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온라인 자사몰 사업활성화 운영 : 프로모션 기획 및 라이브 운영 등
- 지표 관리: 자사몰 및 온라인 직입점 채널별 주요 KPI(매출, 방문수, 전환율, 객단가 등) 분석 및 측정
- 실적 분석: 영업 성과 분석을 통한 자사몰 성장 로드맵 수립
② 자사몰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 캠페인 기획: 자사몰 활성화를 위한 전사 단위 프로모션 및 이벤트 기획
- 시너지 창출: 판매 채널 간 시너지 확보를 위한 연계 프로모션 및 판매 전략 수립
- 고객 경험 최적화: 신규 유입 증대 및 재구매율 개선을 위한 단계별 활성화 전략 수립
③ 데이터 기반 성과 관리
- 퍼포먼스 분석: 채널별 취득단가(CPA), 광고 대비 매출액(ROAS) 분석을 통한 손익 최적화
- 유입에 따른 성과 분석 : 방문-장바구니-결제로 이어지는 유입 경로별 이탈률 분석 및 개선 포인트 도출
- 영업 지표 관리: 온라인 직입점 채널 및 자사몰 실적 지표(KPI) 상시 모니터링
④라이브 커머스 운영
- 구매 전환 콘텐츠 기획: 제품 상세페이지 개선, 잠재 고객 발굴을 위한 소셜/커머스 콘텐츠 기획
- 라이브 커머스 운영: 라이브 방송 편성 기획, 스크립트 검토 및 방송 당일 성과 핸들링
주요업무
① 자사몰 전략 기획- 지표 관리: 자사몰 및 온라인 직입점 채널별 주요 KPI(매출, 방문수, 전환율, 객단가 등) 분석 및 측정
- 실적 분석: 영업 성과 분석을 통한 자사몰 성장 로드맵 수립
② 자사몰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 캠페인 기획: 자사몰 활성화를 위한 전사 단위 프로모션 및 이벤트 기획
- 시너지 창출: 판매 채널 간 시너지 확보를 위한 연계 프로모션 및 판매 전략 수립
- 고객 경험 최적화: 신규 유입 증대 및 재구매율 개선을 위한 단계별 활성화 전략 수립
③ 데이터 기반 성과 관리
- 퍼포먼스 분석: 채널별 취득단가(CPA), 광고 대비 매출액(ROAS) 분석을 통한 손익 최적화
- 유입에 따른 성과 분석 : 방문-장바구니-결제로 이어지는 유입 경로별 이탈률 분석 및 개선 포인트 도출
- 영업 지표 관리: 온라인 직입점 채널 및 자사몰 실적 지표(KPI) 상시 모니터링
④라이브 커머스 운영
- 구매 전환 콘텐츠 기획: 제품 상세페이지 개선, 잠재 고객 발굴을 위한 소셜/커머스 콘텐츠 기획
- 라이브 커머스 운영: 라이브 방송 편성 기획, 스크립트 검토 및 방송 당일 성과 핸들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