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기업소개
핀브릿지는 사업개시 만 3년이 되지 않은 초기 스타트업으로 2021년 스케일업을 진행중입니다. 다양한 업무를 함께 수행하고 함께 성장하며 체계를 만들 마음이 있는 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타트업 초기 담당자로 참여하여 사업을 추진해본 경험자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1. 핀브릿지의 시작
핀브릿지는 신용정보사인 NICE평가정보에서 신용정보조회, 본인확인, 디지털마케팅 업무를 담당하였던 마케터와 KT/AJ렌터카 등에서 개발을 진행하였던 개발팀이 모여 2019년 2월 시작되었습니다. 초기에는 국내 주요 보험사와 제휴하여,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소액간단보험을 판매하는 것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소액간단보험 사업은 초기 현금흐름을 마련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몇차례 피봇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는 빠르게 시장의 흐름을 확인하고, 변화를 계속하여 PASS세이프가드/세이프가드/금융사기방지라는 금융거래 모니터링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2019년 12월).
2. 핀브릿지의 오늘
핀브릿지의 첫번째 서비스인 PASS세이프가드/세이프가드/금융사기방지는 통신사와 제휴하여 통신사에서 운영하는 PASS앱을 통하여 제공되고 있습니다. 현재 PASS세이프가드/세이프가드/금융사기방지는 2,00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빠른 이용자 확대에 따라 서비스 리뉴얼을 진행중입니다(2021년 1분기 완료 예정). 또한, 2020년 7월에는 통신서비스 이용내역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상품을 추천하고, 단말기의 공시지원금 변동사항을 트레킹하여 안내하는 세이프빌링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SK텔레콤 제휴). 핀브릿지의 시작부터 계속 인큐베이팅 중인 소액간단보험 판매사업은 뱅크샐러드, SK텔레콤, KT, KB국민카드, 캐시워크 등과 제휴하여 작은 성과를 만들었으며, 2021년에는 판매상품을 보험상품에서 카드상품/대출상품으로 확대중입니다.
3. 핀브릿지가 찾고 있는 사람
무엇보다도 일이 삶에 있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자신만의 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기대합니다. 우리는 하루의 1/3을 회사에서 동료들과 함께 보냅니다. 그리고 길게는 30년 이상을 일해야 합니다. 이처럼 우리의 삶의 가장 큰 부분 중 하나인 일과 일터를 바르게 바라볼 수 있고, 시간의 소중함을 인지할 수 있는 동료를 만나기를 희망합니다. 우리는 실현 가능한 꿈을 가지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처럼 상대적으로 부족한 자원을 가지고 뛰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리앗을 일격에 눕힐 수 있는 돌팔매 질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는 팀원이 필요합니다. 역설적으로 우리는 지금까지 경험을 기초로 앞으로 몇년간 일할 분 보다는 배우고 또 배우며, 자신과 동료를 함께 성장시킬 마음을 가지고 있는 분 역시 찾고 있습니다. 시장의 변화를 빠르게 인지하고, 이에 따라 유연하게 변화할 수 있어야만 우리는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복된 변화와 그에 수반되는 노력이 병행되어야 우리는 성장할 수 있습니다.
※ 핀브릿지 인력구성 : 개발팀(8명), 디자인팀(2명), 사업/경영지원(8명)
4. 핀브릿지가 일하는 방식 소개
가. 자율을 뛰어넘는 투명성 : 우리는 매우 자율적인 문화를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누구나 동료가 힘을 쏟고 있는 업무가 무엇이고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명확히 공유합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 서로에 대한 신뢰가 더 큰 자율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우리는 믿고 있습니다.
나. 천재 보다는 팀웍 : 우리 모두는 각자가 부족함이 있음을 인정하고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이런 평범한 사람들이 모여서도 얼마든지 큰 일을 해낼 수 있다는 것 역시 진지하게 느끼고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스타플레이어 1명 보다는 우리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을 할 수 있는 팀웍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다. 새로운 것을 익숙한 것으로 :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실패하고 다시 도전하는 것을 게을리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것을 계속하다 보면, 새로운 일을 하는 것이 익숙해 지는 것처럼 우리는 지금까지 해보지 않았던 일을 할 때 느끼는 어려움에 익숙해 지기 위해 노력합니다.
라. 끈기 또는 인내 : 세상의 그 무엇도 끈기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재능이 있지만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을 우리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끈기와 이에 수반되는 인내만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오타쿠 또는 덕질을 해본 적 있는 사람을 좋아하며, 그들의 열정을 존중합니다.
* 조금 더 손에 잡히도록 소개하면
전사직원은 매일 아침 데일리를 진행하며, 어제에 했던 일과 오늘 해야할 일을 공유합니다(총 10분내로 진행).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업무시간에는 Jira, Confluence, GitHub, Zoom, Slack, Zeplin, Figma 등의 툴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2주단위로 회고의 시간을 가지며 조금 더 효율적으로 시간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20명이내의 팀으로 사업, 디자인, 개발, 경영지원 담당자가 모두 하나의 목표를 향해 갈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가 이해하고 공감하는 얼라인먼트(Alignment)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이 확대되었을 때에도 지금과 같은 리듬을 유지하며 일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자 노력 중입니다.
채용절차
1. 서류 확인
2. 비대면 인터뷰(ZOOM 이용)
3. 대면 인터뷰
• 신규 광고주 발굴 전략 수립
• 광고 캠페인 운영 관리 : 성과분석 및 리포팅(SK텔레콤 PASS앱 추천메뉴 운영)
• 마켓, 고객사 현황 분석 : 직/간접 상품 기획 및 제안
• 온라인 Paid 마케팅 콘텐츠 전략 수립
• 광고/마케팅에 대한 효과분석을 기반으로 한 고객사 리포트 경험이 있는 분
• 디지털 광고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고, 네트워킹이 가능한 분
• 광고주 및 내외부 협력부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나신 분
핀브릿지는 사업개시 만 3년이 되지 않은 초기 스타트업으로 2021년 스케일업을 진행중입니다. 다양한 업무를 함께 수행하고 함께 성장하며 체계를 만들 마음이 있는 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타트업 초기 담당자로 참여하여 사업을 추진해본 경험자를 우대하고 있습니다.
1. 핀브릿지의 시작
핀브릿지는 신용정보사인 NICE평가정보에서 신용정보조회, 본인확인, 디지털마케팅 업무를 담당하였던 마케터와 KT/AJ렌터카 등에서 개발을 진행하였던 개발팀이 모여 2019년 2월 시작되었습니다. 초기에는 국내 주요 보험사와 제휴하여, 기존과는 다른 방식으로 소액간단보험을 판매하는 것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소액간단보험 사업은 초기 현금흐름을 마련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몇차례 피봇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는 빠르게 시장의 흐름을 확인하고, 변화를 계속하여 PASS세이프가드/세이프가드/금융사기방지라는 금융거래 모니터링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2019년 12월).
2. 핀브릿지의 오늘
핀브릿지의 첫번째 서비스인 PASS세이프가드/세이프가드/금융사기방지는 통신사와 제휴하여 통신사에서 운영하는 PASS앱을 통하여 제공되고 있습니다. 현재 PASS세이프가드/세이프가드/금융사기방지는 2,00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빠른 이용자 확대에 따라 서비스 리뉴얼을 진행중입니다(2021년 1분기 완료 예정). 또한, 2020년 7월에는 통신서비스 이용내역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상품을 추천하고, 단말기의 공시지원금 변동사항을 트레킹하여 안내하는 세이프빌링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SK텔레콤 제휴). 핀브릿지의 시작부터 계속 인큐베이팅 중인 소액간단보험 판매사업은 뱅크샐러드, SK텔레콤, KT, KB국민카드, 캐시워크 등과 제휴하여 작은 성과를 만들었으며, 2021년에는 판매상품을 보험상품에서 카드상품/대출상품으로 확대중입니다.
3. 핀브릿지가 찾고 있는 사람
무엇보다도 일이 삶에 있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자신만의 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기대합니다. 우리는 하루의 1/3을 회사에서 동료들과 함께 보냅니다. 그리고 길게는 30년 이상을 일해야 합니다. 이처럼 우리의 삶의 가장 큰 부분 중 하나인 일과 일터를 바르게 바라볼 수 있고, 시간의 소중함을 인지할 수 있는 동료를 만나기를 희망합니다. 우리는 실현 가능한 꿈을 가지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처럼 상대적으로 부족한 자원을 가지고 뛰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골리앗을 일격에 눕힐 수 있는 돌팔매 질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는 팀원이 필요합니다. 역설적으로 우리는 지금까지 경험을 기초로 앞으로 몇년간 일할 분 보다는 배우고 또 배우며, 자신과 동료를 함께 성장시킬 마음을 가지고 있는 분 역시 찾고 있습니다. 시장의 변화를 빠르게 인지하고, 이에 따라 유연하게 변화할 수 있어야만 우리는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복된 변화와 그에 수반되는 노력이 병행되어야 우리는 성장할 수 있습니다.
※ 핀브릿지 인력구성 : 개발팀(8명), 디자인팀(2명), 사업/경영지원(8명)
4. 핀브릿지가 일하는 방식 소개
가. 자율을 뛰어넘는 투명성 : 우리는 매우 자율적인 문화를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누구나 동료가 힘을 쏟고 있는 업무가 무엇이고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명확히 공유합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만들어진 서로에 대한 신뢰가 더 큰 자율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우리는 믿고 있습니다.
나. 천재 보다는 팀웍 : 우리 모두는 각자가 부족함이 있음을 인정하고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이런 평범한 사람들이 모여서도 얼마든지 큰 일을 해낼 수 있다는 것 역시 진지하게 느끼고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스타플레이어 1명 보다는 우리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을 할 수 있는 팀웍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다. 새로운 것을 익숙한 것으로 :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실패하고 다시 도전하는 것을 게을리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것을 계속하다 보면, 새로운 일을 하는 것이 익숙해 지는 것처럼 우리는 지금까지 해보지 않았던 일을 할 때 느끼는 어려움에 익숙해 지기 위해 노력합니다.
라. 끈기 또는 인내 : 세상의 그 무엇도 끈기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재능이 있지만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을 우리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끈기와 이에 수반되는 인내만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오타쿠 또는 덕질을 해본 적 있는 사람을 좋아하며, 그들의 열정을 존중합니다.
* 조금 더 손에 잡히도록 소개하면
전사직원은 매일 아침 데일리를 진행하며, 어제에 했던 일과 오늘 해야할 일을 공유합니다(총 10분내로 진행).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업무시간에는 Jira, Confluence, GitHub, Zoom, Slack, Zeplin, Figma 등의 툴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2주단위로 회고의 시간을 가지며 조금 더 효율적으로 시간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20명이내의 팀으로 사업, 디자인, 개발, 경영지원 담당자가 모두 하나의 목표를 향해 갈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가 이해하고 공감하는 얼라인먼트(Alignment)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성원이 확대되었을 때에도 지금과 같은 리듬을 유지하며 일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자 노력 중입니다.
채용절차
1. 서류 확인
2. 비대면 인터뷰(ZOOM 이용)
3. 대면 인터뷰
주요업무
• PASS앱 온라인 광고주 커뮤니케이션• 신규 광고주 발굴 전략 수립
• 광고 캠페인 운영 관리 : 성과분석 및 리포팅(SK텔레콤 PASS앱 추천메뉴 운영)
• 마켓, 고객사 현황 분석 : 직/간접 상품 기획 및 제안
• 온라인 Paid 마케팅 콘텐츠 전략 수립
자격요건
• 디지털 마케팅&세일즈 경력이 있는 분 (3년 이상)• 광고/마케팅에 대한 효과분석을 기반으로 한 고객사 리포트 경험이 있는 분
• 디지털 광고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고, 네트워킹이 가능한 분
• 광고주 및 내외부 협력부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