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PUBLY)-콘텐츠 매니저(1년이상)
1/1
퍼블리(PUBLY)서울 강남구경력 1-8년

콘텐츠 매니저(1년이상)

포지션 상세

Series B 투자 유치 이후 전 포지션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요

퍼블리 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확인해 주세요!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publy.career/
- 유튜브:
https://bit.ly/3HR1TZi


[퍼블리 소개]
지금까지 회사 중심이었던 커리어 시장이 빠르게 바뀌며 회사와 개인 모두 큰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퍼블리는 일하는 사람 중심의 커리어 시장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커리어리를 통해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나와 나의 커리어를 보여주고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퍼블리 멤버십을 통해 일하는 사람으로서의 내 역량이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위하이어를 통해 기업과 일하는 사람 모두 윈윈하는 커리어 여정이 시작될 수 있도록,
커리어리 베트남을 통해 대한민국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의 커리어 시장도 혁신할 수 있도록,

현재 커리어 시장이 가진 문제를 새로운 접근과 기술로 빠르게 혁신하고 있습니다.
135억 규모의 시리즈 B투자(2021년)를 통해 미래 성장 가치를 인정받은 글로벌 커리어테크 플랫폼 퍼블리와 함께 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투자 유치 기사:
https://platum.kr/archives/166070


[퍼블리의 콘텐츠 매니저]
퍼블리 콘텐츠 매니저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여 발행하는 전체 과정을 하나의 프로젝트로 온전히 관리하고 끌고 가는 사람입니다. 콘텐츠 매니저의 목표는 '그냥 좋은 글'이 아니며, 고객의 문제를 고민하고 이를 해결해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서의 콘텐츠를 저자, 에디터와 함께 만들어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퍼블리는 감수성이 풍부하고 문장을 유려하게 쓸 줄 아는 분보다, 고객의 니즈를 끊임 없이 생각하고 시장을 분석하여 프로젝트를 그 방향으로 이끄는 일을 하고 싶은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퍼블리 콘텐츠 매니저로 일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것]
•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는 태도와 시선: 모든 업무와 결정의 바탕에는 '고객'이 있어야 합니다. 고객에 대한 질문들에 답하다 보면 어느새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 하나의 프로젝트를 온전히 이끄는 경험: 경력과 직급에 상관 없이 프로젝트의 담당자로서 많은 사람들과의 논의를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많은 것을 제안하게 될 겁니다.
• 성장하는 환경: 일이 익숙해지는 것, 안 중요한 일을 관성적으로 하는 것, 기계적으로 반복 업무를 하는 것. 퍼블리와 가장 상관없는 문장들입니다.
• 일 잘하고 똑똑한 동료: 퍼블리에 처음 입사한 분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습니다. "동료들이 정말로 똑똑하네요." 여러분도 퍼블리에서 일 잘하는 동료가 되어주세요.
• 각 분야 전문가인 저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쉽게 만날 수 없는 전문가 저자들과 하나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것 역시 콘텐츠 매니저가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입니다.


[누가 제 매니저가 되나요?]
• 장수은 Lead Content Manager
안녕하세요, 리드 콘텐츠 매니저를 맡고 있는 장수은입니다. 저는 콘텐츠를 좋아하던 퍼블리 팬으로 시작해 2020년 6월에 결국 퍼블리 팀으로 합류했습니다. 막 입사했을 때와 비교하면, 퍼블리는 1년 반 만에 4배 이상 성장했고, 일하는 방식도 180도 달라졌더라고요.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면서 또 내부적으로는 더 효율적인 일하는 방식으로 개선하면서 함께 성장한다는 점에서 보람과 재미를 느끼면서 즐겁게 일하고 있습니다.

매주 새로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누구도 해본 적 없는 일을 추진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협업하며 끝까지 프로젝트를 완수해야 하는 만큼, 새로운 도전에 긍정적인 분, 책임감 있는 분을 기다립니다.

매니저와 실무자 사이에서는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솔직하게 터놓고 이야기하면서 리포트가 일에만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리포트도 일에서 재미와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답을 찾는 과정을 함께할게요!


[실무자의 이야기]
• 정다운 Content Manager (2020년 5월 퍼블리 합류)
콘텐츠 플랫폼 '퍼블리'에서 콘텐츠 매니저(CM)로 일하고 있는 정다운입니다.

콘텐츠 매니저라는 직무는 콘텐츠가 무사히 최종 발행되고 사람들에게 많이 읽힐 수 있도록 전체 과정을 이끌어 가는 일이에요. 퍼블리에 오기 전에는 중견 기업에서 상품 및 프로모션 기획자로 일했었는데요. 안정적이긴 하지만 새로운 시도가 거의 없어서 아쉬웠어요. 퍼블리에서는 지루할 틈 없이 새로운 업무를 해볼 수 있다는 점이 좋고, 최근에는 팀이 성장하는 게 눈으로 보여서 그냥 일을 하는 게 아니라 함께 이 서비스를 만들어 간다는 느낌을 받고 있어요.

다른 회사와 퍼블리가 가장 다른 점은 '얼라인먼트'를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인 것 같아요. '팀핏'이라고도 하는데요. 이를 맞추기 위해 매니저와 매주 1:1도 있고, 경력직도 수습 기간을 거치며 여러 번 피드백을 받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까지 한다는 게 조금 부담스러웠지만, 이런 과정이 있어서 의문을 가지는 점들이나 이해가 안 되는 점들을 점점 더 말할 수 있게 됐어요. 저는 세상에 '완벽한 팀'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퍼블리도 좋은 팀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 있어요. 이상하거나 비효율적인 부분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솔직하게 말할 수 있고, 그 의견의 바탕에 함께 일하는 팀원들을 향한 신뢰가 먼저 놓여 있는 분들이라면 잘 적응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요업무

1. 담당 주제의 타겟 고객과 고객의 니즈 파악
• 내가 담당하는 주제(ex 일잘러의 업무스킬, 요즘뜨는 브랜드 등) 의 타겟 고객은 누구이며, 고객이 가진 니즈와 솔루션은 무엇인지 계속 파악하고 고민하며, 분석합니다.

2. 콘텐츠 기획 및 저자 섭외
• 파악된 고객 니즈를 기반으로 신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적절한 저자를 찾아 섭외하고, 해당 콘텐츠의 기획 방향대로 콘텐츠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리드합니다.

3. 콘텐츠 제작(일정 관리/ 초고 피드백/ 커뮤니케이션 등)
• 저자와는 원고가 기획 방향에서 이야기한 메시지를 잘 담고 있는지, 독자가 읽기 편하고 실제로 도움이 되는지, 충분히 구체적인지 등을 검토하고 논의합니다. 내부적으로는 퍼블리 편집 매니저, 디자이너, 마케터를 포함한 다양한 관계자들과 일정/ 계약/ 진행 상황 등을 조율하고 결정합니다.

4. 기타
• 그 외 책/ 잡지/ 팟캐스트와의 협업을 추진하기도 하는 등 퍼블리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끊임 없이 고민하고 시도합니다.

자격요건

1. 논리적 사고력 & 소통 능력
• 콘텐츠 매니저는 내부/외부 이해 관계자와 계속 커뮤니케이션하고, 설득하며 일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본인의 생각을 명료하게 글 혹은 말로 전달하는 역량이 필수입니다.

2. 목표를 중심으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일하는 태도
• 퍼블리는 시켜서 일을 하는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은 조직입니다. 항상 일을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스스로 고민하고, 때론 동료에게 물어보며 일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3. 불확실성과 변화에 대한 수용
• 불확실성과 변화에 유연하고, 실제 자신의 업무도 이 변화에 맞춰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바꿔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4. '최고'보다 '최선'을 위한 실행력
• 퍼블리는 완벽주의를 지양하는 조직입니다. 주어진 시간 내에 더 많은 시도를 하고, 더 많은 성과와 배움을 얻으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2022.06.20

근무지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 11층 (06168)
본 채용정보는 원티드랩의 동의없이 무단전재, 재배포, 재가공할 수 없으며,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 채용 정보는 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원티드랩에서 표현을 수정하고 이의 배열 및 구성을 편집하여 완성한 원티드랩의 저작자산이자 영업자산입니다. 본 정보 및 데이터베이스의 일부 내지는 전부에 대하여 원티드랩의 동의 없이 무단전재 또는 재배포, 재가공 및 크롤링할 수 없으며, 게재된 채용기업의 정보는 구직자의 구직활동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원티드랩은 에서 게재한 자료에 대한 오류나 그 밖에 원티드랩이 가공하지 않은 정보의 내용상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보장도 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주)원티드랩.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