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메저커머스는 이커머스 브랜드를 위한 Market Intelligence 서비스로서
이커머스 트렌드를 파악하고,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돕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시대 속에서 많은 브랜드가 빠른 성장을 꿈꾸지만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 내 수천개 경쟁사의 현황을 파악하고,
고객들의 세부적인 성향을 분석하는 일은 언제나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또한, 많은 전문가들이 AI와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을 말하지만,
다수의 제조사 및 브랜드들은 데이터를 수집, 가공, 활용에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메저커머스는 매일마다 쏟아지고 있는 수천만건의 제품 정보, 판매량,
구매자 리뷰, 소셜 데이터 등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이 데이터를 머신러닝, 자연 언어 처리, classification 등의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사의 상품 개발 / 마케팅 / 유통 / 영업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실시간 빅데이터 서비스와 산업군별 인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중국 뷰티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까지
10만개 이상의 브랜드의 이커머스와 소셜 미디어 현황을 분석하고 있으며,
이커머스 시장 내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THE NEXT ___" 세미나 시리즈는
서울 개최 된 이후 도쿄, 상하이를 거쳐 28개국 브랜드 담당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Unilever, Johnson&Johnson, Pierre Fabre,
AMOREPACIFIC, COSMAX, KOSE, 신세계 인터내셔널 등
한국 외에 중국,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 싱가폴 등의 글로벌 브랜드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수의 중견, 중소기업과의 협업 범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은 서울 오피스 및 중국 상하이 R&D 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 글로벌 고객사 :
국내 이외에도 전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보유한 Top Tier 브랜드 고객사와의 협업 기회
•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 기회 :
국내 이외에도 중국 / 일본 / 영국 / 미국 / 싱가폴 / 프랑스 등 글로벌 시장으로 펼쳐지는 비즈니스
• 급성장하는 시장과 풍부한 데이터
전세계의 중심이 되고 있는 이커머스, 그리고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
[ 주요 기사 ]
메저차이나 ‘코로나 이후의 중국 뷰티 시장’ 웨비나에 28개국 130개 브랜드 참석
https://platum.kr/archives/141979
메저커머스x트렌드시프트 '넥스트패션' 온라인 세미나
https://www.fashionbiz.co.kr/article/view.asp?idx=182236
"화장은 가볍게 홈케어는 공들여" 코로나가 바꾼 中 뷰티 시장
https://news.joins.com/article/23843127
[ 채용 프로세스 ]
• 서류 전형 > 전화 인터뷰 > 팀 인터뷰 (+ 과제 전형) > 임원 인터뷰
(*과제 전형은 기존 포트폴리오로 대체 가능)
본 포지션은 B2B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외부 마케팅 활동을 리딩하게 됩니다.
• 뷰티 / 패션 브랜드 고객 성장 프로그램 기획 운영
• 파트너사 / 미디어사 커뮤니케이션
• 잠재 고객 대상 콘텐츠 마케팅
• 목표의 설정 / 프로젝트 리딩의 경험
• 커뮤니티 운영 / 비즈니스 네트워킹 가능자
• 마케팅 실무 경력 2년 이상 (그에 상응하는 경험 보유자)
이커머스 트렌드를 파악하고,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돕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시대 속에서 많은 브랜드가 빠른 성장을 꿈꾸지만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 내 수천개 경쟁사의 현황을 파악하고,
고객들의 세부적인 성향을 분석하는 일은 언제나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또한, 많은 전문가들이 AI와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을 말하지만,
다수의 제조사 및 브랜드들은 데이터를 수집, 가공, 활용에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메저커머스는 매일마다 쏟아지고 있는 수천만건의 제품 정보, 판매량,
구매자 리뷰, 소셜 데이터 등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이 데이터를 머신러닝, 자연 언어 처리, classification 등의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사의 상품 개발 / 마케팅 / 유통 / 영업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실시간 빅데이터 서비스와 산업군별 인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중국 뷰티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까지
10만개 이상의 브랜드의 이커머스와 소셜 미디어 현황을 분석하고 있으며,
이커머스 시장 내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THE NEXT ___" 세미나 시리즈는
서울 개최 된 이후 도쿄, 상하이를 거쳐 28개국 브랜드 담당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Unilever, Johnson&Johnson, Pierre Fabre,
AMOREPACIFIC, COSMAX, KOSE, 신세계 인터내셔널 등
한국 외에 중국, 일본, 미국, 영국, 프랑스, 싱가폴 등의 글로벌 브랜드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수의 중견, 중소기업과의 협업 범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은 서울 오피스 및 중국 상하이 R&D 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 글로벌 고객사 :
국내 이외에도 전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보유한 Top Tier 브랜드 고객사와의 협업 기회
•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 기회 :
국내 이외에도 중국 / 일본 / 영국 / 미국 / 싱가폴 / 프랑스 등 글로벌 시장으로 펼쳐지는 비즈니스
• 급성장하는 시장과 풍부한 데이터
전세계의 중심이 되고 있는 이커머스, 그리고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
[ 주요 기사 ]
메저차이나 ‘코로나 이후의 중국 뷰티 시장’ 웨비나에 28개국 130개 브랜드 참석
https://platum.kr/archives/141979
메저커머스x트렌드시프트 '넥스트패션' 온라인 세미나
https://www.fashionbiz.co.kr/article/view.asp?idx=182236
"화장은 가볍게 홈케어는 공들여" 코로나가 바꾼 中 뷰티 시장
https://news.joins.com/article/23843127
[ 채용 프로세스 ]
• 서류 전형 > 전화 인터뷰 > 팀 인터뷰 (+ 과제 전형) > 임원 인터뷰
(*과제 전형은 기존 포트폴리오로 대체 가능)
주요업무
메저커머스는 이커머스 뷰티 / 패션 브랜드를 위한 데이터 서비스 (Saa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본 포지션은 B2B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외부 마케팅 활동을 리딩하게 됩니다.
• 뷰티 / 패션 브랜드 고객 성장 프로그램 기획 운영
• 파트너사 / 미디어사 커뮤니케이션
• 잠재 고객 대상 콘텐츠 마케팅
자격요건
• B2B 서비스 마케팅 경험자• 목표의 설정 / 프로젝트 리딩의 경험
• 커뮤니티 운영 / 비즈니스 네트워킹 가능자
• 마케팅 실무 경력 2년 이상 (그에 상응하는 경험 보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