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야놀자마케팅실 및 마케팅전략팀 소개]
야놀자마케팅실은 야놀자 온라인 예약과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실 내 각 담당 카테고리 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사내 유관부서(영업, 운영, R&D, MKT)에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Marketing Strategist로 구성되어 있는 조직입니다. 야놀자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다양한 카테고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홈(Home) 중심으로 온사이트 마케팅 전략과 동시에 전략적으로 cross-category marketing이 이루어질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수행하는 마케팅전략팀의 팀장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 홈 내 Discovery 영역 구좌 효율성 개선 (인적 생산성 및 구좌별 CVR 개선 과제)
• 고객관점의 UI / UX 개선점을 파악하여 마케팅 관점에서 요구사항 정리 및 유관부서(R&D)와 협업
• 시즌 트렌드 및 회사 비즈니스 전략 방향을 고려하여 전사 프로모션 전략 수립 및 업무 리딩
• 프로모션 이벤트 기능/프로세스 개선 및 고도화 포함
• 슈퍼앱 포지셔닝을 위한 카테고리간 크로스셀링 방향성 설계 및 기획
• 앱/웹의 User Journey Conversion에 대한 최적화를 개발조직(PO, R&D)과 협업해보신 분
• 전사/통합 관점에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제 리드/운영해보신 분
• 프로모션에 대한 전략 수립 및 세부 기획, 운영, 성과 관리까지 실제 진행해보신 분
• 사내외 이해관계 부서와 공동의 목표를 위해 일할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있으신 분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업적 우선순위 세팅과 사업적 추진이 가능한 분
• 디지털 마케팅 이해도가 높은 분 (Imp, CTR, CVR로 업무 진행 경험)
야놀자마케팅실은 야놀자 온라인 예약과 매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실 내 각 담당 카테고리 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사내 유관부서(영업, 운영, R&D, MKT)에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Marketing Strategist로 구성되어 있는 조직입니다. 야놀자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이 다양한 카테고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홈(Home) 중심으로 온사이트 마케팅 전략과 동시에 전략적으로 cross-category marketing이 이루어질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수행하는 마케팅전략팀의 팀장을 채용하고자 합니다.
주요업무
• 야놀자 APP내의 전환 Funnel에 대한 이해를 통한 개선안 도출 (야놀자 홈(HOME) > PDP(Product Detail Page) CTR 증대)• 홈 내 Discovery 영역 구좌 효율성 개선 (인적 생산성 및 구좌별 CVR 개선 과제)
• 고객관점의 UI / UX 개선점을 파악하여 마케팅 관점에서 요구사항 정리 및 유관부서(R&D)와 협업
• 시즌 트렌드 및 회사 비즈니스 전략 방향을 고려하여 전사 프로모션 전략 수립 및 업무 리딩
• 프로모션 이벤트 기능/프로세스 개선 및 고도화 포함
• 슈퍼앱 포지셔닝을 위한 카테고리간 크로스셀링 방향성 설계 및 기획
자격요건
• UX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고객 행동별 트래킹 구조를 설계 가능한 분• 앱/웹의 User Journey Conversion에 대한 최적화를 개발조직(PO, R&D)과 협업해보신 분
• 전사/통합 관점에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제 리드/운영해보신 분
• 프로모션에 대한 전략 수립 및 세부 기획, 운영, 성과 관리까지 실제 진행해보신 분
• 사내외 이해관계 부서와 공동의 목표를 위해 일할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있으신 분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업적 우선순위 세팅과 사업적 추진이 가능한 분
• 디지털 마케팅 이해도가 높은 분 (Imp, CTR, CVR로 업무 진행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