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콘센트릭스 Catalyst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매출 13조, 직원수 44만명, 전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기업 콘센트릭스의 한국 법인으로 디지털 마케팅 및 이커머스 컨설팅 전문 기업입니다.
콘센트릭스 Catalyst는 디지털 마케팅 전 영역(전략컨설팅, UXUI, 웹컨텐츠, 구축/운영, 분석)에 대한 END TO END 서비스 제공 및 E-commerce 플랫폼의 기획,구축,운영을 수행하며 글로벌 Top-tier 대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져오고 있습니다.
뷰티/코스메틱/전자/자동차 등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강화하며 콘센트릭스 Catalyst와 함께 수평적이고 수직적인 성장을 원하신다면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B2B 고객사의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웹사이트, 디지털 캠페인, 콘텐츠 등 디지털 채널 전반을 기획·운영하는 포지션입니다.
세일즈·마케팅 조직과 협업하여
디지털 접점을 통해 리드 생성, 고객 관계 강화, 서비스 경험 개선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주요업무]
1. B2B 고객/시장 이해 및 인사이트 도출
• 고객사 비즈니스 구조, 타깃 고객, 경쟁 환경 이해
• 내부·외부 이해관계자와의 협업을 통해 요구사항 및 Pain Point 정리
2. 디지털 전략 및 실행 계획 수립
• 웹사이트, 이메일, 온라인 캠페인, 콘텐츠 등 디지털 채널 활용 전략 수립
• 목표(KPI)에 기반한 실행 계획 및 로드맵 수립
3. 웹/디지털 서비스 기획
• 웹/모바일 서비스의 정보 구조(IA), 화면 흐름, 주요 기능 기획
• 요구사항 정의서, 기획서, 와이어프레임 등 산출물 작성
• 디자인/개발/운영 팀과의 협업 및 품질 관리
4. 디지털 마케팅/캠페인 기획 및 운영
• B2B 타깃을 위한 콘텐츠 주제 및 메시지 기획
• 이메일, 랜딩 페이지, 온라인 이벤트 등 캠페인 기획·운영 PM
•.필요 시 외부 에이전시/파트너와 협업하여 실행 관리
5. 프로젝트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 프로젝트 일정, 범위, 리소스, 예산 관리
• 고객사 및 내부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이슈 조율
• 주요 산출물 및 결과에 대한 보고, 프레젠테이션 수행
6. 성과 분석 및 개선 제안
• 주요 지표(트래픽, 문의/리드, 참여도 등) 모니터링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 도출 및 개선 방안 제안
• 웹/앱 또는 디지털 캠페인 기획·운영 경험
• 전략/기획 내용을 문서(PPT/문서)로 구조화하여 정리·설명할 수 있는 역량
•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 데이터와 지표를 기반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개선 방향을 제안할 수 있는 분
콘센트릭스 Catalyst는 디지털 마케팅 전 영역(전략컨설팅, UXUI, 웹컨텐츠, 구축/운영, 분석)에 대한 END TO END 서비스 제공 및 E-commerce 플랫폼의 기획,구축,운영을 수행하며 글로벌 Top-tier 대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져오고 있습니다.
뷰티/코스메틱/전자/자동차 등 글로벌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강화하며 콘센트릭스 Catalyst와 함께 수평적이고 수직적인 성장을 원하신다면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주요업무
[포지션 개요]B2B 고객사의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웹사이트, 디지털 캠페인, 콘텐츠 등 디지털 채널 전반을 기획·운영하는 포지션입니다.
세일즈·마케팅 조직과 협업하여
디지털 접점을 통해 리드 생성, 고객 관계 강화, 서비스 경험 개선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주요업무]
1. B2B 고객/시장 이해 및 인사이트 도출
• 고객사 비즈니스 구조, 타깃 고객, 경쟁 환경 이해
• 내부·외부 이해관계자와의 협업을 통해 요구사항 및 Pain Point 정리
2. 디지털 전략 및 실행 계획 수립
• 웹사이트, 이메일, 온라인 캠페인, 콘텐츠 등 디지털 채널 활용 전략 수립
• 목표(KPI)에 기반한 실행 계획 및 로드맵 수립
3. 웹/디지털 서비스 기획
• 웹/모바일 서비스의 정보 구조(IA), 화면 흐름, 주요 기능 기획
• 요구사항 정의서, 기획서, 와이어프레임 등 산출물 작성
• 디자인/개발/운영 팀과의 협업 및 품질 관리
4. 디지털 마케팅/캠페인 기획 및 운영
• B2B 타깃을 위한 콘텐츠 주제 및 메시지 기획
• 이메일, 랜딩 페이지, 온라인 이벤트 등 캠페인 기획·운영 PM
•.필요 시 외부 에이전시/파트너와 협업하여 실행 관리
5. 프로젝트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 프로젝트 일정, 범위, 리소스, 예산 관리
• 고객사 및 내부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및 이슈 조율
• 주요 산출물 및 결과에 대한 보고, 프레젠테이션 수행
6. 성과 분석 및 개선 제안
• 주요 지표(트래픽, 문의/리드, 참여도 등) 모니터링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사이트 도출 및 개선 방안 제안
자격요건
• 디지털 서비스 기획 또는 디지털 마케팅 관련 경력 3~7년 내외 (B2B/B2C 무관, B2B 영역에 대한 관심 필수)• 웹/앱 또는 디지털 캠페인 기획·운영 경험
• 전략/기획 내용을 문서(PPT/문서)로 구조화하여 정리·설명할 수 있는 역량
•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 데이터와 지표를 기반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개선 방향을 제안할 수 있는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