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넷마블컴퍼니는 ‘Great Game Culture Company’의 비전 아래 재미있는 게임으로 전세계인의 삶을 즐겁게 하기 위해 역량 있는 일류 인재들이 모인 기업입니다.
2000년 설립 이래 넷마블컴퍼니는 탄탄한 개발력과 창의적 사업마인드로 세계 최초로 “퍼블리싱” 비즈니스 사업 모델을 도입하였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2’, ‘Marvel Future Fight’, ‘몬스터길들이기’, ‘스톤에이지’ 등 장수 모바일 게임과 ‘Marvel Contest of Champions’, '일곱개의 대죄:Grand Cross',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등 글로벌 인기 모바일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며, 전세계 게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게임 세상의 재미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 게임 로그, 결제, 이용자 행동 등 도메인 데이터 모델링 및 ETL 설계
• 전사 공통 지표(KPI) 및 사업·운영 지표 설계 및 데이터 마트 구축
• 경영진 및 각 부서의 의사결정을 위한 대시보드 및 리포팅 시스템 개발
• 데이터 거버넌스 및 메타데이터 관리 체계 수립
• DW/DM 모델링 및 대용량 데이터 처리 경험
• SQL 활용 능력 및 쿼리 최적화 경험
• ETL/ELT 설계, 개발 및 운영 경험
• 다양한 부서(개발, 운영, 마케팅 등)와 협업이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2000년 설립 이래 넷마블컴퍼니는 탄탄한 개발력과 창의적 사업마인드로 세계 최초로 “퍼블리싱” 비즈니스 사업 모델을 도입하였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2’, ‘Marvel Future Fight’, ‘몬스터길들이기’, ‘스톤에이지’ 등 장수 모바일 게임과 ‘Marvel Contest of Champions’, '일곱개의 대죄:Grand Cross',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등 글로벌 인기 모바일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며, 전세계 게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게임 세상의 재미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 게임 서비스 전반의 데이터 웨어하우스(DW) 설계 및 개발• 게임 로그, 결제, 이용자 행동 등 도메인 데이터 모델링 및 ETL 설계
• 전사 공통 지표(KPI) 및 사업·운영 지표 설계 및 데이터 마트 구축
• 경영진 및 각 부서의 의사결정을 위한 대시보드 및 리포팅 시스템 개발
• 데이터 거버넌스 및 메타데이터 관리 체계 수립
자격요건
• 3년 이상의 데이터 웨어하우스 설계 및 운영 경험 (또는 이에 준하는 역량)• DW/DM 모델링 및 대용량 데이터 처리 경험
• SQL 활용 능력 및 쿼리 최적화 경험
• ETL/ELT 설계, 개발 및 운영 경험
• 다양한 부서(개발, 운영, 마케팅 등)와 협업이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