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브라운백의 Vision]
브라운백은 '탁월한 고객 경험으로 사람과 산업을 돕는 회사'입니다.
우리는 "Better Life, More Pleasure (편리한 경험, 즐거운 일상)" 라는 미션 아래, 기술을 통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커피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습니다.
우리의 핵심 가치는 Agility(민첩성), Customer First(고객집착), High Resolution(고해상도), Bar Raise(높은 수준)으로 우리와 함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세상을 바꾸는 혁신에 동참할 열정적인 동료를 기다립니다.
[브라운백의 Partners]
2024년 2월, 한국산업은행,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슬기자산운용 등의 유수의 투자자들로부터 누적 100억원의 Series 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투자 유치 뉴스 : https://url.kr/1kl1m1
[브라운백의 Brand]
1. AWARE(어웨어)
"커피 관능을 기술과 데이터로 번역하는 차세대 커피머신"
브라운백의 신사업인 'AWARE'는 Coffee Tech를 넘어 Retail Tech, Lifestyle Tech로의 혁신을 제안합니다.
2. COVE(코브)
"한국인의 취향을 가장 잘 아는 원두커피 전문 브랜드"
원두 쇼핑몰 '코브'는 커피 전문점과 홈카페에 필요한 다양한 원두와 부자재를 판매하면서 판매 데이터 70만건과 커피 소비 관련 데이터 30만건을 통합 분석하여 '한국인의 취향을 가장 잘 아는 원두커피 전문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3. Bliss(블리스)
"오피스 환경에 맞춘 커피 구독 서비스 1위"
원두 정기 구독 & 커피머신 렌탈 서비스 '블리스'는 2019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약 60배 성장했고 현재 약 3,400여개의 계정을 보유한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분야 1위 입니다. 성장률도 놀랍지만 리텐션율 99.8%이라는 성과(글로벌 콘텐츠 구독 서비스 평균 리텐션 70% 수준)를 만들어 냈습니다.
고객이 인지-관심-고려-구매-추천 단계로 자연스럽게 이동하도록 전환 중심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핵심 포지션이며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콘텐츠 및 광고 기획 역량이 필수적입니다. 이 역할은 마케팅 파트장과 디자이너, 그리고 그로스 및 세일즈 등 유관 부서와 긴밀하게 협업합니다.
• 전환 중심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채널별 광고 기획 및 제작, A/B 테스트
• SEO 기반 콘텐츠 제작 및 검색 최적화 기여
• 세일즈 Enablement 콘텐츠 제작
• 성과 지표 기반 콘텐츠 전략 개선 경험이 있으신 분
• 고객 페인포인트를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역량이 있으신 분
• 다양한 포맷(텍스트, 영상 등) 콘텐츠 제작 주도 경험이 있으신 분
• AI 툴 기반 이미지, 영상 콘텐츠 제작 가능하신 분
• 사업자(법인 또는 개인) 대상, 또는 기술 기반 제품 마케팅 경험이 있으신 분
※ 자신의 역할과 기여도가 명확히 명시된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브라운백은 '탁월한 고객 경험으로 사람과 산업을 돕는 회사'입니다.
우리는 "Better Life, More Pleasure (편리한 경험, 즐거운 일상)" 라는 미션 아래, 기술을 통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커피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습니다.
우리의 핵심 가치는 Agility(민첩성), Customer First(고객집착), High Resolution(고해상도), Bar Raise(높은 수준)으로 우리와 함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세상을 바꾸는 혁신에 동참할 열정적인 동료를 기다립니다.
[브라운백의 Partners]
2024년 2월, 한국산업은행,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슬기자산운용 등의 유수의 투자자들로부터 누적 100억원의 Series 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투자 유치 뉴스 : https://url.kr/1kl1m1
[브라운백의 Brand]
1. AWARE(어웨어)
"커피 관능을 기술과 데이터로 번역하는 차세대 커피머신"
브라운백의 신사업인 'AWARE'는 Coffee Tech를 넘어 Retail Tech, Lifestyle Tech로의 혁신을 제안합니다.
2. COVE(코브)
"한국인의 취향을 가장 잘 아는 원두커피 전문 브랜드"
원두 쇼핑몰 '코브'는 커피 전문점과 홈카페에 필요한 다양한 원두와 부자재를 판매하면서 판매 데이터 70만건과 커피 소비 관련 데이터 30만건을 통합 분석하여 '한국인의 취향을 가장 잘 아는 원두커피 전문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3. Bliss(블리스)
"오피스 환경에 맞춘 커피 구독 서비스 1위"
원두 정기 구독 & 커피머신 렌탈 서비스 '블리스'는 2019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약 60배 성장했고 현재 약 3,400여개의 계정을 보유한 오피스 커피 구독 서비스 분야 1위 입니다. 성장률도 놀랍지만 리텐션율 99.8%이라는 성과(글로벌 콘텐츠 구독 서비스 평균 리텐션 70% 수준)를 만들어 냈습니다.
주요업무
어웨어의 핵심 타겟인 프랜차이즈 및 사업자를 대상으로 전환 퍼널 성과의 중심축 역할을 수행하는 포지션입니다.고객이 인지-관심-고려-구매-추천 단계로 자연스럽게 이동하도록 전환 중심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핵심 포지션이며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콘텐츠 및 광고 기획 역량이 필수적입니다. 이 역할은 마케팅 파트장과 디자이너, 그리고 그로스 및 세일즈 등 유관 부서와 긴밀하게 협업합니다.
• 전환 중심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채널별 광고 기획 및 제작, A/B 테스트
• SEO 기반 콘텐츠 제작 및 검색 최적화 기여
• 세일즈 Enablement 콘텐츠 제작
자격요건
• 총 4~6년 내외의 경력자(기획 중심 콘텐츠 경험 필수)• 성과 지표 기반 콘텐츠 전략 개선 경험이 있으신 분
• 고객 페인포인트를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역량이 있으신 분
• 다양한 포맷(텍스트, 영상 등) 콘텐츠 제작 주도 경험이 있으신 분
• AI 툴 기반 이미지, 영상 콘텐츠 제작 가능하신 분
• 사업자(법인 또는 개인) 대상, 또는 기술 기반 제품 마케팅 경험이 있으신 분
※ 자신의 역할과 기여도가 명확히 명시된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