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코퍼레이션-[채널톡] Japan Product Specialist (Seoul-ba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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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코퍼레이션서울 강남구경력 2년 이상

[채널톡] Japan Product Specialist (Seoul-based)

포지션 상세

We Make a Future Classic Product!

채널톡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는 ‘올인원 AI 메신저’입니다. 고객과 언제 어디서나 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비즈니스의 방향성을 고객으로부터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현재 '고객이 답이다'라는 철학으로 고객사의 고객 소통 경험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CRM 데이터 기반의 상담 경험 설계와 AI를 통한 반복 문의를 빠르게 처리해 CS 효율화부터 고객 경험 개선까지 채널톡 하나로 해결해요.

수많은 온라인 비즈니스의 본질적인 문제를 풀어낸 결과 한국 너머의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본 시장에서 점유율 20% 이상으로 업계 1위와 매출 성장세도 B2B 업체 중 아시아에서 가장 빠른 수준이에요. 아시아에서 인정받은 제품력을 발판 삼아 글로벌 SaaS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미국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습니다.

채널톡 출시 이후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핵심은 ‘제품’입니다. 좋은 제품이 최고의 세일즈, 마케팅이라고 믿습니다. 채널팀 전체 임직원 중 절반 이상이 개발자로 이들 모두가 단 하나의 제품을 만드는데 집중합니다. 구글 검색, 아이폰처럼 한 세대를 상징할 “미래의 클래식” 프로덕트를 목표로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합니다.

하고 싶은 일이 참 많습니다! 많이 기대되는 앞으로의 여정 가운데 함께할 채널톡의
Japan Product Specialist를 찾습니다!

[제품팀은 이런 팀이에요!]
• 채널톡 제품팀의 가장 중요한 데이터는 고객으로부터 나와요. CX팀, 세일즈팀을 통해 VOC를 수집 및 분석합니다. 또 비즈니스 임팩트와 고객 만족도 등 다양한 근거를 가지고 기능을 개선하고 고도화해요.
• 제품팀 안에서는 수십개의 크고 작은 TF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의 성장을 돕는 기능을 개발하고 있어요.
• 전화, 마케팅, 서포트봇 등 핵심적인 부가서비스 기능들은 스쿼드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채널팀이 더욱 궁금하다면?]
홈페이지:
https://channel.io/ko
블로그:
https://channel.io/ko/blog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y4L-mlTgH-v8vBbtzCGhIA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annel.io/

주요업무

• 한국에서 근무하며, 제품팀 내에서 일본 시장의 대사 역할을 수행합니다.
• 일본 고객 요구를 바탕으로 기능 정의부터 출시까지 전 과정을 리드하고, 한국 HQ 제품팀과 일본 HQ 세일즈/CS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허브 와 일본 사용자 경험을 책임짐
• 한국 제품팀(PM/PD/Engineers)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기능 개발 우선순위 및 일정 조율
• 기획 설계 QA 론칭 운영에서 일본 관련 영향도를 오버롤로 이해
• 일본 HQ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커뮤니케이션 허브 역할 수행
• 제품번역 및 UX 감수(언어·문화·법규 등) 기반 기능 품질 검증
• 일본 시장 고객 니즈 및 일본 사용자 피드백을 제품팀에게 전달

자격요건

• IT/SaaS 제품 관련 역할(PM/CX/Localization/Analyst 등) 2년 이상
• 엔지니어팀과 협업 경험 보유
• 기획과 개발 매커니즘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
• 꼼꼼한 일정·품질 관리 능력 및 디테일 체크에 대한 역량
• 일본 문화·사용자 정서에 대한 깊은 이해
• 능통한 비즈니스 수준 일본어 & 한국어 커뮤니케이션 가능 필수
• 논리적 문서 작성(예:PRD, 리서치 문서) 및 프로세스 개선 경험
• 갈등이나 문제 등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분
• 고객을 만나고 이해하는 것에 익숙한 분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상시채용

근무지역

강남구 논현로 508, GS강남타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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