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레아-서비스 기획 & UX・UI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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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레아서울 강동구경력 2년 이상

서비스 기획 & UX・UI 기획

포지션 상세

[큐레아는 이런 회사입니다]
교육의 새 기준을 만드는 AI 교육 혁신 기업
• MAU 14만명의 AI 학습 플랫폼 '똑스' 운영
• KB국민은행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검증된 기술력
• 하이브리드 RAG, SELF-REFINE & RLAIF 등 독자적 AI 기술 보유
• '처음, '빠르게', '가장 다르게' - 교육 시장의 비효율을 기회로 바꾸는 팀

큐레아의 미션은 교육의 비효율을 기술로 해결하여'교육자에게는 본질에 집중할 자유를, 학습자에게는 고유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우리는 이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특정 서비스를 넘어 교육의 미래가 만들어지는 기술적 기반, 즉 '교육 혁신을 위한 운영체제(The Operating System for Educational Innovation)'를 만들고 있습니다.
큐레아는 AI 기반 자기주도학습 플랫폼 '똑스',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KB라스쿨 AI', AI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풀림' 등 교육의 모든 과정을 혁신하는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고민하고, 문제의 해결방법을 찾습니다.]
교육이라는 오래된 체계와 산업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는 일은 기존 회사들과는 다르게 생각해야 합니다.
기존의 학습방법과 수업방식에 질문을 던지고, 문제를 찾아 해결합니다.
그 과정을 통해, 학생과 선생님들의 요구를 반영한 서비스를 만들고 구성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Curea's Talent Philosophy]
압도적 성과, 더 큰 보상: 우리는 '슈퍼파워'를 가진 AI Native 팀입니다.
주식회사 큐레아는 'AI 기술로 교육의 미래를 재정의하는 기업'입니다.
우리는 단순히 AI를 활용한 교육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넘어, 교육 산업 전체의 기술적 기반, 즉 '교육 혁신을 위한 운영체제(The Operating System)'가 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이 거대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큐레아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조직 운영 방식에서도 AI 혁신을 추구합니다.
우리의 핵심 정책은 모든 구성원이 AI 기술을 가장 잘 다루는 **'AI Native 조직'**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1. 우리는 'AI Native' 조직입니다.
우리는 '처음', '빠르게', '가장 다르게'라는 CUREA WAY를 실천합니다.
큐레아의 팀원에게 새로운 AI 기술이나 툴은 '학습해야 할 부담'이 아닌 '장착해야 할 무기'입니다.
우리는 생성형 AI를 비롯한 최신 기술을 가장 먼저, 가장 깊이 있게 다루며 일하는 방식 자체를 끊임없이 혁신합니다.
만약 당신이 기술의 변화에 거부감 없이 도전하고, 가장 효율적인 방식을 찾는 것에 희열을 느낀다면, 큐레아는 당신을 위한 곳입니다.

2. 우리는 '슈퍼파워'를 지향합니다.
큐레아는 비대하고 큰 조직을 지향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1인 3역의 슈퍼 AI팀', 즉 개인이 AI라는 '슈퍼파워'를 장착하여 10인분, 그 이상의 성과를 내는 '린(Lean)한 팀'을 추구합니다.
우리는 기술을 통해 기존의 비효율을 극복하고, 압도적인 효율성으로 시장의 문제를 근본부터 해결합니다.
전통적이고 경직된 IT 조직 문화에서 벗어나, 기술로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여정에 동참할 분을 환영합니다.

3. 우리는 성과에 기반한 '탁월한 성장과 보상'을 지향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철학에 공감하며 폭발적인 성과를 만들어내는 개인에게는 그에 상응하는 더 큰 보상과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조직을 지향합니다.
큐레아의 성장은 곧 개인의 성장이며, 조직의 이익은 기여한 만큼 투명하게 공유됩니다.
이는 100억 매출을 달성해도 10~15명 수준의 소수정예 인력 구조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자신감 에서 비롯된 약속이자, 큐레아가 추구하는 가장 강력한 조직 경쟁력입니다.


[Curea's Core Questions]
큐레아는 자기소개서 대신, 당신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큐레아는 지원자의 '과거'보다 '미래'의 잠재력에 집중합니다.
우리는 당신이 왜 큐레아와 함께하고 싶은지, 그리고 우리가 찾는 'AI Native' 인재상과 어떻게 부합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다음 다섯 가지 질문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기술해 주십시오.

Question 1. (AI 활용)
최근 6개월 내, 본인의 업무(혹은 개인 프로젝트) 효율을 극적으로 높이기 위해 새롭게 학습하고 적용해 본 AI 기술이나 툴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그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과 결과(성공 또는 실패)를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십시오.

Question 2. (업무 방식)
큐레아는 '1인 3역의 슈퍼 AI팀'을 통해 10명이 할 일을 1명이 기술로 해결하는 '슈퍼파워'를 지향합니다. 이러한 업무 방식이 기존의 전통적인 방식(명확한 R&R, 안정적인 프로세스)과 비교할 때 가지는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본인은 왜 큐레아의 방식에 더 적합한 인재인지 설명해 주십시오.

Question 3. (비전에 대한 공감)
큐레아는 '교육 혁신을 위한 운영체제(OS)'가 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습니다. 수많은 AI 기반 에듀테크 기업 중 큐레아의 비전과 방식이 본인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 지점은 무엇이며, 입사 후 본인의 '슈퍼파워'로 이 비전에 어떻게 기여하고 싶으신가요?

Question 4. (문제 정의 및 공감)
큐레아는 '포화된 교육 시장(레드오션)의 근본적인 비효율을 해결한다' 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원자님이 생각하는 대한민국 교육 시장의 가장 큰 '비효율'은 무엇이며, 큐레아의 기술과 비전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왜 가장 적합한 접근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나요?

Question 5. (전략적 이해)
큐레아는 콘텐츠 생성/유통('풀림')과 학습/소비('똑스')를 연결하는 '완결형 생태계' 및 '라스쿨 AI' , '새빛인강' 같은 B2B/B2G 솔루션을 통해 시장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다른 에듀테크 기업들과 비교할 때, 큐레아의 이러한 '생태계 구축 및 B2B/B2G 접근 전략'이 왜 특별히 강력하거나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시는지 본인의 견해를 말씀해 주세요.

주요업무

• 에듀테크 서비스 기획 & UX・UI 설계
- 유저스토리 및 기능 명세 작성
- 서비스 및 운영 정책 정의
- 디자인 시스템 기반 UX・UI 설계
• 프로젝트 관리
- 목표 및 우선 순위 설정
- 일정 수립 및 진행 현황 모니터링
- 개발・운영 등 팀 간 커뮤니케이션 조율
• 서비스 품질 관리
- 테스트 케이스 작성
-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 기능 동작 점검
- 브라우저・기기별 호환성 테스트

자격요건

• AI툴을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분
• PM / PO / 서비스 기획 / UX・UI 디자인 등 2년 이상의 유관 경력이 있는 분
• Figma로 화면 설계가 가능하신 분
• 기획서, 정책서 등 문서를 명확하고 체계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 분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협업 마인드를 가지고 계신 분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2025.11.30

근무지역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115,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 7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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