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About NextChapter]
NextChapter는 2021년 4월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컴퍼니(Next-generation Global Consumer Brand)“를 Vision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모델을 도입하여, Seed 및 Series A 라운드에서 총 275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고, 현재 CPG, Living, Beauty & Personal Care 등 핵심 소비재 영역에서 15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범 첫 해 연 매출 700만 원에 불과했던 회사는 매년 고속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2025년 연말 기준 연매출 500억원 트렌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업계 내 상대적으로 혁신이 정체되어 있거나, 영세하고 파편화된 구조를 가진 시장, 그리고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영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성장 기회를 발굴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회는 브랜드 인수 혹은 신규 브랜드의 기획 중 더 타당한 방식으로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 공략합니다.
당사는 설립 초기부터 자체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 운영의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한 단계 더 고도화하여, AI-Native Brand Operating System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단순한 운영 도구를 넘어, NextChapter가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회사“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성장 엔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탁월한 인재와 강력한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합니다. 우리는 ‘타협하지 않는 채용’을 원칙으로 삼으며, 전사적인 인사 정책의 중심에 Nexter Leadership Principles 를 두고 있습니다. 사람의 성장이 곧 브랜드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믿음 아래, 좋은 팀을 만드는 것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More about this job]
넥스트챕터의 세일즈 매니저는 넥스트챕터 브랜드 제품들의 신규 판매 채널 발굴과 관리, 운영을 책임집니다. 주요 판매 채널의 담당 BM/MD와 장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넥스트챕터의 제품들이 각 판매 채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궁극적으로 판매/매출을 제고합니다. 각 채널의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승리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고 실행합니다.
· 채널별 매출 및 이익 지표를 기반으로 채널 포트폴리오 전략을 고민합니다.
· 채널별 Go-to-market 전략을 수립합니다.
· 채널별 매출 타겟 및 예산을 주체적으로 수립합니다.
· DPSM 관리 (Distribution, Pricing & Promotion, Shelving, Merchandising)를 비롯한 주요 Sales fundamental을 정의하고, KPI를 수립하여 이를 관리 및 개선시킵니다.
· 매출 활성화를 위한 월별/분기별/연간 행사 계획을 수립하고 집행합니다.
· 주요 판매 채널의 파트너들과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며, 협상 전략을 고민하고 실행합니다.
· 데이터 기반으로 전략적인 사고 및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원활한 대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팀 플레이어
· 꼼꼼하고 성실하며, 책임감이 있으신 분
· Vlookup/피봇테이블 등 중~고급 수준의 MS Excel 활용 능력
NextChapter는 2021년 4월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컴퍼니(Next-generation Global Consumer Brand)“를 Vision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모델을 도입하여, Seed 및 Series A 라운드에서 총 275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고, 현재 CPG, Living, Beauty & Personal Care 등 핵심 소비재 영역에서 15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범 첫 해 연 매출 700만 원에 불과했던 회사는 매년 고속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2025년 연말 기준 연매출 500억원 트렌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업계 내 상대적으로 혁신이 정체되어 있거나, 영세하고 파편화된 구조를 가진 시장, 그리고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영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성장 기회를 발굴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회는 브랜드 인수 혹은 신규 브랜드의 기획 중 더 타당한 방식으로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 공략합니다.
당사는 설립 초기부터 자체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 운영의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한 단계 더 고도화하여, AI-Native Brand Operating System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단순한 운영 도구를 넘어, NextChapter가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회사“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성장 엔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탁월한 인재와 강력한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합니다. 우리는 ‘타협하지 않는 채용’을 원칙으로 삼으며, 전사적인 인사 정책의 중심에 Nexter Leadership Principles 를 두고 있습니다. 사람의 성장이 곧 브랜드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믿음 아래, 좋은 팀을 만드는 것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More about this job]
넥스트챕터의 세일즈 매니저는 넥스트챕터 브랜드 제품들의 신규 판매 채널 발굴과 관리, 운영을 책임집니다. 주요 판매 채널의 담당 BM/MD와 장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넥스트챕터의 제품들이 각 판매 채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궁극적으로 판매/매출을 제고합니다. 각 채널의 특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승리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고 실행합니다.
주요업무
· 온라인/오프라인 전방위적 신규 판매 채널을 발굴합니다.· 채널별 매출 및 이익 지표를 기반으로 채널 포트폴리오 전략을 고민합니다.
· 채널별 Go-to-market 전략을 수립합니다.
· 채널별 매출 타겟 및 예산을 주체적으로 수립합니다.
· DPSM 관리 (Distribution, Pricing & Promotion, Shelving, Merchandising)를 비롯한 주요 Sales fundamental을 정의하고, KPI를 수립하여 이를 관리 및 개선시킵니다.
· 매출 활성화를 위한 월별/분기별/연간 행사 계획을 수립하고 집행합니다.
· 주요 판매 채널의 파트너들과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며, 협상 전략을 고민하고 실행합니다.
자격요건
· 2년 이상 10년 이하의 소비재 대기업/미디어 커머스/D2C 스타트업에서 세일즈 경력· 데이터 기반으로 전략적인 사고 및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원활한 대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팀 플레이어
· 꼼꼼하고 성실하며, 책임감이 있으신 분
· Vlookup/피봇테이블 등 중~고급 수준의 MS Excel 활용 능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