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데이터마케팅실 및 CRM팀 소개]
데이터마케팅실은 전체적인 User Journey 관점에서 funnel 전환율의 차이를 인지하고 철저한 데이터 분석 및 실험과 성과 측정을 통해 효과적인 User Life Cycle에 대해 고민하는 조직입니다. 이에 CRM팀에서는, 야놀자 온라인 비즈니스상의 User를 lock-in하기 위해 고객 segmentation을 정의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적절한 서비스 offering을 포함한 효율적인 CRM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채용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채용절차]
서류 전형→쿼리테스트→면접 전형→처우 협의→최종 합격(오퍼 레터 발송)
※포지션에 따라 과제 또는 평판조회 전형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마케팅 액션과 연계할 수 있는 고객관점의 주요 행동패턴에 대한 로그 분석 및 대시보드 수립 (프로덕트 퍼널 분석, 구매주기, LTV, 잔존율, 인게이지먼트 메트릭스 등)
• 퍼포먼스 광고, CRM 마케팅 액션 수립을 위한 데이터 관점의 고객 행동 패턴 인사이트 발굴 (수요예측, 사용자 행태 분석 등)
• 고객 관련 Data에 대해 끊임없이 Why를 묻고, 고객의 Pain point를 발견하여 구매 Retention 향상에 대한 방안 제시
• 서비스 및 정책 개선을 위해, 상시적으로 고객의 관점에서 가설을 수립하고, 검증을 위한 실험 설계 후 필요시 분석 결과를 개선 및 제안
• 제플린, 리대시 혹은 유사 Tool 사용 경험
• App 내 로그 분석 경험
• 퍼널 분석, 코호트 분석 등에 대한 이해와 실무 경험
• 데이터 관점으로 스스로 WHY를 묻고, 문제 해결 과정을 즐기며 진취적인 성향
데이터마케팅실은 전체적인 User Journey 관점에서 funnel 전환율의 차이를 인지하고 철저한 데이터 분석 및 실험과 성과 측정을 통해 효과적인 User Life Cycle에 대해 고민하는 조직입니다. 이에 CRM팀에서는, 야놀자 온라인 비즈니스상의 User를 lock-in하기 위해 고객 segmentation을 정의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적절한 서비스 offering을 포함한 효율적인 CRM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채용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채용절차]
서류 전형→쿼리테스트→면접 전형→처우 협의→최종 합격(오퍼 레터 발송)
※포지션에 따라 과제 또는 평판조회 전형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
• 서비스 핵심지표의 트렌드와 현황 진단 및 지표 상승을 위한 개선 포인트 발굴제시• 마케팅 액션과 연계할 수 있는 고객관점의 주요 행동패턴에 대한 로그 분석 및 대시보드 수립 (프로덕트 퍼널 분석, 구매주기, LTV, 잔존율, 인게이지먼트 메트릭스 등)
• 퍼포먼스 광고, CRM 마케팅 액션 수립을 위한 데이터 관점의 고객 행동 패턴 인사이트 발굴 (수요예측, 사용자 행태 분석 등)
• 고객 관련 Data에 대해 끊임없이 Why를 묻고, 고객의 Pain point를 발견하여 구매 Retention 향상에 대한 방안 제시
• 서비스 및 정책 개선을 위해, 상시적으로 고객의 관점에서 가설을 수립하고, 검증을 위한 실험 설계 후 필요시 분석 결과를 개선 및 제안
자격요건
• SQL을 활용한 데이터 마이닝 / 분석 / 리포팅 능력• 제플린, 리대시 혹은 유사 Tool 사용 경험
• App 내 로그 분석 경험
• 퍼널 분석, 코호트 분석 등에 대한 이해와 실무 경험
• 데이터 관점으로 스스로 WHY를 묻고, 문제 해결 과정을 즐기며 진취적인 성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