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티브에이아이-[Deepflow] Customer Success Manager (고객성공매니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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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팩티브에이아이서울 강남구경력 3년 이상

[Deepflow] Customer Success Manager (고객성공매니저)

포지션 상세

[임팩티브AI 소개]
임팩티브AI는 수요예측에 특화된 AI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자체 솔루션 Deepflow 통해 제품 수요예측, 원자재 가격예측, 신제품 성과예측을 수행, 재고관리 및 원자재 구매관리 최적화를 실현합니다. 제조·유통 산업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고객사의 성과 창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AI 기반 예측 솔루션, Deepflow]
• Deepflow Forecast - 제품의 향후 6~12개월 판매량과 출고량을 예측, 수요예측 기반의 재고관리 최적화
• Deepflow Materials - 원자재 가격 변동 예측을 통해 최적의 구매 타이밍 확보
• Deepflow NPD - 신제품 기획 단계에서 성과 예측을 통해 잘 팔릴 제품의 프로파일 도출
• Deepflow Marketview - LLM 기반 모델로 소비자 페르소나를 분석하고 제품에 대한 선호도 예측

[임팩티브AI의 강점]
• 검증된 기술력과 특허
- 25년 10월 기준 63건의 AI관련 특허를 출원 및 등록하며 지속적으로 기술적 경쟁력을 확보해오고 있습니다.
• 글로벌 확장 중
- 임팩티브AI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하며 미국, 아프리카, 동남아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프리카 지역의 AI교육봉사 등 사회공헌활동도 꾸준히 진행중입니다.

[회사 성과]
• 시리즈-A 82억원 투자 유치
• 202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 2024 벤처창업진흥유공포상 중기부 장관상 수상
• 2024년도 전년대비 매출 및 고객사 3.5배 성장
• AI관련 국내외 특허 61건 출원 및 등록
• 독일 최대 모빌리티 플랫폼 드라이버리 베를린 마켓플레이스 대회 우승
• 삼성금융 C-Lab Outside 삼성생명 보험금예측 모델개발 우수상 수상
• 딥테크 팁스, 초격차 스타트업 1000+ 등 다수 사업 선정
• 병역특례업체 선정

[포지션/팀 소개]
Customer Success Manager(CSM)는 임팩티브AI의 예측 AI 솔루션 딥플로우(Deepflow)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고객사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High-Level의 고객 경험 창출을 위한 전략을 수행합니다. CSM은 세일즈 조직 내에 속하여, 계약 직전 혹은 계약 이후 고객들을 대상으로 임팩티브AI 솔루션의 성공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유지하는 데 집중합니다.

이를 위해 대외적으로는 고객의 Pain Point를 발굴하고 그에 적합한 문제 해결 방안을 제공하며, 대내적으로는 세일즈 매니저, 프로덕트/서비스 기획/마케팅 팀과 긴밀하게 소통하며 고객 지향적인 솔루션 고도화에 기여합니다.

주요업무

1. 수요/가격 예측 AI 솔루션의 성공적인 온보딩 및 프로세스 리드
• Deepflow Forecast - 제품의 향후 6~12개월 판매량과 출고량을 예측, 수요예측 기반의 재고관리 최적화
• 예측 AI 솔루션의 ROI 창출을 위한 산업/고객별 맞춤 컨설팅
• 최적의 온보딩 리드타임 및 프로세스 관리
• 고객 비즈니스 도메인에 적합한 온보딩 시나리오 설계, 교육 자료 제작 및 배포
• 필요 시 모델링 기간(2~3개월) 간 고객사 부분 상주를 통한 비즈니스 도메인 이해, Product Delivery까지 수행

2. 신규 고객의 원활 한 유치 및 기존 고객 리텐션(Retention) 강화 방안 설계 및 수행
• 기존/신규 계약 고객의 Pain Point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Best Practice 제안
• 세일즈/마케팅 매니저와 협업하여 더 많은 Qualified Lead 발굴을 위한 Best Practice 콘텐츠화
• 계약 갱신 시점에 고객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리스크 관리 및 고객 관계 구축

3. VoC(Voice of Customer) 중심의 서비스 고도화에 기여
•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 내부 유관부서에 주기적으로 전달하고 시장에 자사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자격요건

• AI 또는 IT 분야에서 B2B CSM, 컨설팅, PM 업무 3년 이상 ~ 8년 이하
• AI/IT 분야에서 CSM 또는 PM으로서 고객 온보딩 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을 조율하며 솔루션 온보딩 또는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경험
• 고객의 Pain Point를 이해/분석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해결해 본 경험
• 자사 솔루션에 대한 긍정적인 고객 경험 창출을 위한 다양한 툴의 활용 및 콘텐츠 제작 능력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2025.12.31

근무지역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7, 13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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