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메저커머스는 브랜드를 위한 Data Science 플랫폼으로서
AI를 활용하여 고객사의 시장 기회 발견, 상품기획, 마케팅 등의
실무 의사결정을 돕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시대 속에서 많은 브랜드가 빠른 성장을 꿈꾸지만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 내 수천개 경쟁사의 현황을 파악하고,
고객들의 세부적인 성향을 분석하는 일은 언제나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또한, 많은 전문가들이 AI와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을 말하지만,
전통적인 제조사 및 브랜드에는 여전히 큰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이에, 메저커머스는 매일마다 쏟아지고 있는 수천만건의 제품 정보, 판매량,
구매자 리뷰, 소셜 데이터 등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이 데이터를 머신러닝, 자연 언어 처리, classification 등의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사의 상품 개발 / 마케팅 / 유통 / 영업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실시간 빅데이터 서비스와 산업군별 인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중국 뷰티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까지
10만개 이상의 브랜드의 이커머스와 소셜 미디어 현황을 분석하고 있으며,
이커머스 시장 내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THE NEXT ___" 세미나 시리즈는
서울 개최 된 이후 도쿄, 상하이를 거쳐 28개국 브랜드 담당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Unilever, Johnson&Johnson, Pierre Fabre,
아모레퍼시픽, 엘지생활건강, COSMAX, KOSE, 신세계 인터내셔널 등
한중일 및 미국, 영국, 프랑스,싱가폴 등의 글로벌 브랜드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수의 중견, 중소기업과의 협업 범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은 서울 오피스 및 중국 상하이 R&D 센터를 운영 중이며,
해외 오피스 확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성장을 위한 기회 ]
• 글로벌 고객사 :
국내 이외에도 전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보유한 Top tier 브랜드 고객사와의 협업 기회
•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 기회 :
국내 이외에도 중국 / 일본 / 영국 / 미국 / 싱가폴 / 프랑스 등 글로벌 시장으로 펼쳐지는 비즈니스
• 급성장하는 시장과 풍부한 데이터
전세계의 중심이 되고 있는 이커머스, 그리고 풍부한 데이터
• 개개인의 성장에 집중 :
자율과 책임을 중심으로 개개인의 성장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조직 구성
[ 주요 기사 ]
메저커머스x트렌드시프트 '넥스트패션' 온라인 세미나
https://www.fashionbiz.co.kr/article/view.asp?idx=182236
메저차이나 ‘코로나 이후의 중국 뷰티 시장’ 웨비나에 28개국 130개 브랜드 참석
https://platum.kr/archives/141979
"화장은 가볍게 홈케어는 공들여" 코로나가 바꾼 中 뷰티 시장
https://news.joins.com/article/23843127
글로벌 일류 기업들로부터 검증받은 메저커머스의 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하여
아시아 시장의 주요 중소기업들이 더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역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시장의 B2B 영업 파이프라인 구축 / 설계
• 영업 프로세스의 구축, 잠재 고객 파악, 세일즈 퍼널 관리
• 주요 정부사업의 기회 발견 / 운영 / 입찰 / 리딩
• 추진 기회 발굴, 향후 참여 가능 사업 조사 및 파악
• IT 사업 계획서 작성 및 기획 경험을 보유하신 분
• 데이터 관련 정부 사업 수행 경력자
• 사업비 관리, 협약, 예산수립, 결과 보고 등 제반 업무 진행 경험자
AI를 활용하여 고객사의 시장 기회 발견, 상품기획, 마케팅 등의
실무 의사결정을 돕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시대 속에서 많은 브랜드가 빠른 성장을 꿈꾸지만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장 내 수천개 경쟁사의 현황을 파악하고,
고객들의 세부적인 성향을 분석하는 일은 언제나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또한, 많은 전문가들이 AI와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을 말하지만,
전통적인 제조사 및 브랜드에는 여전히 큰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이에, 메저커머스는 매일마다 쏟아지고 있는 수천만건의 제품 정보, 판매량,
구매자 리뷰, 소셜 데이터 등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이 데이터를 머신러닝, 자연 언어 처리, classification 등의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사의 상품 개발 / 마케팅 / 유통 / 영업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실시간 빅데이터 서비스와 산업군별 인사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중국 뷰티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까지
10만개 이상의 브랜드의 이커머스와 소셜 미디어 현황을 분석하고 있으며,
이커머스 시장 내 브랜드의 성장을 돕는 "THE NEXT ___" 세미나 시리즈는
서울 개최 된 이후 도쿄, 상하이를 거쳐 28개국 브랜드 담당자들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Unilever, Johnson&Johnson, Pierre Fabre,
아모레퍼시픽, 엘지생활건강, COSMAX, KOSE, 신세계 인터내셔널 등
한중일 및 미국, 영국, 프랑스,싱가폴 등의 글로벌 브랜드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수의 중견, 중소기업과의 협업 범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은 서울 오피스 및 중국 상하이 R&D 센터를 운영 중이며,
해외 오피스 확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성장을 위한 기회 ]
• 글로벌 고객사 :
국내 이외에도 전세계적으로 인지도를 보유한 Top tier 브랜드 고객사와의 협업 기회
•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 기회 :
국내 이외에도 중국 / 일본 / 영국 / 미국 / 싱가폴 / 프랑스 등 글로벌 시장으로 펼쳐지는 비즈니스
• 급성장하는 시장과 풍부한 데이터
전세계의 중심이 되고 있는 이커머스, 그리고 풍부한 데이터
• 개개인의 성장에 집중 :
자율과 책임을 중심으로 개개인의 성장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조직 구성
[ 주요 기사 ]
메저커머스x트렌드시프트 '넥스트패션' 온라인 세미나
https://www.fashionbiz.co.kr/article/view.asp?idx=182236
메저차이나 ‘코로나 이후의 중국 뷰티 시장’ 웨비나에 28개국 130개 브랜드 참석
https://platum.kr/archives/141979
"화장은 가볍게 홈케어는 공들여" 코로나가 바꾼 中 뷰티 시장
https://news.joins.com/article/23843127
주요업무
본 포지션은 메저커머스의 국내 B2B 사업 개발 / 운영 전반을 담당하게 됩니다.글로벌 일류 기업들로부터 검증받은 메저커머스의 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하여
아시아 시장의 주요 중소기업들이 더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역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아시아 시장의 B2B 영업 파이프라인 구축 / 설계
• 영업 프로세스의 구축, 잠재 고객 파악, 세일즈 퍼널 관리
• 주요 정부사업의 기회 발견 / 운영 / 입찰 / 리딩
• 추진 기회 발굴, 향후 참여 가능 사업 조사 및 파악
자격요건
• 글로벌 소프트웨어, SaaS 서비스 회사 세일즈 성과를 만들어보신 분• IT 사업 계획서 작성 및 기획 경험을 보유하신 분
• 데이터 관련 정부 사업 수행 경력자
• 사업비 관리, 협약, 예산수립, 결과 보고 등 제반 업무 진행 경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