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About H2O Hospitality]
• H2O 호스피탈리티는 숙박 레저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아시아 최대의 DX 리더로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 H2O 호스피탈리티는 한국, 일본,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아시아 30개 주요 도시에서 `숙박 레저 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최초 Oracle OPERA 시스템 연동, Forbes Asia 주목해야 할 100대 기업 선정(2021년)으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았습니다.
• 누적 투자 약 480억원 (주요 투자사: 카카오인베스트먼트, KDB산업은행, 삼성벤처투자 등)을 유치하며 폭발적인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 H2O 호스피탈리티는 스마트 모바일 체크인/아웃, 완전 자동 예약, 그리고 고도화된 데이터 프로세싱을 통합하여 숙박 및 레저 시설의 운영 플로우와 밸류체인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고 다이렉트 세일즈 역량을 확장시킵니다.
[Vision & Mission]
• Our Vision : 시설이 가장 중요한 이용객에 집중할 수 있게 돕고, 이용객은 디지털화된 특별한 경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여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갑니다.
• Our Mission : 숙박 및 레저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분리되어 있던 예약부터 체크아웃까지 모든 운영을 클릭 하나로 유기적으로 연결합니다.
[Value Chain]
H2O Flow (솔루션 공급)
• 핵심역할 : 고객 데이터 기반 Global Hospitality Solution > 주요서비스/기능 : 스마트 체크인, 컨시어지, 멤버십 CRM
H2O Hub (온/오프라인 판매)
• 핵심역할 : 숙박/레저 시설 판매 (D2C, B2C, B2B) > 주요서비스/기능 : 온라인 (OTA, 오픈 마켓 등) 및 오프라인의 통합 예약 및 발권 서비스
H2O H/W (숙박 전용 도어락 개발)
• 핵심역할 : 스마트 체크인 연동 > 주요서비스/기능 : H2O 자체 생산 도어락, 비대면 체크인/체크아웃, 핀코드 및 BT 키 발급
[모바일 기반의 비대면 숙박 운영 혁신]
통합 예약 관리 시스템
• 자동화 통합 예약 관리 서비스
• 모바일 Direct Booking
온라인 체크인
• 모바일 Web을 이용한 비대면 체크인 서비스
모바일 키 발급
• 자사 스마트 도어락 시스템과 연동되어 작동
• 모바일 Web을 통해 스마트도어락 기반 PIN Code 발급 및 고객 사용
모바일 룸 서비스
• In-Room 서비스를 통한 F&B 이용
•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온라인 체크아웃
• 자사 스마트 도어락, 시스템과 연동되어 작동
• 모바일 Web을 통한 비대면 체크아웃 서비스
실시간 House Keeping
• 고객 체크아웃 이후 실시간 객실 청소, 미니바 관리
• 스태프 배정 및 하우스키핑 실시
About H2O PO H2O의 제품 총괄 PO는 Product&Engineering Group에 소속되어 제품에 대한 오너십을 가지고 제품을 고도화 합니다.
같은 조직 내 다른 PO, PM, PD, Engineer와 더 좋은 문제 해결 방식, 우선순위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코칭과 전략적 가이드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 시장 상황과 다양한 요구사항 속에서 문제 핵심을 빠르게 파악하고 클라이언트와 유저의 멋진 경험을 설계해요.
• 클라이언트별 맞춤형 UX 설계 및 지속적인 성능 최적화를 만들어요.
• User Flow 설계 및 VOC, 데이터, 각종 로그 분석을 통해 제품을 지속 성장시켜요.
• 자사 프로덕트에 대한 서비스 로드맵을 기획 및 실행하고, 고도화 해요.
• 정의한 제품의 PMF을 찾기 위해 가설 및 실행 전략을 세우고 MVP를 통해 검증하는 과정을 기반으로 제품을 고도화 시켜요.
• B2B 서비스 기획 경험이 있는 분
• 세일즈 조직과 크로스펑셔널 업무 경험이 있는 분
• 프로덕트의 팬덤을 형성해줄수 있는 customer success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신 분
• 클라이언트와 유저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설계하고 출시하여 운영한 경험이 있는 분
•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제품 방향성을 설정하는 동시에 제품의 중장기 로드맵을 정의하고 이해관계자 및 전사 조직에 제시할 수 있는 분
• H2O 호스피탈리티는 숙박 레저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아시아 최대의 DX 리더로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 H2O 호스피탈리티는 한국, 일본,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아시아 30개 주요 도시에서 `숙박 레저 산업의 디지털 전환(DX)`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최초 Oracle OPERA 시스템 연동, Forbes Asia 주목해야 할 100대 기업 선정(2021년)으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았습니다.
• 누적 투자 약 480억원 (주요 투자사: 카카오인베스트먼트, KDB산업은행, 삼성벤처투자 등)을 유치하며 폭발적인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 H2O 호스피탈리티는 스마트 모바일 체크인/아웃, 완전 자동 예약, 그리고 고도화된 데이터 프로세싱을 통합하여 숙박 및 레저 시설의 운영 플로우와 밸류체인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고 다이렉트 세일즈 역량을 확장시킵니다.
[Vision & Mission]
• Our Vision : 시설이 가장 중요한 이용객에 집중할 수 있게 돕고, 이용객은 디지털화된 특별한 경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여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갑니다.
• Our Mission : 숙박 및 레저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분리되어 있던 예약부터 체크아웃까지 모든 운영을 클릭 하나로 유기적으로 연결합니다.
[Value Chain]
H2O Flow (솔루션 공급)
• 핵심역할 : 고객 데이터 기반 Global Hospitality Solution > 주요서비스/기능 : 스마트 체크인, 컨시어지, 멤버십 CRM
H2O Hub (온/오프라인 판매)
• 핵심역할 : 숙박/레저 시설 판매 (D2C, B2C, B2B) > 주요서비스/기능 : 온라인 (OTA, 오픈 마켓 등) 및 오프라인의 통합 예약 및 발권 서비스
H2O H/W (숙박 전용 도어락 개발)
• 핵심역할 : 스마트 체크인 연동 > 주요서비스/기능 : H2O 자체 생산 도어락, 비대면 체크인/체크아웃, 핀코드 및 BT 키 발급
[모바일 기반의 비대면 숙박 운영 혁신]
통합 예약 관리 시스템
• 자동화 통합 예약 관리 서비스
• 모바일 Direct Booking
온라인 체크인
• 모바일 Web을 이용한 비대면 체크인 서비스
모바일 키 발급
• 자사 스마트 도어락 시스템과 연동되어 작동
• 모바일 Web을 통해 스마트도어락 기반 PIN Code 발급 및 고객 사용
모바일 룸 서비스
• In-Room 서비스를 통한 F&B 이용
•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온라인 체크아웃
• 자사 스마트 도어락, 시스템과 연동되어 작동
• 모바일 Web을 통한 비대면 체크아웃 서비스
실시간 House Keeping
• 고객 체크아웃 이후 실시간 객실 청소, 미니바 관리
• 스태프 배정 및 하우스키핑 실시
About H2O PO H2O의 제품 총괄 PO는 Product&Engineering Group에 소속되어 제품에 대한 오너십을 가지고 제품을 고도화 합니다.
같은 조직 내 다른 PO, PM, PD, Engineer와 더 좋은 문제 해결 방식, 우선순위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코칭과 전략적 가이드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주요업무
PM는 제품의 오너십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와 유저들이 겪는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해요.• 시장 상황과 다양한 요구사항 속에서 문제 핵심을 빠르게 파악하고 클라이언트와 유저의 멋진 경험을 설계해요.
• 클라이언트별 맞춤형 UX 설계 및 지속적인 성능 최적화를 만들어요.
• User Flow 설계 및 VOC, 데이터, 각종 로그 분석을 통해 제품을 지속 성장시켜요.
• 자사 프로덕트에 대한 서비스 로드맵을 기획 및 실행하고, 고도화 해요.
• 정의한 제품의 PMF을 찾기 위해 가설 및 실행 전략을 세우고 MVP를 통해 검증하는 과정을 기반으로 제품을 고도화 시켜요.
자격요건
• UXUI 경력 기반의 제품기획 혹은 프로젝트 리딩 경험 4년 이상 ~ 8년 이하이신 분• B2B 서비스 기획 경험이 있는 분
• 세일즈 조직과 크로스펑셔널 업무 경험이 있는 분
• 프로덕트의 팬덤을 형성해줄수 있는 customer success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신 분
• 클라이언트와 유저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설계하고 출시하여 운영한 경험이 있는 분
•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제품 방향성을 설정하는 동시에 제품의 중장기 로드맵을 정의하고 이해관계자 및 전사 조직에 제시할 수 있는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