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합류하게 될 팀에 대해 알려드려요]
• 토스의 UX Researcher는 7개의 디자인 직군이 있는 Design 챕터의 User Research 팀에 속해있어요.
• User Research 팀은 사용자의 목소리가 필요한 모든 팀과 협업하고 있어요. 주로 제품팀과 밀접하게 협업하며, 리서치를 의뢰받는 구조로만 일하지 않고 서비스에서 문제의식을 느낀다면 먼저 제안도 해요.
• 올 한해 팀의 목표는 토스 제품에 필요한 리서치에 집중하여 제품에 큰 임팩트를 가져다줄 수 있는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것에 집중할 거예요.
사용자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제품이 어떻게 바뀌어야 할지 방향성을 제안하거나 개선 지점을 발굴해요.
• 토스의 다양한 제품만큼이나 다양한 금융 맥락의 리서치를 경험하며 그 안에서 리서치의 처음과 끝을 주도해요.
• 사용자 테스트 (UT: User Test), 심층 인터뷰 (In-depth Interview), 집단 심층 인터뷰 (FGI:
Focus Group Interview), 설문조사 등 제품의 적절한 리서치 방법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조사해요.
• 제품을 지원하는 역할에 그치는 것이 아닌, 더 좋은 방향으로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어요.
• 상황에 맞는 최적의 리서치 방법론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하고, 리서치 결과를 팀에 효과적으로 공유하여 제품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분이 필요해요.
• 제품 개선을 위해 사일로와 원활한 협업과 설득을 잘하실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해요.
• 토스의 UX Researcher는 7개의 디자인 직군이 있는 Design 챕터의 User Research 팀에 속해있어요.
• User Research 팀은 사용자의 목소리가 필요한 모든 팀과 협업하고 있어요. 주로 제품팀과 밀접하게 협업하며, 리서치를 의뢰받는 구조로만 일하지 않고 서비스에서 문제의식을 느낀다면 먼저 제안도 해요.
• 올 한해 팀의 목표는 토스 제품에 필요한 리서치에 집중하여 제품에 큰 임팩트를 가져다줄 수 있는 인사이트를 발굴하는 것에 집중할 거예요.
주요업무
• 토스 제품의 문제를 발굴해서 토스의 메이커들이 놓칠 수 있는 사용자의 목소리를 전달해요.사용자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제품이 어떻게 바뀌어야 할지 방향성을 제안하거나 개선 지점을 발굴해요.
• 토스의 다양한 제품만큼이나 다양한 금융 맥락의 리서치를 경험하며 그 안에서 리서치의 처음과 끝을 주도해요.
• 사용자 테스트 (UT: User Test), 심층 인터뷰 (In-depth Interview), 집단 심층 인터뷰 (FGI:
Focus Group Interview), 설문조사 등 제품의 적절한 리서치 방법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조사해요.
• 제품을 지원하는 역할에 그치는 것이 아닌, 더 좋은 방향으로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어요.
자격요건
• 디지털 프로덕트에서 리서치를 통해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그것을 검증해본 경험이 있는 분이 필요해요.• 상황에 맞는 최적의 리서치 방법론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하고, 리서치 결과를 팀에 효과적으로 공유하여 제품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분이 필요해요.
• 제품 개선을 위해 사일로와 원활한 협업과 설득을 잘하실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