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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반사이드(주식회사 밀리밀)와 함께 지속 성장을 만들어갈 브랜드 마케팅 팀장을 찾습니다!
■ 어떤 회사인가요?
밀리밀(MILIMEAL)은 2017년 실리콘밸리 투자 유치를 시작으로 스킨케어, 테크니컬 어패럴, 아웃도어 기어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전개하며 꾸준하고 지속적인 우상향 성장 곡선을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 하우스입니다.
우리는 단순히 유행을 좇지 않습니다. ‘좋은 브랜드는 좋은 제품에서 시작된다’는 믿음 아래 제품의 본질적 완성도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마일드랩(MILDLAB), 소본(SOVONN), 어반사이드(URBANSIDE)를 운영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고객 충성도와 재구매율을 꾸준히 높여가고 있습니다.
■ 어떤 브랜드를 담당하나요?
[어반사이드 : Beyond Gear, Into Life-Tech]
어반사이드는 텐트를 만드는 제조사를 넘어, '몰입(Zero In)'의 가치를 제안하는 라이프-테크(Life-Tech) 브랜드입니다. 우리는 대기업의 문법을 따르지 않습니다. 가장 공격적인 신소재 도입과 과감한 기획으로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2026년 매출 200억 달성을 목표로 한국을 넘어 일본, 대만 등 글로벌 시장으로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6년부터 본격적으로 'Gear(장비)' 시장에서의 압도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Apparel(패션)'로 영역을 확장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여정에 함께할 리더를 찾습니다.
■ 지금, 어반사이드에 합류해야 하는 이유 (Strategic Momentum)
① "가장 비싼 라인업이 가장 빠르게 완판되는 브랜드 파워"
• 브랜드 내 최고가 라인업인 '에일러론 울트라 1000'의 런칭 직후 완판 기록은, 고객들이 어반사이드의 기술력과 가치를 신뢰하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입니다.
• 이러한 탄탄한 브랜드 기초 체력은 마케터에게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이를 레버리지(Leverage) 삼아 공격적인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전개하며,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만들어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입니다.
② "일본 시장의 J-커브, 그리고 어패럴 시장의 확장"
• 일본 시장에서의 매출 지표는 한국 초기 진입 속도를 상회하며 가파르게 성장 중입니다. 글로벌 시장이 우리 브랜드의 포지셔닝에 반응하고 있습니다.
• 또한, 어패럴 부문의 매출 비중이 급격히 상승하며 타겟 시장(TAM)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마케터로서 Gear와 Apparel, 한국과 글로벌이라는 다차원적인 성장 방정식을 풀어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③ "참여조차 힘든 글로벌 메인 무대가 이미 확보(Secured)되었습니다."
• 일반 기업은 부킹조차 어려운 대만 프라이빗 수주회(4월)와 아시아 최대 아웃도어 쇼 '도쿄 필드스타일(Field Style Japan, 5월)' 참가가 확정되었습니다.
•기 확보된 이 거대한 무대의 트래픽을 어떻게 '자사몰 매출'로 치환할 것인지에 대한 고차원적인 전략 실행에 집중하게 됩니다.
■ 관련 링크
• 어반사이드 공식몰 : https://urbanside.co.kr/
• 어반사이드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urbanside.kr/
• 캠핑이 아닌, ‘당신의 시간’을 설계한 텐트 | 어반사이드 대표 인터뷰 :https://www.youtube.com/watch?v=mlZ7VpQ4T7Y&t=2s&pp=0gcJCfwJAYcqIYzv
• 어반사이드, 에일러론 울트라 1000FP 중심으로 한 25FW 레이어링 컬렉션 런칭 https://www.globalepic.co.kr/view.php?ud=2025100114064640129aeda69934_29
• 어반사이드, 더 현대 25SS 팝업스토어, 'UP,DOWN,BEYOND' 오픈https://www.outdoo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563
"현장 이해에서 시작하여, 주체적인 글로벌 프로젝트 리딩으로 완성하는 커리어"
[Phase 1. Field Immersion & Launch (입사 ~ 5월)]
"글로벌 접점에서 시장의 맥락을 읽고, 상반기 런칭을 완주합니다."
• 3월 동시 런칭 실행: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전개되는 신규 텐트 라인업과 26SS 어패럴 컬렉션의 런칭 프로세스를 리딩하며, 국가별/카테고리별 시장 특성을 파악합니다.
• 글로벌 모멘텀 확보: 4월 대만, 5월 도쿄 등 글로벌 대형 행사 현장에서 고객 반응을 직접 체감하고, 이를 온라인 마케팅 소구점으로 연결하는 전략을 실행합니다.
[Phase 2. Global Expansion & Scale-up (5월 ~ )]
"마케팅팀이 주체적으로 기획한 프로젝트로 200억 목표를 조준합니다."
• D2C Performance Maximization: 상반기에 확보된 글로벌 데이터와 트래픽을 기반으로, 마케팅팀이 주도하여 한/일/대만 3개국 자사몰의 매출 볼륨을 본격적으로 키웁니다.
• FW Global Launch & Branding: 9월 예정된 한국/일본 FW 시즌 동시 런칭을 기점으로, 단순 제품 홍보를 넘어 브랜드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캠페인을 직접 기획하고 총괄합니다.
■ responsibilities l 어반사이드에서 기대하는 역할입니다.
1) Global Growth Strategy:
200억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한 국가별(KR/JP/TW) 마케팅 믹스 전략 수립 및 자사몰(D2C) 퍼포먼스 최적화.
2) Hybrid Marketing Funnel:
오프라인 이슈(전시/팝업)를 온라인 자사몰의 충성 고객 확보로 연결하는 O4O(Offline for Online) 연결 구조 설계 및 실행.
3) Brand Strategy Refinement:
'테크니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어패럴과 기어 라인업을 아우르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정교화 (Refinement).
4) In-house Creative System:
국내 및 글로벌 내부 광고 소재 제작 및 협찬 리소스를 체계화하여, 고효율 콘텐츠가 지속 생산되는 인하우스 마케팅 시스템 구축.
• Expertise: 아웃도어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아웃도어/패션 브랜드의 마케팅 실무를 리딩해 본 경험.
• Performance: 월 억 단위 이상의 예산을 운용하며 자사몰(D2C) 기반의 매출 성장을 견인해 본 데이터 분석 역량.
• Project Ownership: 기획부터 실행, 결과 분석까지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주체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팀장급 리더십.
■ qualifications l 이런 분을 찾습니다.
1) Commercial Strategist (상업적 전략가)
•"브랜드 에쿼티(Equity)를 레버리지로 비즈니스의 체급을 키우는 분."
•브랜딩의 고상함 뒤에 숨어 숫자를 외면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쌓아올린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가장 날카로운 무기로 활용하여 시장 점유율(Market Share)을 공격적으로 뺏어오는 승부사 기질을 가진 리더.
•단순한 가격 조정이 아닌, 고객이 반응할 수밖에 없는 압도적인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과 구조적인 매출 전략을 설계하여 탑라인(Top-line)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분.
2) Field & Data Hybrid (현장과 데이터의 통합)
• "직관으로 현장을 읽고, 논리로 전략을 증명하는 분."
•책상 앞의 지표에만 매몰되지 않고, 오프라인 고객 접점(Field)에서 체득한 날것의 인사이트를 사무실로 가져와 정교한 비즈니스 로드맵과 데이터(Data)로 치환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리더.
3) Global Scaler (글로벌 확장가)
•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방정식을 넘어, 일본 및 글로벌 무대라는 더 넓은 TAM(Total Addressable Market)을 향해 비즈니스를 스케일업 (Scale-up) 하려는 건전한 야망을 가진 분.
■ 어떤 회사인가요?
밀리밀(MILIMEAL)은 2017년 실리콘밸리 투자 유치를 시작으로 스킨케어, 테크니컬 어패럴, 아웃도어 기어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전개하며 꾸준하고 지속적인 우상향 성장 곡선을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 하우스입니다.
우리는 단순히 유행을 좇지 않습니다. ‘좋은 브랜드는 좋은 제품에서 시작된다’는 믿음 아래 제품의 본질적 완성도를 바탕으로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마일드랩(MILDLAB), 소본(SOVONN), 어반사이드(URBANSIDE)를 운영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고객 충성도와 재구매율을 꾸준히 높여가고 있습니다.
■ 어떤 브랜드를 담당하나요?
[어반사이드 : Beyond Gear, Into Life-Tech]
어반사이드는 텐트를 만드는 제조사를 넘어, '몰입(Zero In)'의 가치를 제안하는 라이프-테크(Life-Tech) 브랜드입니다. 우리는 대기업의 문법을 따르지 않습니다. 가장 공격적인 신소재 도입과 과감한 기획으로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2026년 매출 200억 달성을 목표로 한국을 넘어 일본, 대만 등 글로벌 시장으로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2026년부터 본격적으로 'Gear(장비)' 시장에서의 압도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Apparel(패션)'로 영역을 확장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는 여정에 함께할 리더를 찾습니다.
■ 지금, 어반사이드에 합류해야 하는 이유 (Strategic Momentum)
① "가장 비싼 라인업이 가장 빠르게 완판되는 브랜드 파워"
• 브랜드 내 최고가 라인업인 '에일러론 울트라 1000'의 런칭 직후 완판 기록은, 고객들이 어반사이드의 기술력과 가치를 신뢰하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입니다.
• 이러한 탄탄한 브랜드 기초 체력은 마케터에게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이를 레버리지(Leverage) 삼아 공격적인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전개하며,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만들어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입니다.
② "일본 시장의 J-커브, 그리고 어패럴 시장의 확장"
• 일본 시장에서의 매출 지표는 한국 초기 진입 속도를 상회하며 가파르게 성장 중입니다. 글로벌 시장이 우리 브랜드의 포지셔닝에 반응하고 있습니다.
• 또한, 어패럴 부문의 매출 비중이 급격히 상승하며 타겟 시장(TAM)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마케터로서 Gear와 Apparel, 한국과 글로벌이라는 다차원적인 성장 방정식을 풀어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③ "참여조차 힘든 글로벌 메인 무대가 이미 확보(Secured)되었습니다."
• 일반 기업은 부킹조차 어려운 대만 프라이빗 수주회(4월)와 아시아 최대 아웃도어 쇼 '도쿄 필드스타일(Field Style Japan, 5월)' 참가가 확정되었습니다.
•기 확보된 이 거대한 무대의 트래픽을 어떻게 '자사몰 매출'로 치환할 것인지에 대한 고차원적인 전략 실행에 집중하게 됩니다.
■ 관련 링크
• 어반사이드 공식몰 : https://urbanside.co.kr/
• 어반사이드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urbanside.kr/
• 캠핑이 아닌, ‘당신의 시간’을 설계한 텐트 | 어반사이드 대표 인터뷰 :https://www.youtube.com/watch?v=mlZ7VpQ4T7Y&t=2s&pp=0gcJCfwJAYcqIYzv
• 어반사이드, 에일러론 울트라 1000FP 중심으로 한 25FW 레이어링 컬렉션 런칭 https://www.globalepic.co.kr/view.php?ud=2025100114064640129aeda69934_29
• 어반사이드, 더 현대 25SS 팝업스토어, 'UP,DOWN,BEYOND' 오픈https://www.outdoo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563
주요업무
■ 입사 후 로드맵 (Role Trajectory)"현장 이해에서 시작하여, 주체적인 글로벌 프로젝트 리딩으로 완성하는 커리어"
[Phase 1. Field Immersion & Launch (입사 ~ 5월)]
"글로벌 접점에서 시장의 맥락을 읽고, 상반기 런칭을 완주합니다."
• 3월 동시 런칭 실행: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전개되는 신규 텐트 라인업과 26SS 어패럴 컬렉션의 런칭 프로세스를 리딩하며, 국가별/카테고리별 시장 특성을 파악합니다.
• 글로벌 모멘텀 확보: 4월 대만, 5월 도쿄 등 글로벌 대형 행사 현장에서 고객 반응을 직접 체감하고, 이를 온라인 마케팅 소구점으로 연결하는 전략을 실행합니다.
[Phase 2. Global Expansion & Scale-up (5월 ~ )]
"마케팅팀이 주체적으로 기획한 프로젝트로 200억 목표를 조준합니다."
• D2C Performance Maximization: 상반기에 확보된 글로벌 데이터와 트래픽을 기반으로, 마케팅팀이 주도하여 한/일/대만 3개국 자사몰의 매출 볼륨을 본격적으로 키웁니다.
• FW Global Launch & Branding: 9월 예정된 한국/일본 FW 시즌 동시 런칭을 기점으로, 단순 제품 홍보를 넘어 브랜드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캠페인을 직접 기획하고 총괄합니다.
■ responsibilities l 어반사이드에서 기대하는 역할입니다.
1) Global Growth Strategy:
200억 매출 목표 달성을 위한 국가별(KR/JP/TW) 마케팅 믹스 전략 수립 및 자사몰(D2C) 퍼포먼스 최적화.
2) Hybrid Marketing Funnel:
오프라인 이슈(전시/팝업)를 온라인 자사몰의 충성 고객 확보로 연결하는 O4O(Offline for Online) 연결 구조 설계 및 실행.
3) Brand Strategy Refinement:
'테크니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어패럴과 기어 라인업을 아우르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정교화 (Refinement).
4) In-house Creative System:
국내 및 글로벌 내부 광고 소재 제작 및 협찬 리소스를 체계화하여, 고효율 콘텐츠가 지속 생산되는 인하우스 마케팅 시스템 구축.
자격요건
■ qualifications l 다음과 같은 경험을 가진분을 찾습니다.• Expertise: 아웃도어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아웃도어/패션 브랜드의 마케팅 실무를 리딩해 본 경험.
• Performance: 월 억 단위 이상의 예산을 운용하며 자사몰(D2C) 기반의 매출 성장을 견인해 본 데이터 분석 역량.
• Project Ownership: 기획부터 실행, 결과 분석까지 프로젝트의 전 과정을 주체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팀장급 리더십.
■ qualifications l 이런 분을 찾습니다.
1) Commercial Strategist (상업적 전략가)
•"브랜드 에쿼티(Equity)를 레버리지로 비즈니스의 체급을 키우는 분."
•브랜딩의 고상함 뒤에 숨어 숫자를 외면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쌓아올린 강력한 브랜드 자산을 가장 날카로운 무기로 활용하여 시장 점유율(Market Share)을 공격적으로 뺏어오는 승부사 기질을 가진 리더.
•단순한 가격 조정이 아닌, 고객이 반응할 수밖에 없는 압도적인 가치 제안(Value Proposition)과 구조적인 매출 전략을 설계하여 탑라인(Top-line)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분.
2) Field & Data Hybrid (현장과 데이터의 통합)
• "직관으로 현장을 읽고, 논리로 전략을 증명하는 분."
•책상 앞의 지표에만 매몰되지 않고, 오프라인 고객 접점(Field)에서 체득한 날것의 인사이트를 사무실로 가져와 정교한 비즈니스 로드맵과 데이터(Data)로 치환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리더.
3) Global Scaler (글로벌 확장가)
•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 방정식을 넘어, 일본 및 글로벌 무대라는 더 넓은 TAM(Total Addressable Market)을 향해 비즈니스를 스케일업 (Scale-up) 하려는 건전한 야망을 가진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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