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비-마케터
스티비-마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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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비서울 중구신입-경력 5년

마케터

포지션 상세

[스티비는 무슨 일을 하는 곳인가요?]

스티비는 이메일 뉴스레터의 제작과 발송, 마케팅을 돕는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고 깔끔하게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구독자와의 특별한 관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스티비가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스티비 팀은 '좋은 뉴스레터를 더 많은 사람에게' 연결시키기 위해,

• (WHY) 누구나 자신의 구독자와 관계를 쌓을 수 있도록
• (HOW) 간결하고 세심하고 친절한 방식으로
• (WHAT) 콘텐츠를 제작하고 발행하는 도구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메일 뉴스레터 제작 솔루션으로 시작한 스티비는, 이제 이메일 뉴스레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콘텐츠 구독 생태계,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스티비는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 이래 지속적으로 매출을 내고 있고, 2018년 월 BEP를 달성한 이래 매년 2배 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업을 확대하고 더 빠르게 성장하기 위해 2020년 5월 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https://stib.ee/AUI2

• 월 1회 이상 이메일을 발송하는 사용자 수 3,500명
• 스티비에서 한 달 동안 발송되는 이메일 수 8,000만 건
• 스티비에 등록된 누적 구독자 수 2,000만 명

최근 이메일 뉴스레터가 콘텐츠를 구독하여 받아보는 방법으로 다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 이메일 뉴스레터 중 대부분은 스티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니콘 기업인 토스, 배달의민족, 클래스101, 지그재그, 미디어, 콘텐츠 비즈니스의 변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뉴닉, 디에디트 뿐만 아니라 조선일보, 중앙일보 등 주요 언론사에서도 스티비로 이메일 뉴스레터를 발행합니다.

[스티비는 앞으로 뭘 하고 싶은가요?]

스티비는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이지만, 넓게는 콘텐츠, 더 넓게는 커뮤니케이션 도구입니다. 콘텐츠를 제작하고 전달하는 도구를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마케터, 크리에이터, 브랜드 등 다양한 조직과 개인이, 자신의 구독자와의 관계를 만들고 지속시킬 수 있는 도구를 만들고자 합니다.

스티비 팀은 스티비다운 것이 무엇인지, 스티비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 항상 고민합니다. 억지로 포장하거나 과장하지 않고, 우리의 진짜 모습이 곧 우리의 제품이 되고, 우리가 고객에게 이야기하는 것이 곧 우리의 진짜 모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이라는 분야가 생소하다면?]

• 뉴스레터 시장 성장에 ‘스티비’ 매출도 쑥쑥
https://stib.ee/dWH3
• “이메일 마케팅 여전히 유효…편지로 찾는 미래 고객”
https://stib.ee/OYi2
• 콘텐츠 구독 시대의 뉴스레터
https://stib.ee/SWH3
• “오늘은?”… 매일매일 메일함 열어보는 설렘
https://stib.ee/DUI2
• 정보과잉의 시대… e메일 뉴스레터의 재발견
https://stib.ee/EUI2

[스티비 팀이 어떻게 일하는지 궁금하다면?]

• 팀 이야기
https://stib.ee/12b3
• 기술로그
https://stib.ee/32b3
• 하루개발 - 스티비(Stibee) 편
https://youtu.be/7hoxBHDyrr4

[스티비 팀은 일할 때 어떤 도구를 사용할까요?]

• 업무 커뮤니케이션: 슬랙
• 이메일, 문서 작성: 구글 워크스페이스
• 업무 관리, 문서 작성: 노션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스티비 팀은 제품의 간결성과 용이성을 최우선으로 고민하며,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모두 함께 고민합니다.

마케터는 스티비 팀에서 고객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이메일 뉴스레터 제작이나 이메일 마케팅에 대해 고민하는 고객에게 스티비라는 제품의 필요성을 알리고, 제품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고객의 어려움을 관찰하고 분석하여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스티비를 알리기 위해 스티비 브랜드 채널을 운영하고 광고를 집행합니다.

스티비 팀은 B2B SaaS라고 해서 어렵고 복잡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B2B SaaS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마케터는 이런 생각을 마케팅에도 잘 녹여내야 합니다. 어려운 것을 쉽게, 복잡한 것을 명료하게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스티비는 이렇게 마케팅을 하고 있어요!]

• 스요레터
https://page.stibee.com/archives/3, BE. LETTER https://beletter.email
• 블로그
https://blog.stibe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tibeemail, 트위터 https://twitter.com/stibeemail, 인스타그램 http://instargram.com/stibeemail, 유튜브 https://www.youtube.com/stibeemail
•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https://stib.ee/B2b3
•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
https://report.stibee.com
• 이메일 마케팅 세미나
https://stib.ee/D2b3, 웨비나 https://stib.ee/F2b3

[채용 절차]

• 서류 및 과제 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 1차 면접은 제출하신 서류, 과제를 중심으로 진행합니다.
• 2차 면접은 지원하신 분이 스티비 팀과 잘 어울리는지 서로 알아보는 자리입니다. 지원하시는 분도 스티비 팀에 대해 궁금하신 걸 물어봐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 면접에 참여하시면 소정의 면접비를 드립니다.
• 최종 합격 후 3개월의 업무 적합성 평가 기간을 가집니다. 이 기간에도 급여는 100% 지급합니다.
• 채용 확정 후에도 이력서 및 면접 내용 중 허위 사실 발각 시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지원 방법]

• 자기소개서, 이력서, 과제를 제출해주세요.
• 자기소개서에는 스티비 팀에 지원한 이유, 스티비 팀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마케터의 주요 업무, 자격 요건과 관련된 경험아래 내용을 꼭 포함시켜주세요.
• 과제 내용을 확인하고 자기소개서와 함께 제출해주세요.
https://stib.ee/P2b3

주요업무

•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채널 관리, 운영
• 마케팅 콘텐츠(이메일 뉴스레터, 블로그 등) 기획, 제작
• 세미나, 웨비나 기획, 운영
• 사용자 인터뷰,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인사이트 도출
• 유료 광고 캠페인 집행, 최적화

자격요건

• 타겟, 브랜드 컨셉에 맞는 글쓰기 능력을 갖고 계신 분
• 다른 직군(디자이너, 프로덕트 매니저, 엔지니어 등)과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분
• 고객 관점에서 생각하고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것을 즐기는 분
• B2B SaaS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있으신 분

기술 스택 • 툴

태그

마감일

2021.07.14

근무지역

서울 중구 명동길 73, 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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