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The People Who Create "NEXT BIG THING"
NBT는 2012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입니다. '도전이 더 많은 세상을 만든다'라는 비전 아래에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국내외 퍼포먼스 광고 시장의 변화를 리딩하는 포인트 플랫폼 애디슨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모바일 광고, 콘텐츠 플랫폼, 이커머스 등 다양한 영역에 도전하며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NBT는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축적한 광고와 유저를 연결하는 경험과 기술을 고도화하여 B2B 시장에 적합한 ‘애디슨오퍼월’을 출시했습니다. 애디슨오퍼월은 2018년 말에 런칭해 2021년 포인트 유통액이 560억 원을 돌파, 2년새 258% 성장한 ‘보상형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입니다.
[애디슨(Adison) 오퍼월을 소개합니다.]
애디슨은 국내 최대 규모의 보상형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입니다. 애디슨 오퍼월은 국내 프리미엄 매체들을 중심으로 앱 이용자를 위한 무료 충전소를 제공해주며, ‘서비스 활성화’와 ‘추가 수익화’에 기여합니다. 네이버 웹툰의 ‘쿠키오븐’은 애디슨에서 개발 및 운영하는 대표적인 포인트 충전소 서비스입니다.
애디슨 오퍼월은 2018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네이버웹툰, 네이버페이, 토스, 페이북, 배달의민족 등 초대형 국민 서비스와 제휴하며 포인트 생태계를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2023년 6월에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인 ‘라인 웹툰(LINE WEBTOON)’과 함께 쿠키오븐과 같은 오퍼월 서비스인 ‘트레저 헌트(Treasure Hunt)’를 오픈했으며, 북미 지역을 시작으로 유럽, 일본 등 노출 대상 국가를 차례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애디슨 오퍼월은 CPQ (퀴즈풀고 적립받기), CPS (쇼핑하고 적립받기) 와 같은 기존 광고 네트워크 시장에 없던 새로운 광고 상품을 통해 보상형 광고 시장을 빠르게 바꾸어 나갔고, 지금도 꾸준히 새로운 기능과 광고 상품을 실험하고 도전합니다. 그 결과 22년 기준 국내 오퍼월 시장 내에서 유일하게 월간사용자(MAU) 1000만 명을 달성한 애드테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서비스 런칭 후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애디슨의 기존 대형 제휴사의 성장을 지원
* 애디슨의 사용자들 (광고주, 매체사, NBT 내 영업 및 운영 담당자 포함)의 의견, 주요 지표 및 시장 상황을 파악하여, 애디슨의 성장을 위한 단계별 전략과 핵심 지표, 주요 과제들의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 연간, 분기별로 애디슨의 제품전략을 애디슨 팀은 물론 CEO와 함께 논의하고 결정합니다.
- 애디슨의 새로운 파트너의 발굴
* 애디슨의 성장을 위한 과제들(차별화된 광고 상품 도입, 운영 효율성 개선, 제휴사 서비스 활성화 기능 도입 등)의 실행을 위해, 유관부서(제품개발, 서비스운영, 광고사업 등)와의 긴밀한 협의를 바탕으로 과제 요구사항을 구체화합니다.
* 과제 진행을 위한 기획안 작성, 부서간 의견 조율 및 과제와 관련된 상세 의사결정을 주도적으로 수행합니다.
- 애디슨의 제휴 규모 확대를 위한 플랫폼 진화를 주도
* 애디슨은 다양한 stakeholder들의 참여를 통해 성과가 창출되는 제품입니다. 진행된 과제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제휴사 대응 및 설득, 정책 안내, 연동 협의 등 실행 과정에서 필요한 업무들을 추가로 수행합니다.
- 모바일 앱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 모바일 광고 집행, 영업, 플랫폼 기획 등의 영역에서 4년 이상의 경력
- 다양한 부서(영업, 운영, 개발 등)의 구성원들과 유기적인 협업 경험
- 대형 사업자 대상 제휴 업무 경험
NBT는 2012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입니다. '도전이 더 많은 세상을 만든다'라는 비전 아래에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국내외 퍼포먼스 광고 시장의 변화를 리딩하는 포인트 플랫폼 애디슨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모바일 광고, 콘텐츠 플랫폼, 이커머스 등 다양한 영역에 도전하며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NBT는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축적한 광고와 유저를 연결하는 경험과 기술을 고도화하여 B2B 시장에 적합한 ‘애디슨오퍼월’을 출시했습니다. 애디슨오퍼월은 2018년 말에 런칭해 2021년 포인트 유통액이 560억 원을 돌파, 2년새 258% 성장한 ‘보상형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입니다.
[애디슨(Adison) 오퍼월을 소개합니다.]
애디슨은 국내 최대 규모의 보상형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입니다. 애디슨 오퍼월은 국내 프리미엄 매체들을 중심으로 앱 이용자를 위한 무료 충전소를 제공해주며, ‘서비스 활성화’와 ‘추가 수익화’에 기여합니다. 네이버 웹툰의 ‘쿠키오븐’은 애디슨에서 개발 및 운영하는 대표적인 포인트 충전소 서비스입니다.
애디슨 오퍼월은 2018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네이버웹툰, 네이버페이, 토스, 페이북, 배달의민족 등 초대형 국민 서비스와 제휴하며 포인트 생태계를 이끌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2023년 6월에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인 ‘라인 웹툰(LINE WEBTOON)’과 함께 쿠키오븐과 같은 오퍼월 서비스인 ‘트레저 헌트(Treasure Hunt)’를 오픈했으며, 북미 지역을 시작으로 유럽, 일본 등 노출 대상 국가를 차례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애디슨 오퍼월은 CPQ (퀴즈풀고 적립받기), CPS (쇼핑하고 적립받기) 와 같은 기존 광고 네트워크 시장에 없던 새로운 광고 상품을 통해 보상형 광고 시장을 빠르게 바꾸어 나갔고, 지금도 꾸준히 새로운 기능과 광고 상품을 실험하고 도전합니다. 그 결과 22년 기준 국내 오퍼월 시장 내에서 유일하게 월간사용자(MAU) 1000만 명을 달성한 애드테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서비스 런칭 후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다음 도전들을 우리와 함께 하시게 됩니다]- 애디슨의 기존 대형 제휴사의 성장을 지원
* 애디슨의 사용자들 (광고주, 매체사, NBT 내 영업 및 운영 담당자 포함)의 의견, 주요 지표 및 시장 상황을 파악하여, 애디슨의 성장을 위한 단계별 전략과 핵심 지표, 주요 과제들의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 연간, 분기별로 애디슨의 제품전략을 애디슨 팀은 물론 CEO와 함께 논의하고 결정합니다.
- 애디슨의 새로운 파트너의 발굴
* 애디슨의 성장을 위한 과제들(차별화된 광고 상품 도입, 운영 효율성 개선, 제휴사 서비스 활성화 기능 도입 등)의 실행을 위해, 유관부서(제품개발, 서비스운영, 광고사업 등)와의 긴밀한 협의를 바탕으로 과제 요구사항을 구체화합니다.
* 과제 진행을 위한 기획안 작성, 부서간 의견 조율 및 과제와 관련된 상세 의사결정을 주도적으로 수행합니다.
- 애디슨의 제휴 규모 확대를 위한 플랫폼 진화를 주도
* 애디슨은 다양한 stakeholder들의 참여를 통해 성과가 창출되는 제품입니다. 진행된 과제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제휴사 대응 및 설득, 정책 안내, 연동 협의 등 실행 과정에서 필요한 업무들을 추가로 수행합니다.
자격요건
[우리는 이런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 생태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 모바일 광고 집행, 영업, 플랫폼 기획 등의 영역에서 4년 이상의 경력
- 다양한 부서(영업, 운영, 개발 등)의 구성원들과 유기적인 협업 경험
- 대형 사업자 대상 제휴 업무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