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우리 팀을 소개합니다]
• 공통플랫폼 PM 팀은 쏘카 유니버스 내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결하고, 사용자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플랫폼을 만들어 가는 팀입니다.
• 쏘카와 유저간의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공통 연결 플랫폼 구축하고 개선하며, 각 서비스의 허브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 카셰어링 프로덕트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포인트를 포착하고 확장성을 고려한 구조설계를 제안하고 프로세스화 하고 있습니다.
• 쉽고 빠른 회원/인증 도메인 (가입, 소셜로그인, 회원통합, 면허 등)
• 안전하고 정확한 결제 도메인 (결제, 쏘카페이, 미수/채권 등)
• 넉넉하고 풍성한 리워드도메인 (쿠폰, 크레딧, 상품권 등)
• 24시간 365일 소통하는 고객도메인 (CS, 챗봇, 채팅 등)
•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공통 도메인 (CMS, 알림 등)
• 공통 도메인 :
• 쏘카의 공통서비스 전반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관리합니다.
• 쏘카의 공통서비스에 대한 전략수립 및 로드맵을 설정합니다.
• 플랫폼화 :
• 팀 간 협업이 용이하도록 파편화된 개별 서비스를 유형화하고 통합적으로 확장성 있는 환경을 설계합니다.
• 사용자 중심 가치 제공 :
• 사용자 및 고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점을 도출하고, 고객의 불편(Pain Point)를 최소화 합니다.
• 25년 12월 기준 공통플랫폼 PM팀 JD를 다시 한 번 수정/보완합니다.
• 제품 오너십 :
• 공통 플랫폼 그룹은 PM 1명이 1개의 제품/도메인만을 계속 담당 하는 건 아닙니다.
• 오너십을 가지고 담당하실 수 있도록 팀 합류와 함께, 충분한 논의를 거쳐, 최적의 제품 영역으로 매칭 될예정입니다.
• 7년 이상의 PO(Product Owner) 또는 PM(Product Manager) 경험을 보유한 분
• 서비스 전략 및 로드맵을 구체화하고 실제 서비스에 반영하는 전과정을 경험한 분
• 비즈니스 목표와 시스템 구조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연결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분
• 마켓플레이스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주도해 본 경험이 있거나, 그 구조와 메커니즘을 깊이 이해하신 분
• 변화하는 환경에서 빠르고 유연하게 대안을 만들어갈 수 있는 분
• 긍정적인 마인드와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보유한 분
• 동료를 배려하고 존중하며 조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동료의 성장을 돕는 분
• 공통플랫폼 PM 팀은 쏘카 유니버스 내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결하고, 사용자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플랫폼을 만들어 가는 팀입니다.
• 쏘카와 유저간의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공통 연결 플랫폼 구축하고 개선하며, 각 서비스의 허브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 카셰어링 프로덕트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포인트를 포착하고 확장성을 고려한 구조설계를 제안하고 프로세스화 하고 있습니다.
• 쉽고 빠른 회원/인증 도메인 (가입, 소셜로그인, 회원통합, 면허 등)
• 안전하고 정확한 결제 도메인 (결제, 쏘카페이, 미수/채권 등)
• 넉넉하고 풍성한 리워드도메인 (쿠폰, 크레딧, 상품권 등)
• 24시간 365일 소통하는 고객도메인 (CS, 챗봇, 채팅 등)
•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공통 도메인 (CMS, 알림 등)
주요업무
[담당하시게 될 업무를 소개합니다]• 공통 도메인 :
• 쏘카의 공통서비스 전반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관리합니다.
• 쏘카의 공통서비스에 대한 전략수립 및 로드맵을 설정합니다.
• 플랫폼화 :
• 팀 간 협업이 용이하도록 파편화된 개별 서비스를 유형화하고 통합적으로 확장성 있는 환경을 설계합니다.
• 사용자 중심 가치 제공 :
• 사용자 및 고객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선점을 도출하고, 고객의 불편(Pain Point)를 최소화 합니다.
• 25년 12월 기준 공통플랫폼 PM팀 JD를 다시 한 번 수정/보완합니다.
• 제품 오너십 :
• 공통 플랫폼 그룹은 PM 1명이 1개의 제품/도메인만을 계속 담당 하는 건 아닙니다.
• 오너십을 가지고 담당하실 수 있도록 팀 합류와 함께, 충분한 논의를 거쳐, 최적의 제품 영역으로 매칭 될예정입니다.
자격요건
[이런 분과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7년 이상의 PO(Product Owner) 또는 PM(Product Manager) 경험을 보유한 분
• 서비스 전략 및 로드맵을 구체화하고 실제 서비스에 반영하는 전과정을 경험한 분
• 비즈니스 목표와 시스템 구조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연결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분
• 마켓플레이스에서 의미 있는 성장을 주도해 본 경험이 있거나, 그 구조와 메커니즘을 깊이 이해하신 분
• 변화하는 환경에서 빠르고 유연하게 대안을 만들어갈 수 있는 분
• 긍정적인 마인드와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보유한 분
• 동료를 배려하고 존중하며 조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동료의 성장을 돕는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