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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ftware will treat the world]
우리는 소프트웨어로 세상을 치료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WELT(웰트)는 디지털 치료제(DTx, Digital Therapeutics)를 개발하는 헬스테크 스타트업입니다. 2016년 삼성전자에서 스핀오프한 이후, 누적 투자금 280억 원 이상을 유치하며 헬스케어 혁신의 최전선에서 매일 성장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치료제란 처방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질병의 예방·관리·치료를 지원하는 의료기기입니다. 2025년 현재 전 세계 디지털 치료제 시장은 약 13조 원 규모로 추정되고, 연평균 25~28% 수준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하여 10년 내 100조 원 이상의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 시장은 현재 초기 단계이고 정부의 디지털 헬스케어 육성 정책이 뒷받침되어 연 30% 이상 성장률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웰트는 이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임상 근거 기반의 소프트웨어 치료로 한국의 대표적인 DTx 기업으로서 헬스케어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웰트의 대표 제품 슬립큐(SleepQ)는 인지행동치료(CBT-I)를 기반으로 한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입니다. 앱을 통해 수면에 영향을 주는 생각과 행동 패턴을 교정해, 실제 임상 수준의 치료 효과를 제공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허가를 받아 병원에서 처방이 가능한 상황으로 상용화의 가장 큰 허들은 이미 넘었으며, 이제 본격적으로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는 단계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앞으로 3년 내에 정신건강 분야 3개 이상의 DTx를 개발해 허가 획득 및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WELT는 디지털 치료제(DTx)와 AI 기반 개인화 의료 서비스를 통해 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는 선도 기업입니다.
• 국내 DTx 기업 중 유일하게 2개 제품(불면증, 폭식장애) DTx 식약처 허가
• 국내 DTx 시장의 개척자이자 디지털 치료제 상용화 선도 기업
• 웰트의 비전은 단순한 치료제를 넘어 AI와 데이터를 결합한 개인 맞춤형 디지털 헬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 DTA 이사사로서 글로벌 DTx 핵심 플레이어. 독일법인을 통해 글로벌 진출
우리는 기술, 임상, 상업화 역량을 한데 모은 팀으로 글로벌 디지털 제약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웰트에서의 커리어는 단순한 영업/마케팅을 넘어, 미래 의료의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A. 병·의원 영업 전략 수립
• 개원가 병의원 대상 영업 전략 수립
• 의사 대상 제품 소개(효과·근거·처방 프로세스·실손적용, 경제적 메리트 등)
• 담당자의 신뢰 및 장기 파트너십 구축
• 영업 KPI 및 처방 성과 기반 실행 전략 수립
B. 병의원 도입 후 운영 및 성과 관리
• 도입 병의원 Onboarding: 병의원 대상 교육, 처방 활성화를 위한 세팅 지원
• 병의원별 처방 성과(월별 수치) 분석 및 개선
• 의료진과의 정기 미팅을 통한 Feedback 수렴 및 개선
• 지속 처방을 위한 병의원 모티베이션
• 병의원 만족도 관리 및 리텐션 유지
C. 레퍼런스 병의원 구축 및 확산
• 주요 병의원을 레퍼런스로 설정하고 성공 모델화
• “성공 사례 동일 유형의 병의원 확장” 전략 실행
• 학회·세미나·우수 사례 공유를 통한 확산
D. 조직 리딩
• 영업 담당자 채용·육성
• Sales 성장을 위한 KPI 설정 및 관리
• 제약/의료기기/헬스케어 분야에서 영업 경험
• 의사/병의원 경영진 대상 제품 도입 및 협상 경험
• 신규 병의원 개척 및 전국 채널 확장 경험
• 높은 신뢰 기반의 Relationship 구축 능력
[ 인재상 ]
• Execution-Oriented: 전략에만 머무르지 않고 빠르게 실행해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사람
• Flexible & Hands-on: 스타트업 환경에서 다기능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유연성 보유자
• Data-Driven: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 가능자
• Relationship Builder: 의사, 간호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장기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는 사람
• Growth Mindset: DTx 시장에서 기회를 발굴하고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사람
우리는 소프트웨어로 세상을 치료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WELT(웰트)는 디지털 치료제(DTx, Digital Therapeutics)를 개발하는 헬스테크 스타트업입니다. 2016년 삼성전자에서 스핀오프한 이후, 누적 투자금 280억 원 이상을 유치하며 헬스케어 혁신의 최전선에서 매일 성장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치료제란 처방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질병의 예방·관리·치료를 지원하는 의료기기입니다. 2025년 현재 전 세계 디지털 치료제 시장은 약 13조 원 규모로 추정되고, 연평균 25~28% 수준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하여 10년 내 100조 원 이상의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국 시장은 현재 초기 단계이고 정부의 디지털 헬스케어 육성 정책이 뒷받침되어 연 30% 이상 성장률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웰트는 이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임상 근거 기반의 소프트웨어 치료로 한국의 대표적인 DTx 기업으로서 헬스케어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웰트의 대표 제품 슬립큐(SleepQ)는 인지행동치료(CBT-I)를 기반으로 한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입니다. 앱을 통해 수면에 영향을 주는 생각과 행동 패턴을 교정해, 실제 임상 수준의 치료 효과를 제공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허가를 받아 병원에서 처방이 가능한 상황으로 상용화의 가장 큰 허들은 이미 넘었으며, 이제 본격적으로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는 단계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앞으로 3년 내에 정신건강 분야 3개 이상의 DTx를 개발해 허가 획득 및 상용화하는 것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WELT는 디지털 치료제(DTx)와 AI 기반 개인화 의료 서비스를 통해 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는 선도 기업입니다.
• 국내 DTx 기업 중 유일하게 2개 제품(불면증, 폭식장애) DTx 식약처 허가
• 국내 DTx 시장의 개척자이자 디지털 치료제 상용화 선도 기업
• 웰트의 비전은 단순한 치료제를 넘어 AI와 데이터를 결합한 개인 맞춤형 디지털 헬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 DTA 이사사로서 글로벌 DTx 핵심 플레이어. 독일법인을 통해 글로벌 진출
우리는 기술, 임상, 상업화 역량을 한데 모은 팀으로 글로벌 디지털 제약회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웰트에서의 커리어는 단순한 영업/마케팅을 넘어, 미래 의료의 판도를 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주요업무
Head of Sales는 WELT의 DTx 제품을 전국 병의원에 도입시키는 영업 총책임자입니다. 의사의 신뢰를 확보하고, DTx 처방을 실제로 일으킬 수 있는 병의원 기반 채널을 구축하며, “DTx 도입 처방 운영 재처방 활성화”의 전 과정을 리딩합니다.A. 병·의원 영업 전략 수립
• 개원가 병의원 대상 영업 전략 수립
• 의사 대상 제품 소개(효과·근거·처방 프로세스·실손적용, 경제적 메리트 등)
• 담당자의 신뢰 및 장기 파트너십 구축
• 영업 KPI 및 처방 성과 기반 실행 전략 수립
B. 병의원 도입 후 운영 및 성과 관리
• 도입 병의원 Onboarding: 병의원 대상 교육, 처방 활성화를 위한 세팅 지원
• 병의원별 처방 성과(월별 수치) 분석 및 개선
• 의료진과의 정기 미팅을 통한 Feedback 수렴 및 개선
• 지속 처방을 위한 병의원 모티베이션
• 병의원 만족도 관리 및 리텐션 유지
C. 레퍼런스 병의원 구축 및 확산
• 주요 병의원을 레퍼런스로 설정하고 성공 모델화
• “성공 사례 동일 유형의 병의원 확장” 전략 실행
• 학회·세미나·우수 사례 공유를 통한 확산
D. 조직 리딩
• 영업 담당자 채용·육성
• Sales 성장을 위한 KPI 설정 및 관리
자격요건
[ 기본 사항 ]• 제약/의료기기/헬스케어 분야에서 영업 경험
• 의사/병의원 경영진 대상 제품 도입 및 협상 경험
• 신규 병의원 개척 및 전국 채널 확장 경험
• 높은 신뢰 기반의 Relationship 구축 능력
[ 인재상 ]
• Execution-Oriented: 전략에만 머무르지 않고 빠르게 실행해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사람
• Flexible & Hands-on: 스타트업 환경에서 다기능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유연성 보유자
• Data-Driven: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 가능자
• Relationship Builder: 의사, 간호사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장기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는 사람
• Growth Mindset: DTx 시장에서 기회를 발굴하고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