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About NextChapter]
NextChapter는 2021년 4월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컴퍼니(Next-generation Global Consumer Brand)“를 Vision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모델을 도입하여, Seed 및 Series A 라운드에서 총 275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고, 현재 CPG, Living, Beauty & Personal Care 등 핵심 소비재 영역에서 15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범 첫 해 연 매출 700만 원에 불과했던 회사는 매년 고속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2025년 연말 기준 연매출 500억원 트렌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업계 내 상대적으로 혁신이 정체되어 있거나, 영세하고 파편화된 구조를 가진 시장, 그리고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영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성장 기회를 발굴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회는 브랜드 인수 혹은 신규 브랜드의 기획 중 더 타당한 방식으로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 공략합니다.
당사는 설립 초기부터 자체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 운영의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한 단계 더 고도화하여, AI-Native Brand Operating System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단순한 운영 도구를 넘어, NextChapter가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회사“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성장 엔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탁월한 인재와 강력한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합니다. 우리는 ‘타협하지 않는 채용’을 원칙으로 삼으며, 전사적인 인사 정책의 중심에 Nexter Leadership Principles 를 두고 있습니다. 사람의 성장이 곧 브랜드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믿음 아래, 좋은 팀을 만드는 것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More about this job]
넥스트챕터의 Product Manager 는 넥스트챕터가 인수한 브랜드의 신상품을 기획하고, 기존 상품을 개선하는 등 제품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본 포지션은 소비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브랜드 전략에 부합하는 상품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양산하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고 관리합니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 매니저, 전략 구매 매니저, 디자이너 등 다양한 내부 관계자와 제조 공장 등 외부 관계자와의 협업이 요구됩니다.
넥스트챕터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제품 전략을 수립하고, 과도한 마케팅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제품 그 자체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어 Product Manager 로서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라 자부합니다.
Product Management 팀은 글로벌 Top-tier 소비재 회사, 국내 유수의 소비재 스타트업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 서로의 장점을 융합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인재들과 '제품 개발 방법론'을 배우고 함께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브랜드 매니저와 협업하여, 브랜드 전략에 부합하는 상품 전략을 수립합니다.
· 네이버 쇼핑, 쿠팡 등 주요 마켓플레이스를 중심으로 카테고리 내 경쟁 지형을 분석하고 소비자의 Unmet Needs 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 전략을 도출하고 실제 상품을 기획합니다.
· 제조 공장을 선정하고, 시제품 제작 부터 초기 양산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관리합니다.
· 상품의 원가를 관리합니다.
· 자체 상품 기획부터 양산까지의 부분적 또는 전 과정에 대한 실무 경험
· Cross-functional 협업 및 Project Management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리더십 (예: 제품 론칭까지 필요한 생산,PDP, 촬영,입고 유관부서와 협업하여 일정 수립)
· 만들고자 하는 제품을 기획에 맞게 실물화하여 판매까지 지원하는 능력
· 빅데이터 속에서 유의미한 결론을 도출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능력 (예: 수천개의 소비자 제품 VOC 중 중요도를 나열하여 제품 개선 및 적용)
· 이커머스 시장 및 카테고리에 대한 호기심과 지식
· 고객이 원하는 바를 읽어낼 수 있는 '커머셜 센스' (예: 시장성이 높은 상품을 분석하여 장점 및 개선점 도출)
NextChapter는 2021년 4월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컴퍼니(Next-generation Global Consumer Brand)“를 Vision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모델을 도입하여, Seed 및 Series A 라운드에서 총 275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고, 현재 CPG, Living, Beauty & Personal Care 등 핵심 소비재 영역에서 15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범 첫 해 연 매출 700만 원에 불과했던 회사는 매년 고속 성장을 지속해 왔으며, 2025년 연말 기준 연매출 500억원 트렌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업계 내 상대적으로 혁신이 정체되어 있거나, 영세하고 파편화된 구조를 가진 시장, 그리고 글로벌 확장성이 높은 영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성장 기회를 발굴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회는 브랜드 인수 혹은 신규 브랜드의 기획 중 더 타당한 방식으로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 공략합니다.
당사는 설립 초기부터 자체 IT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 운영의 전반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한 단계 더 고도화하여, AI-Native Brand Operating System 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단순한 운영 도구를 넘어, NextChapter가 “차세대 글로벌 소비재 브랜드 회사“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성장 엔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NextChapter는 탁월한 인재와 강력한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합니다. 우리는 ‘타협하지 않는 채용’을 원칙으로 삼으며, 전사적인 인사 정책의 중심에 Nexter Leadership Principles 를 두고 있습니다. 사람의 성장이 곧 브랜드의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믿음 아래, 좋은 팀을 만드는 것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More about this job]
넥스트챕터의 Product Manager 는 넥스트챕터가 인수한 브랜드의 신상품을 기획하고, 기존 상품을 개선하는 등 제품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본 포지션은 소비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반으로 브랜드 전략에 부합하는 상품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양산하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고 관리합니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 매니저, 전략 구매 매니저, 디자이너 등 다양한 내부 관계자와 제조 공장 등 외부 관계자와의 협업이 요구됩니다.
넥스트챕터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제품 전략을 수립하고, 과도한 마케팅에 의존하는 것이 아닌 제품 그 자체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뛰어난 제품을 개발하는데 공을 들이고 있어 Product Manager 로서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이라 자부합니다.
Product Management 팀은 글로벌 Top-tier 소비재 회사, 국내 유수의 소비재 스타트업 등 다양한 경험을 가진 최고의 인재들이 모여 서로의 장점을 융합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인재들과 '제품 개발 방법론'을 배우고 함께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주요업무
· 넥스트챕터가 인수한 브랜드의 신상품 기획, 기존 상품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로 Living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담당하게 되지만, 다른 카테고리를 추가로 부여받을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 매니저와 협업하여, 브랜드 전략에 부합하는 상품 전략을 수립합니다.
· 네이버 쇼핑, 쿠팡 등 주요 마켓플레이스를 중심으로 카테고리 내 경쟁 지형을 분석하고 소비자의 Unmet Needs 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 전략을 도출하고 실제 상품을 기획합니다.
· 제조 공장을 선정하고, 시제품 제작 부터 초기 양산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관리합니다.
· 상품의 원가를 관리합니다.
자격요건
· 5년 미만의 BM 혹은 상품기획 및 소싱 MD 경력· 자체 상품 기획부터 양산까지의 부분적 또는 전 과정에 대한 실무 경험
· Cross-functional 협업 및 Project Management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리더십 (예: 제품 론칭까지 필요한 생산,PDP, 촬영,입고 유관부서와 협업하여 일정 수립)
· 만들고자 하는 제품을 기획에 맞게 실물화하여 판매까지 지원하는 능력
· 빅데이터 속에서 유의미한 결론을 도출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능력 (예: 수천개의 소비자 제품 VOC 중 중요도를 나열하여 제품 개선 및 적용)
· 이커머스 시장 및 카테고리에 대한 호기심과 지식
· 고객이 원하는 바를 읽어낼 수 있는 '커머셜 센스' (예: 시장성이 높은 상품을 분석하여 장점 및 개선점 도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