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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소개]
커머스 코어 디자인팀은 29CM 고객과 파트너 양측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며, 29CM 서비스 운영의 핵심을 설계합니다.
우리는 고객이 상품 구매를 위한 의사결정을 돕는 순간부터, 빠르고 편리한 주문/결제 경험, 그리고 긍정적인 구매 후 경험에 이르기까지 '구매 경험'의 전 과정을 심도 있게 디자인합니다. 이 여정에서 29CM만의 감도와 커머스 본연의 역할이 일관되게 유지되도록 합니다.
나아가, 고객에게는 더 쉽고 만족스러운 구매 여정을, 파트너에게는 더 빠르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 구조 개편, 프로세스 최적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개선을 반복합니다. 정성적/정량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양측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며, 기능 실험(A/B Test), 사용성 테스트(UT) 등 검증된 방법론을 통해 최적의 경험을 실행합니다.
• 전사에서 사용할 공통 데이터 마트 및 핵심 지표를 설계하고 관리합니다.
• 공통 데이터 마트와 핵심 지표 테이블의 데이터 품질을 점검하고 관리합니다.
• 데이터 디스커버리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며 전사의 데이터 접근성을 높입니다.
• 데이터 모델링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제 프로젝트 적용 및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전사 공통으로 사용할 데이터 마트 및 핵심 지표 테이블을 설계, 구축, 유지보수한 경험이 있으신 분
• Workflow manager(Airflow)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Google Tag Manager(GTM), Google Analytics, Bigquery, Looker studio 활용 역량을 보유하신 분
커머스 코어 디자인팀은 29CM 고객과 파트너 양측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며, 29CM 서비스 운영의 핵심을 설계합니다.
우리는 고객이 상품 구매를 위한 의사결정을 돕는 순간부터, 빠르고 편리한 주문/결제 경험, 그리고 긍정적인 구매 후 경험에 이르기까지 '구매 경험'의 전 과정을 심도 있게 디자인합니다. 이 여정에서 29CM만의 감도와 커머스 본연의 역할이 일관되게 유지되도록 합니다.
나아가, 고객에게는 더 쉽고 만족스러운 구매 여정을, 파트너에게는 더 빠르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 구조 개편, 프로세스 최적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개선을 반복합니다. 정성적/정량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양측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며, 기능 실험(A/B Test), 사용성 테스트(UT) 등 검증된 방법론을 통해 최적의 경험을 실행합니다.
주요업무
• 데이터 운영 효율성을 고려한 데이터 모델링 작업을 수행합니다.• 전사에서 사용할 공통 데이터 마트 및 핵심 지표를 설계하고 관리합니다.
• 공통 데이터 마트와 핵심 지표 테이블의 데이터 품질을 점검하고 관리합니다.
• 데이터 디스커버리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하며 전사의 데이터 접근성을 높입니다.
자격요건
• SQL, Python을 활용하여 복잡한 데이터를 추출하고 가공하는 데 능숙하신 분• 데이터 모델링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제 프로젝트 적용 및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전사 공통으로 사용할 데이터 마트 및 핵심 지표 테이블을 설계, 구축, 유지보수한 경험이 있으신 분
• Workflow manager(Airflow)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 Google Tag Manager(GTM), Google Analytics, Bigquery, Looker studio 활용 역량을 보유하신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