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CRM팀 소개]
데이터마케팅실은 전체적인 User Journey 관점에서 funnel 전환율의 차이를 인지하고 철저한 데이터 분석 및 실험과 성과 측정을 통해 효과적인 User Life Cycle에 대해 고민하는 조직입니다. 이에 CRM팀에서는, 야놀자 온라인 비즈니스 상의 User를 lock-in하기 위해 고객 segmentation을 정의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적절한 서비스 offering을 포함한 효율적인 CRM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고객 타겟 별 자동화된 triggered campaign 기획, 운영 및 성과 최적화
• 다양한 message (카톡플친, LMS, Push Notification, Email) 기획 및 A/B test를 통한 최적화 진행
• LTV 극대화를 위한 고객군별 CRM Campaign 최적화 진행
• CRM Marketing에 대한 기획 - 운영 - 성과 분석 전 과정을 경험 해 보신 분
•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즐기며 그 능력이 뛰어나신 분
• 기본적인 SQL 쿼리 작성 능력을 갖추신 분
• 꼼꼼한 업무스킬과 동종업계 마케팅 트렌드에 관심이 많고 캐치가 빠르신 분
데이터마케팅실은 전체적인 User Journey 관점에서 funnel 전환율의 차이를 인지하고 철저한 데이터 분석 및 실험과 성과 측정을 통해 효과적인 User Life Cycle에 대해 고민하는 조직입니다. 이에 CRM팀에서는, 야놀자 온라인 비즈니스 상의 User를 lock-in하기 위해 고객 segmentation을 정의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적절한 서비스 offering을 포함한 효율적인 CRM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CRM 마케팅에 대한 가설을 수립하고 실제 액션을 통해 검증• 고객 타겟 별 자동화된 triggered campaign 기획, 운영 및 성과 최적화
• 다양한 message (카톡플친, LMS, Push Notification, Email) 기획 및 A/B test를 통한 최적화 진행
• LTV 극대화를 위한 고객군별 CRM Campaign 최적화 진행
자격요건
• 3년 이상 CRM 혹은 그에 준하는 디지털 마케팅 관련 업무 경험이 있으신 분• CRM Marketing에 대한 기획 - 운영 - 성과 분석 전 과정을 경험 해 보신 분
•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즐기며 그 능력이 뛰어나신 분
• 기본적인 SQL 쿼리 작성 능력을 갖추신 분
• 꼼꼼한 업무스킬과 동종업계 마케팅 트렌드에 관심이 많고 캐치가 빠르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