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GoldPlat]
30년 넘게 오프라인 중심, 사람 중심, 종이·전화 중심으로만 돌아가던
종로 귀금속 시장을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으로 바꾸는 것을 미션으로 삼고 있는 회사입니다.
우리는 금·주얼리 유통의 ‘표준’을 새로 만드는 팀입니다.
금 시세, 복잡한 유통 단계, 불투명한 가격 체계 때문에
소비자·소매점·제조사 모두가 불편을 감수하는 구조를 디지털로 재설계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예쁜 주얼리를 파는 쇼핑몰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D2C 커머스 B2B 플랫폼 으로 이어지는 “귀금속 유통 인프라” 를 구축합니다.
1. Gleami 브랜드의 전반적인 콘텐츠 기획·제작
• 금 공동구매, 주얼리 셀렉샵 관련 콘텐츠 기획, 카피라이팅, 스토리텔링
• 브랜드 톤앤매너 정립 및 채널별 콘텐츠 전략 수립
2. 온드미디어(Owned Media) 운영 총괄
• 인스타그램, 스레드, 뉴스레터 등 채널 운영
• 캠페인 기획,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3. 쇼핑몰 운영
• 상품 디스플레이, 프로모션 기획
• 고객 반응 분석 및 UX 개선 아이디어 제안
[이런 분을 선호해요]
•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분
• 이미 써봤다면 좋고, 안 써봤더라도 배우고 실험할 의지가 강한 분
•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이해 혹은 경험이 있으신 분
• 광고 대행사·인하우스·프리랜서 경험 모두 환영
• 숫자를 보고 “왜?” 를 던질 줄 아는 분
• 조회수, 클릭, 전환율을 근거로 다음 액션을 설계할 수 있는 분
• 단순 ‘직장’보다는 “이번에는 진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싶다” 라는
• 간절함과 목표 의식이 있는 분
2. 단순히 ‘예쁘게 보이는 콘텐츠’가 아니라, 비즈니스 목표(회원·매출·전환 등)를 이해하고
‘목적 중심 사고’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시는 분
3. 콘텐츠 소비에 진심인 분
• 평소 이미지·영상·글·아티클·뉴스레터 등을 깊게 소비하며, 스스로 좋은 콘텐츠/나쁜 콘텐츠를 구분하는 기준과 취향이 있는 분
4. 문장력 & 기획력
• 제품/서비스의 장점을 고객 언어로 풀어낼 수 있는 카피라이팅 능력
• 디자인 또는 영상 편집 중 최소 1개는 실무적으로 가능한 분
• 피드·썸네일·간단 배너 / 짧은 영상 편집 등 스스로 손을 움직여 제작 가능한 수준
5. AI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배우는 속도가 빠른 분
• 이미 써봤다면 좋고, 아직 익숙하지 않아도 새로운 도구를 직접 만져보며 익히는 것에 두려움이 없는 분
6. 정리·실험·회고를 즐기는 분
• 감으로만 하지 않고, 가설을 세우고 결과를 돌아보는 습관이 있는 분
30년 넘게 오프라인 중심, 사람 중심, 종이·전화 중심으로만 돌아가던
종로 귀금속 시장을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으로 바꾸는 것을 미션으로 삼고 있는 회사입니다.
우리는 금·주얼리 유통의 ‘표준’을 새로 만드는 팀입니다.
금 시세, 복잡한 유통 단계, 불투명한 가격 체계 때문에
소비자·소매점·제조사 모두가 불편을 감수하는 구조를 디지털로 재설계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예쁜 주얼리를 파는 쇼핑몰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D2C 커머스 B2B 플랫폼 으로 이어지는 “귀금속 유통 인프라” 를 구축합니다.
주요업무
현재는 콘텐츠 마케터 / Creative Manager 포지션을 가장 먼저 찾고 있습니다.1. Gleami 브랜드의 전반적인 콘텐츠 기획·제작
• 금 공동구매, 주얼리 셀렉샵 관련 콘텐츠 기획, 카피라이팅, 스토리텔링
• 브랜드 톤앤매너 정립 및 채널별 콘텐츠 전략 수립
2. 온드미디어(Owned Media) 운영 총괄
• 인스타그램, 스레드, 뉴스레터 등 채널 운영
• 캠페인 기획, 성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3. 쇼핑몰 운영
• 상품 디스플레이, 프로모션 기획
• 고객 반응 분석 및 UX 개선 아이디어 제안
[이런 분을 선호해요]
•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분
• 이미 써봤다면 좋고, 안 써봤더라도 배우고 실험할 의지가 강한 분
•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이해 혹은 경험이 있으신 분
• 광고 대행사·인하우스·프리랜서 경험 모두 환영
• 숫자를 보고 “왜?” 를 던질 줄 아는 분
• 조회수, 클릭, 전환율을 근거로 다음 액션을 설계할 수 있는 분
• 단순 ‘직장’보다는 “이번에는 진짜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싶다” 라는
• 간절함과 목표 의식이 있는 분
자격요건
1. 인하우스 마케터, 대행사 AE/CM, 크리에이터 등 형태는 무관 [경력 2년 이상]2. 단순히 ‘예쁘게 보이는 콘텐츠’가 아니라, 비즈니스 목표(회원·매출·전환 등)를 이해하고
‘목적 중심 사고’로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시는 분
3. 콘텐츠 소비에 진심인 분
• 평소 이미지·영상·글·아티클·뉴스레터 등을 깊게 소비하며, 스스로 좋은 콘텐츠/나쁜 콘텐츠를 구분하는 기준과 취향이 있는 분
4. 문장력 & 기획력
• 제품/서비스의 장점을 고객 언어로 풀어낼 수 있는 카피라이팅 능력
• 디자인 또는 영상 편집 중 최소 1개는 실무적으로 가능한 분
• 피드·썸네일·간단 배너 / 짧은 영상 편집 등 스스로 손을 움직여 제작 가능한 수준
5. AI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배우는 속도가 빠른 분
• 이미 써봤다면 좋고, 아직 익숙하지 않아도 새로운 도구를 직접 만져보며 익히는 것에 두려움이 없는 분
6. 정리·실험·회고를 즐기는 분
• 감으로만 하지 않고, 가설을 세우고 결과를 돌아보는 습관이 있는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