분
• 라프텔 서비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분
[언론에 소개된 라프텔]
• 라프텔 기업소개 영상 [ https://buly.kr/58PlHwM ]
• 메인 소비자층을 10~20대로 삼아 마케팅한다, 박종원 라프텔 대표 [ https://buly.kr/6tZL66W ]
• 한 우물 파니 유료구독 1000만…팬덤 노린 '전문 OTT' 뜬다 [ https://buly.kr/GE5V5Lf ]
• 애니 신작 찾나요? 넷플릭스보다 여기! 화제의 기업 [ https://buly.kr/28qsc5W ]
• 넥슨 “라프텔과 가명정보 결합으로 데이터 사이언스 강화” [ https://buly.kr/FhLE8uV ]
• DBR Case Study :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의 성장 전략 [ https://buly.kr/BTN2bKs ]
주요업무
[신규 사업(굿즈, 오리지널 작품) 관련 마케팅 캠페인 수행]• 팝업스토어, 펀딩, 제휴 콘텐츠 기획 등 IP를 홍보하고 확장하는 캠페인 업무 수행
[인플루언서 컨텐츠 협업 및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한 UA 활동]
• SNS 콘텐츠 기획 및 작성 (X, YouTube 등)
• 제휴 마케팅 기획
[데이터 기반의 Acquisition / Retention 최적화]
• 유저 행동 분석을 통한 신규 스토어 기능의 마케팅 전략
[Paid channel 마케팅(UAC, SNS 등)]
• 캠페인 소재 기획
• Google Ads 등 주요 마케팅 채널에서 캠페인을 집행하고 최적화
• 신규 마케팅 채널 발굴
자격요건
• 마케팅 경력 2~5년 (앱 서비스 마케팅)• Braze를 활용한 CRM 경험 1년 이상
• 다양한 paid 미디어(google, tiktok, x, meta 등) 직접 운영 1년 이상
• 캠페인 소재 제작이 가능하신 분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등)
• 트렌드를 잘 이해하고 애니메이션 콘텐츠에 대한 셀링 포인트 및 소재 기획 역량을 보유하신 분
•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서브 컬쳐 및 각종 디지털 콘텐츠를 좋아하시는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