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LiveOps 팀은 서비스의 안정성과 지속적인 개선을 책임지는 전문가 집단입니다.
우리는 단순한 문제 해결을 넘어서, 서비스 품질 지표(SLI, SLO, SLA) 체계 수립과 이를 연계한 자동화 파이프라인 설계 및 운영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키고자 합니다.
SRE의 핵심 원칙을 기반으로, 실시간 모니터링과 신속한 문제 대응은 물론, 서비스 연속성을 위한 예방적 접근을 통해 불확실성을 최소화합니다.
우리 팀은 개인의 성장과 혁신을 존중하며, 함께 도전하고 발전하는 문화를 지향합니다.
변화의 중심에서 서비스 안정성을 높이는 여정에 함께 하실 역동적인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 및 이상 징후 탐지, 서비스 연속성 보장을 위한 문제점 신속 파악 및 개선 방안 제시
• 장애 예방과 신속한 장애 대응 프로세스 고도화
• 자동화 도구와 스크립트를 활용한 운영 업무 효율화 및 지속적 프로세스 개선
• 모니터링 및 알림 시스템의 고도화 및 최적화
• CI/CD 관련 운용 경험
• 서비스 모니터링, 로그, 알람, 추적 도구에 대한 개발/운영 경험이 있는 분
• 팀 기술스택 사용 경험이 없어도 근본 원리를 이해하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는 분
우리는 단순한 문제 해결을 넘어서, 서비스 품질 지표(SLI, SLO, SLA) 체계 수립과 이를 연계한 자동화 파이프라인 설계 및 운영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획기적으로 향상 시키고자 합니다.
SRE의 핵심 원칙을 기반으로, 실시간 모니터링과 신속한 문제 대응은 물론, 서비스 연속성을 위한 예방적 접근을 통해 불확실성을 최소화합니다.
우리 팀은 개인의 성장과 혁신을 존중하며, 함께 도전하고 발전하는 문화를 지향합니다.
변화의 중심에서 서비스 안정성을 높이는 여정에 함께 하실 역동적인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주요업무
• 서비스의 핵심 품질 지표(SLI, SLO, SLA) 체계 수립 및 이를 반영한 모니터링 파이프라인 설계·구축·운영•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 및 이상 징후 탐지, 서비스 연속성 보장을 위한 문제점 신속 파악 및 개선 방안 제시
• 장애 예방과 신속한 장애 대응 프로세스 고도화
• 자동화 도구와 스크립트를 활용한 운영 업무 효율화 및 지속적 프로세스 개선
• 모니터링 및 알림 시스템의 고도화 및 최적화
자격요건
• 라이브 서비스 운영 경험 및 장애대응 경험이 풍부하신 분• CI/CD 관련 운용 경험
• 서비스 모니터링, 로그, 알람, 추적 도구에 대한 개발/운영 경험이 있는 분
• 팀 기술스택 사용 경험이 없어도 근본 원리를 이해하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는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