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자극적인 만남이 지배하는 시장에서, 우리는 인연의 가치를 다시 세우고자 합니다.
그 가치를 사용자가 처음 체감하는 접점이 곧 ‘디자인‘이라 믿습니다.
당신의 손끝에서 윌유다운 제품 경험이 시작되길 기대합니다.
■ [이런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는 디자인 주도 제품 개발 경험
• 영업이익을 내는 흑자 기업에서, 지난 2년 간 매출 690% 우상향 성장 제품을 커리어에 포함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 AI를 통한 생산성 개선 및 자동화 경험
• MySQL, PySpark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경험 (희망 시)
■ [50만 데이팅 앱, 윌유 소개]
안녕하세요. 윌유를 만드는 여성 기획자 썸머입니다.
한국의 데이팅앱 시장은 지금 신뢰를 잃었습니다.
불건전한 운영과 무작위 추천으로 인해 고객은 지치고, 시장은 작아졌습니다.
윌유 팀은 “소개팅 어플에 괜찮은 사람이 있어?“라는 편견을 깨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여성으로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나아가 친구와 가족에게 당당히 추천할 수 있는 데이팅 앱을 만들고 있어요.
누적 설치자 500,000명, 누적 데이트 시작 280,000건이 지금의 윌유를 증명합니다.
스토어 평점 4.6점으로, 업계 1위 W서비스의 3.1점과 대비해 높은 고객 신뢰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Play Store, 25.03 기준)
우리는 매년 26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이 시장을 다시 키워내고 있습니다.
기능을 넘어서 ‘어떤 이미지가, 어떤 결이 사람의 경험을 움직이게 하는지’ 치열하게 고민하는 분을 찾습니다.
감도 높은 경험을 직접 설계하고, 이를 실제 수치로까지 연결시킬 수 있는 분을 기다립니다.
스타트업에서, 2028년도 국내 데이팅 앱 No.1까지의 커리어 경험을 함께 만들어 가요.
■ [라이프오아시스 소개]
라이프오아시스는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지 못한 서비스를 찾아 보다 나은 가치를 주는 오아시스 제품을 만들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팀입니다. 우리는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우리의 연결의 목표는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주어야 하고, 나아가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UI 흐름과 인터랙션을 설계합니다.
필요하다면 브랜드 메시지와 연결된 콘텐츠 형태까지 고민하며, 감도 높은 비주얼로 구현합니다.
PO, 엔지니어와 유기적으로 협업하며, 목적에 맞는 디자인을 주도합니다.
브랜드와 제품을 넘나들며 진짜 인연의 경험을 함께 만들고 싶은 분을 기다립니다.
■ [제품 경험 중심의 UI/UX 디자인]
• 정량, 정성 다방면의 지표를 통해 윌유의 사용자를 누구보다 깊이 이해합니다.
• 팀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형태로 사용자 UX를 설계합니다.
• PO, 엔지니어와 함께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 [브랜드 경험을 비주얼로 말하다]
• 모든 제품 경험에 브랜드 메시지를 녹여, 0.5초 안에 사용자를 설득합니다.
• ‘윌유다움’을 UI, 타이포, 컬러, 모션 등 다양한 표현 방식으로 구현합니다.
• 일관된 톤앤매너가 유지되도록 디자인 기준을 설정하고 관리합니다.
■ [디자인 시스템과 커뮤니케이션]
• 디자인 시스템을 개선하고 문서화해 팀이 일관된 언어로 협업할 수 있게 합니다.
• 디자인 의도를 기획자와 개발자에게 명확히 전달하고, 구현 과정을 조율합니다.
•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 브랜드 메시지를 완성도 높은 비주얼로 풀어낼 줄 아는 분
• 목표 지향적으로 집요하게 사고하시는 분
•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 분석 실무 능력을 확장하고 싶으신 분
그 가치를 사용자가 처음 체감하는 접점이 곧 ‘디자인‘이라 믿습니다.
당신의 손끝에서 윌유다운 제품 경험이 시작되길 기대합니다.
■ [이런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 기획 단계부터 참여하는 디자인 주도 제품 개발 경험
• 영업이익을 내는 흑자 기업에서, 지난 2년 간 매출 690% 우상향 성장 제품을 커리어에 포함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 AI를 통한 생산성 개선 및 자동화 경험
• MySQL, PySpark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경험 (희망 시)
■ [50만 데이팅 앱, 윌유 소개]
안녕하세요. 윌유를 만드는 여성 기획자 썸머입니다.
한국의 데이팅앱 시장은 지금 신뢰를 잃었습니다.
불건전한 운영과 무작위 추천으로 인해 고객은 지치고, 시장은 작아졌습니다.
윌유 팀은 “소개팅 어플에 괜찮은 사람이 있어?“라는 편견을 깨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여성으로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나아가 친구와 가족에게 당당히 추천할 수 있는 데이팅 앱을 만들고 있어요.
누적 설치자 500,000명, 누적 데이트 시작 280,000건이 지금의 윌유를 증명합니다.
스토어 평점 4.6점으로, 업계 1위 W서비스의 3.1점과 대비해 높은 고객 신뢰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Play Store, 25.03 기준)
우리는 매년 26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이 시장을 다시 키워내고 있습니다.
기능을 넘어서 ‘어떤 이미지가, 어떤 결이 사람의 경험을 움직이게 하는지’ 치열하게 고민하는 분을 찾습니다.
감도 높은 경험을 직접 설계하고, 이를 실제 수치로까지 연결시킬 수 있는 분을 기다립니다.
스타트업에서, 2028년도 국내 데이팅 앱 No.1까지의 커리어 경험을 함께 만들어 가요.
■ [라이프오아시스 소개]
라이프오아시스는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하지 못한 서비스를 찾아 보다 나은 가치를 주는 오아시스 제품을 만들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팀입니다. 우리는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우리의 연결의 목표는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주어야 하고, 나아가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것입니다.
주요업무
윌유의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브랜드의 시각 언어와 제품 경험을 연결하는 사람입니다.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UI 흐름과 인터랙션을 설계합니다.
필요하다면 브랜드 메시지와 연결된 콘텐츠 형태까지 고민하며, 감도 높은 비주얼로 구현합니다.
PO, 엔지니어와 유기적으로 협업하며, 목적에 맞는 디자인을 주도합니다.
브랜드와 제품을 넘나들며 진짜 인연의 경험을 함께 만들고 싶은 분을 기다립니다.
■ [제품 경험 중심의 UI/UX 디자인]
• 정량, 정성 다방면의 지표를 통해 윌유의 사용자를 누구보다 깊이 이해합니다.
• 팀 공동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형태로 사용자 UX를 설계합니다.
• PO, 엔지니어와 함께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 [브랜드 경험을 비주얼로 말하다]
• 모든 제품 경험에 브랜드 메시지를 녹여, 0.5초 안에 사용자를 설득합니다.
• ‘윌유다움’을 UI, 타이포, 컬러, 모션 등 다양한 표현 방식으로 구현합니다.
• 일관된 톤앤매너가 유지되도록 디자인 기준을 설정하고 관리합니다.
■ [디자인 시스템과 커뮤니케이션]
• 디자인 시스템을 개선하고 문서화해 팀이 일관된 언어로 협업할 수 있게 합니다.
• 디자인 의도를 기획자와 개발자에게 명확히 전달하고, 구현 과정을 조율합니다.
자격요건
• 프로덕트 또는 BX 디자인 경력 2~5년•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 브랜드 메시지를 완성도 높은 비주얼로 풀어낼 줄 아는 분
• 목표 지향적으로 집요하게 사고하시는 분
• 사용자 경험과 데이터 분석 실무 능력을 확장하고 싶으신 분
![라이프오아시스-[willu] 프로덕트 경험 디자이너 (2-5년)](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25642%2Fdwl4sgkjmslefhye__1080_790.png&w=700&q=100)
![라이프오아시스-[willu] 프로덕트 경험 디자이너 (2-5년)](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25642%2F2dfehfwdlmvlqljk__1080_790.png&w=700&q=100)
![라이프오아시스-[willu] 프로덕트 경험 디자이너 (2-5년)](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25642%2Frwfpcp2osttqhrlc__1080_790.png&w=700&q=100)
![라이프오아시스-[willu] 프로덕트 경험 디자이너 (2-5년)](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25642%2F1wfrozbci9nufov1__1080_790.png&w=700&q=100)
![라이프오아시스-[willu] 프로덕트 경험 디자이너 (2-5년)](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25642%2F7yeh9ssyzvnuizdn__1080_790.png&w=700&q=100)
![라이프오아시스-[willu] 프로덕트 경험 디자이너 (2-5년)](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25642%2F8nnhb1z3wxcnu52o__1080_790.png&w=700&q=100)
![라이프오아시스-[willu] 프로덕트 경험 디자이너 (2-5년)](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25642%2Fmtnhq9nd7uxth6c3__1080_790.png&w=700&q=100)
![라이프오아시스-[willu] 프로덕트 경험 디자이너 (2-5년)](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25642%2Fuxoqlip85xoicjrq__1080_790.jpg&w=700&q=100)
![라이프오아시스-[willu] 프로덕트 경험 디자이너 (2-5년)](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25642%2Fcnvbrp7bhuta15hg__1080_790.png&w=700&q=100)
![라이프오아시스-[willu] 프로덕트 경험 디자이너 (2-5년)](https://image.wanted.co.kr/optimize?src=https%3A%2F%2Fstatic.wanted.co.kr%2Fimages%2Fcompany%2F25642%2Fcrq1vqvieodwxwpa__1080_790.jpg&w=700&q=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