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1. ROAI가 어떤 곳인지
ROAI는 ‘제조 자동화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팀’입니다.
지금은 신규 제품을 공장에 적용할 때, 사람이 수백 개(차 한 대 400개+ 수준)의 작업점을 나눠 로봇에 배정하고, 작업 순서와 동선(경로)을 일일이 정한 뒤 시뮬레이터로 반복 검증해야 합니다. 그 결과 제품 기획 이후에도 수개월의 리드타임, 높은 인력 및 외주 비용, 결과 편차가 발생합니다.
ROAI는 설계 파일을 넣으면, 웹에서 AI가 작업 배분, 순서, 동선을 자동 계산하고 화면에서 함께 확인한 뒤 빠르게 현장 적용까지 이어지게 합니다. 이로써 준비 기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하고, 인력 및 외주 왕복 비용,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하며 결과는 일관된 품질을 확보합니다.
우리는 설계 이후의 검증, 플래닝, 배포 방식을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전환해,
제조 기업이 설계와 제품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진정한 제조 자동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2. 왜 지금 ROAI인지
• 2025 딥테크 TIPS 패스트트랙 선정
• 시드 15억 원 이상 유치 후 현대자동차 사내벤처에서 독립 법인으로 스케일업
• 현대자동차, KIA, GM 프로젝트 수주 및 생산 라인에 적용
• 미국, 독일, 일본 자동차 기업들과 프로젝트 계약 논의 중
• 인재 밀도 높은 팀 (SKY, 포항공대, KAIST, 해외대학 출신)
• 투자 모멘텀 강화: 내년 초 Pre A 라운드 진행 예정, 상위 벤처투자사들의 관심 집중
지금 합류하면,
검증된 기술과 커지는 투자 모멘텀 위에 오른
성장 로켓에 함께 올라탈 수 있습니다!
3. 왜 지금 ROAI에서 이 포지션을 뽑는가
해외 홍보를 별도로 하지 않았는데도 VC와 잠재 고객의 해외 문의가 유입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대상 브랜딩 체계는 아직 정립되지 않았습니다.
ROAI의 시장은 한국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국내에서 출발해 글로벌까지 일관된 톤으로 주도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설계하고 실행할 분을 찾습니다.
• 투자자 및 고객향 채널 선정과 운영 (ex. LinkedIn, 웹, PR 등)
• 목적, CTA, 지표를 투자자와 잠재 고객으로 분리해 일관 운영
2. 텍스트 콘텐츠 기획 및 작성
• SNS 채널 국문 및 영문 텍스트
• PR 콘텐츠(보도자료, 인터뷰) 및 블로그, 뉴스레터 기획, 제작, 배포
• 홈페이지, 브로슈어 등 카피라이팅
3. 퍼널 지표 관리 및 리포팅
• First touch(처음 인지) > 문의 > 미팅 전환 관리
• 채널별 성과 분기 리포트 작성 및 개선 액션 도출
4. 국내외 컨퍼런스 및 행사 커뮤니케이션
• 컨퍼런스, 산업 행사에서 ROAI 소개, 브리핑, 네트워킹 주도
• 사전 브리프 > 현장 메시지 운영 > 사후 리캡 콘텐츠까지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수행
• 국문 및 영문 글쓰기/커뮤니케이션 상급 (SNS 콘텐츠, 언론 홍보 기사 등)
• LinkedIn, PR, 웹 콘텐츠 end to end 운영 및 전환 지표 리포팅 경험
• 0에서 1을 직접 만들어본 경험 또는 강한 의지 (스스로 설계와 실행)
ROAI는 ‘제조 자동화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팀’입니다.
지금은 신규 제품을 공장에 적용할 때, 사람이 수백 개(차 한 대 400개+ 수준)의 작업점을 나눠 로봇에 배정하고, 작업 순서와 동선(경로)을 일일이 정한 뒤 시뮬레이터로 반복 검증해야 합니다. 그 결과 제품 기획 이후에도 수개월의 리드타임, 높은 인력 및 외주 비용, 결과 편차가 발생합니다.
ROAI는 설계 파일을 넣으면, 웹에서 AI가 작업 배분, 순서, 동선을 자동 계산하고 화면에서 함께 확인한 뒤 빠르게 현장 적용까지 이어지게 합니다. 이로써 준비 기간을 혁신적으로 단축하고, 인력 및 외주 왕복 비용,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하며 결과는 일관된 품질을 확보합니다.
우리는 설계 이후의 검증, 플래닝, 배포 방식을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전환해,
제조 기업이 설계와 제품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진정한 제조 자동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2. 왜 지금 ROAI인지
• 2025 딥테크 TIPS 패스트트랙 선정
• 시드 15억 원 이상 유치 후 현대자동차 사내벤처에서 독립 법인으로 스케일업
• 현대자동차, KIA, GM 프로젝트 수주 및 생산 라인에 적용
• 미국, 독일, 일본 자동차 기업들과 프로젝트 계약 논의 중
• 인재 밀도 높은 팀 (SKY, 포항공대, KAIST, 해외대학 출신)
• 투자 모멘텀 강화: 내년 초 Pre A 라운드 진행 예정, 상위 벤처투자사들의 관심 집중
지금 합류하면,
검증된 기술과 커지는 투자 모멘텀 위에 오른
성장 로켓에 함께 올라탈 수 있습니다!
3. 왜 지금 ROAI에서 이 포지션을 뽑는가
해외 홍보를 별도로 하지 않았는데도 VC와 잠재 고객의 해외 문의가 유입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글로벌 대상 브랜딩 체계는 아직 정립되지 않았습니다.
ROAI의 시장은 한국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국내에서 출발해 글로벌까지 일관된 톤으로 주도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설계하고 실행할 분을 찾습니다.
주요업무
1. 국내/글로벌 채널 운영• 투자자 및 고객향 채널 선정과 운영 (ex. LinkedIn, 웹, PR 등)
• 목적, CTA, 지표를 투자자와 잠재 고객으로 분리해 일관 운영
2. 텍스트 콘텐츠 기획 및 작성
• SNS 채널 국문 및 영문 텍스트
• PR 콘텐츠(보도자료, 인터뷰) 및 블로그, 뉴스레터 기획, 제작, 배포
• 홈페이지, 브로슈어 등 카피라이팅
3. 퍼널 지표 관리 및 리포팅
• First touch(처음 인지) > 문의 > 미팅 전환 관리
• 채널별 성과 분기 리포트 작성 및 개선 액션 도출
4. 국내외 컨퍼런스 및 행사 커뮤니케이션
• 컨퍼런스, 산업 행사에서 ROAI 소개, 브리핑, 네트워킹 주도
• 사전 브리프 > 현장 메시지 운영 > 사후 리캡 콘텐츠까지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수행
자격요건
•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관련 경력 3년 이상 (전략부터 실행까지 경험)• 국문 및 영문 글쓰기/커뮤니케이션 상급 (SNS 콘텐츠, 언론 홍보 기사 등)
• LinkedIn, PR, 웹 콘텐츠 end to end 운영 및 전환 지표 리포팅 경험
• 0에서 1을 직접 만들어본 경험 또는 강한 의지 (스스로 설계와 실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