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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관리의 새 기준을 세웁니다'
차량 관리 앱 1위 ‘마이클’을 운영하는 마카롱팩토리입니다.
차를 탈수록 고민도 늘어납니다. 언제 무엇을 고쳐야 할지, 어디로 가야 할지, 가격은 적정한지.
마이클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O2O 정비 예약 플랫폼으로,
이 모든 과정을 더 쉽고 투명하게 만들며 정비 시장을 바꾸고 있습니다.
마이클이 달리는 길은 경쟁이 아닌 개척입니다.
• 국내 차량 관리 앱 1위
• 누적 차량 등록 570만 대, 월간 활성 사용자 80만 명
• 전국 2,000개 이상 정비소 입점
*전국 정비소 10곳 중 1곳이 마이클
• 누적 예약 140만 건
*입점 정비소 고객 4명 중 1명이 마이클을 통해 방문
우리가 만들어낸 성장은 전체 정비 시장의 단 1%에 불과합니다.
이제 남은 99%를 함께 바꿔나갈 시간입니다.
2,500만 운전자의 국민 서비스, 그 여정에 함께하세요.
< 합류할 포지션 소개 >
• 마이클은 지금 숫자의 성장을 넘어 브랜드의 성장을 시작하는 시점에 있습니다.
• '잘 만든 서비스'에서 '사람들이 믿고 찾는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 이 여정을 함께할 마이클의 첫 번째 브랜드 마케터, 즉 브랜드의 방향을 정의하고 브랜드 마케팅 팀의 초석을 세울 분을 찾고 있습니다.
• '마이클다움'을 함께 완성해 주세요.
• 마이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의 및 키메시지·톤앤매너 정립
• 브랜드 스케일업을 위한 KPI 설계 및 성과 관리
• Brand Lift·검색량·오가닉 유입 등 브랜드 지표 설계
[온·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및 실행]
• 브랜드 지표 성장을 위한 온/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및 실행
• 유튜브·SNS·블로그 등 디지털 채널 중심 TOFU 캠페인 운영
• SEO·검색광고를 통한 브랜드 검색 유입 관리
• 정비소 등 오프라인 접점의 브랜드 경험 메시지·소재 기획
• 온·오프라인 캠페인의 톤앤매너 일관성 총괄
[팀빌딩 및 브랜드 조직 설계]
• 초기 브랜드 마케팅 팀의 구조 설계 및 역할 정의
• 브랜드 마케팅 프로세스, KPI 체계 구축
• 브랜드 디자이너·콘텐츠 마케터·PR 담당자 채용 및 육성 리딩
• 브랜드-퍼포먼스 연결 전략 수립
•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실제 마켓과 서비스에 적용해 본 분
• 디지털 채널 기반 브랜디드 캠페인 기획·운영해본 분 (유튜브, SNS, 블로그 등)
• 캠페인 성과를 Brand Lift / 검색량 / 유입 전환 데이터로 관리해본 분
• 직접 콘텐츠(카피, 영상 콘셉트 등)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 리딩해본 분
차량 관리 앱 1위 ‘마이클’을 운영하는 마카롱팩토리입니다.
차를 탈수록 고민도 늘어납니다. 언제 무엇을 고쳐야 할지, 어디로 가야 할지, 가격은 적정한지.
마이클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O2O 정비 예약 플랫폼으로,
이 모든 과정을 더 쉽고 투명하게 만들며 정비 시장을 바꾸고 있습니다.
마이클이 달리는 길은 경쟁이 아닌 개척입니다.
• 국내 차량 관리 앱 1위
• 누적 차량 등록 570만 대, 월간 활성 사용자 80만 명
• 전국 2,000개 이상 정비소 입점
*전국 정비소 10곳 중 1곳이 마이클
• 누적 예약 140만 건
*입점 정비소 고객 4명 중 1명이 마이클을 통해 방문
우리가 만들어낸 성장은 전체 정비 시장의 단 1%에 불과합니다.
이제 남은 99%를 함께 바꿔나갈 시간입니다.
2,500만 운전자의 국민 서비스, 그 여정에 함께하세요.
< 합류할 포지션 소개 >
• 마이클은 지금 숫자의 성장을 넘어 브랜드의 성장을 시작하는 시점에 있습니다.
• '잘 만든 서비스'에서 '사람들이 믿고 찾는 브랜드'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 이 여정을 함께할 마이클의 첫 번째 브랜드 마케터, 즉 브랜드의 방향을 정의하고 브랜드 마케팅 팀의 초석을 세울 분을 찾고 있습니다.
• '마이클다움'을 함께 완성해 주세요.
주요업무
[브랜드 마케팅 전략 기획]• 마이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정의 및 키메시지·톤앤매너 정립
• 브랜드 스케일업을 위한 KPI 설계 및 성과 관리
• Brand Lift·검색량·오가닉 유입 등 브랜드 지표 설계
[온·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및 실행]
• 브랜드 지표 성장을 위한 온/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및 실행
• 유튜브·SNS·블로그 등 디지털 채널 중심 TOFU 캠페인 운영
• SEO·검색광고를 통한 브랜드 검색 유입 관리
• 정비소 등 오프라인 접점의 브랜드 경험 메시지·소재 기획
• 온·오프라인 캠페인의 톤앤매너 일관성 총괄
[팀빌딩 및 브랜드 조직 설계]
• 초기 브랜드 마케팅 팀의 구조 설계 및 역할 정의
• 브랜드 마케팅 프로세스, KPI 체계 구축
• 브랜드 디자이너·콘텐츠 마케터·PR 담당자 채용 및 육성 리딩
• 브랜드-퍼포먼스 연결 전략 수립
자격요건
• 브랜드 마케팅 경력 5년 이상 혹은 그에 준하는 역량을 보유한 분•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실제 마켓과 서비스에 적용해 본 분
• 디지털 채널 기반 브랜디드 캠페인 기획·운영해본 분 (유튜브, SNS, 블로그 등)
• 캠페인 성과를 Brand Lift / 검색량 / 유입 전환 데이터로 관리해본 분
• 직접 콘텐츠(카피, 영상 콘셉트 등)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 리딩해본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