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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280만 세대가 선택한, 대한민국 No.1 아파트앱, 아파트너!
아파트너는 우리나라 인구의 60%가 거주하는 `아파트`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하며, 입주민의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번 엘레베이터 앞 게시판에 공지사항을 붙여야했던 관리사무소의 수고로움을 없애고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입주민과 관리사무소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수영장, 골프장 등 커뮤니티 시설 및 방문 차량 예약과 같은 IoT 서비스를 제공하여 스마트하고 편리한 아파트 생활이 가능하게 합니다. 더 나아가, 입주민 간 소통 공간을 마련하여 따뜻한 이웃 문화를 형성하고,아파트 생활을 혁신해 나가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 아파트 단지(관리사무소)와 앱 유저(입주민) 확보 전략을 설계해요 (B2B/B2C 통합)
• 유료 및 신규 기능 중심의 AARRR 퍼널을 분석하고 전환을 최적화해요
• 인입 채널 효율화를 위해 A/B 테스트 기반의 실험을 설계해요
• 사용자 이탈 구간을 분석하고, CRM·프로모션·기능 개선을 통해 전환율을 높여요
• 온보딩부터 리텐션까지, 사용자 여정 전반의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요
[CRM 및 리텐션 마케팅]
• 전국 4,000여 단지를 대상으로 CRM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기획하고 운영해요
• 유저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그먼트를 정의하고 맞춤형 CRM 플로우를 설계해요
• 앱푸시, 알림톡, LMS 등 멀티채널 CRM 자동화 캠페인을 운영해요
• 개인화 메시징, 리워드, 프로모션 등을 통해 리텐션을 강화하고 LTV를 높여요
• 관리사무소(파트너사) 대상 리드 너처링 및 온·오프라인 계약 전환 프로그램을 운영해요
[데이터 기반 그로스 전략]
• Amplitude, GA, SQL 등을 활용해 데이터 분석 및 퍼널 리포트를 운영해요
• 실험을 기반으로 성과를 측정하고, KPI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해요
• CRM 솔루션을 통해 퍼널별로 최적의 액션을 설계하고 개입해요
• 데이터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과 캠페인 전략을 제안해요
[협업 및 브랜드 경험 강화]
• Product, 엔지니어, 영업, 컨설팅 등 유관부서와 협업 프로젝트를 주도해요
• B2B 고객(관리사무소)과 입주민의 관점에서 브랜드 경험을 설계해요
• 오프라인 채널(박람회, 세미나 등)과 연계한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해요
• 아파트 생활과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 확산형 콘텐츠를 기획해요
• AARRR 퍼널을 기반으로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온보딩부터 리텐션까지 사용자 여정을 설계하고 운영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App푸시, 알림톡, 이메일, SMS 등 CRM 오케스트레이션 툴을 직접 운영해보신 분
• 데이터 기반으로 의사결정하고 실험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신 분
• 가설 수립 A/B 테스트 설계 측정 개선의 사이클을 운영해보신 분
• Amplitude, GA4, SQL, Looker Studio 등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할 수 있으신 분
• 사용자 전환율 개선 및 리텐션 지표 향상과 관련된 실적을 보유하신 분
• 프로덕트, 데이터, 디자인, 영업 등 다양한 팀과 협업해 성장 프로젝트를 리딩해보신 분
아파트너는 우리나라 인구의 60%가 거주하는 `아파트`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하며, 입주민의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번 엘레베이터 앞 게시판에 공지사항을 붙여야했던 관리사무소의 수고로움을 없애고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입주민과 관리사무소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수영장, 골프장 등 커뮤니티 시설 및 방문 차량 예약과 같은 IoT 서비스를 제공하여 스마트하고 편리한 아파트 생활이 가능하게 합니다. 더 나아가, 입주민 간 소통 공간을 마련하여 따뜻한 이웃 문화를 형성하고,아파트 생활을 혁신해 나가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그로스 및 퍼널 최적화]• 아파트 단지(관리사무소)와 앱 유저(입주민) 확보 전략을 설계해요 (B2B/B2C 통합)
• 유료 및 신규 기능 중심의 AARRR 퍼널을 분석하고 전환을 최적화해요
• 인입 채널 효율화를 위해 A/B 테스트 기반의 실험을 설계해요
• 사용자 이탈 구간을 분석하고, CRM·프로모션·기능 개선을 통해 전환율을 높여요
• 온보딩부터 리텐션까지, 사용자 여정 전반의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요
[CRM 및 리텐션 마케팅]
• 전국 4,000여 단지를 대상으로 CRM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기획하고 운영해요
• 유저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그먼트를 정의하고 맞춤형 CRM 플로우를 설계해요
• 앱푸시, 알림톡, LMS 등 멀티채널 CRM 자동화 캠페인을 운영해요
• 개인화 메시징, 리워드, 프로모션 등을 통해 리텐션을 강화하고 LTV를 높여요
• 관리사무소(파트너사) 대상 리드 너처링 및 온·오프라인 계약 전환 프로그램을 운영해요
[데이터 기반 그로스 전략]
• Amplitude, GA, SQL 등을 활용해 데이터 분석 및 퍼널 리포트를 운영해요
• 실험을 기반으로 성과를 측정하고, KPI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해요
• CRM 솔루션을 통해 퍼널별로 최적의 액션을 설계하고 개입해요
• 데이터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과 캠페인 전략을 제안해요
[협업 및 브랜드 경험 강화]
• Product, 엔지니어, 영업, 컨설팅 등 유관부서와 협업 프로젝트를 주도해요
• B2B 고객(관리사무소)과 입주민의 관점에서 브랜드 경험을 설계해요
• 오프라인 채널(박람회, 세미나 등)과 연계한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해요
• 아파트 생활과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 확산형 콘텐츠를 기획해요
자격요건
• 앱·웹 기반 서비스에서 그로스, CRM, 리텐션 마케팅 경험을 3년 이상 보유하신 분• AARRR 퍼널을 기반으로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온보딩부터 리텐션까지 사용자 여정을 설계하고 운영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App푸시, 알림톡, 이메일, SMS 등 CRM 오케스트레이션 툴을 직접 운영해보신 분
• 데이터 기반으로 의사결정하고 실험을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신 분
• 가설 수립 A/B 테스트 설계 측정 개선의 사이클을 운영해보신 분
• Amplitude, GA4, SQL, Looker Studio 등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할 수 있으신 분
• 사용자 전환율 개선 및 리텐션 지표 향상과 관련된 실적을 보유하신 분
• 프로덕트, 데이터, 디자인, 영업 등 다양한 팀과 협업해 성장 프로젝트를 리딩해보신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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