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We Make a Future Classic Product!
채널톡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는 ‘올인원 AI 메신저’입니다. 고객과 언제 어디서나 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비즈니스의 방향성을 고객으로부터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현재 '고객이 답이다'라는 철학으로 고객사의 고객 소통 경험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CRM 데이터 기반의 상담 경험 설계와 AI를 통한 반복 문의를 빠르게 처리해 CS 효율화부터 고객 경험 개선까지 채널톡 하나로 해결해요.
수많은 온라인 비즈니스의 본질적인 문제를 풀어낸 결과 한국 너머의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본 시장에서 점유율 20% 이상으로 업계 1위와 매출 성장세도 B2B 업체 중 아시아에서 가장 빠른 수준이에요. 아시아에서 인정받은 제품력을 발판 삼아 글로벌 SaaS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미국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습니다.
채널톡 출시 이후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핵심은 ‘제품’입니다. 좋은 제품이 최고의 세일즈, 마케팅이라고 믿습니다. 채널팀 전체 임직원 중 절반 이상이 개발자로 이들 모두가 단 하나의 제품을 만드는데 집중합니다. 구글 검색, 아이폰처럼 한 세대를 상징할 “미래의 클래식” 프로덕트를 목표로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합니다.
하고 싶은 일이 참 많습니다! 많이 기대되는 앞으로의 여정 가운데 함께할 채널톡의 Senior Business Strategist를 찾습니다!
[전략팀 소개]
• 채널톡의 Strategy팀은 채널톡의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공격적인 성장 목표 달성할 수 있는 실행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성장 전략의 핵심은 변화하는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채널톡의 잠재 고객을 상시 새롭게 정의하는 것이며,채널톡의 내부 팀들이 새롭게 정의된 잠재고객을 효과적으로 획득하기 위한 전술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 이를 위하여 지속적인 마켓 리서치와 함께 다양한 내부 비즈니스 데이터에 대해서 심도깊은 분석을 진행합니다. 또한 매크로 환경도 면밀히 트랙킹하면서 비즈니스에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새로운 기회와 잠재적 리스크 요인을 발굴하고 대응책을 수립합니다.
• 내부 팀들이 전술을 잘 실행해나가고 있도록 내부 프로세스 개선안을 도출하며, 개별 팀들이 새로운 전략과 프로세스를 잘 실행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비즈니스 지표를 설계하고 지속적으로 지표를 모니터링하면서 이를 개선해나가는 활동을 합니다.
[원하는 분의 성향은 이렇습니다]
• 같이 일한 동료 대부분에게 스마트하다는 칭찬 들으시는 분
• 계속 더 높은 목표 추구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
• 실패했을 때 방어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지 않고, 빠르게 긍정적으로 스스로 회복하시는 분
• 개인 플레이도 좋지만, 팀웍으로 함께 좋은 결과 만드는 것에 큰 동기가 있으신 분
[채널팀이 더욱 궁금하다면?]
홈페이지: https://channel.io/ko
블로그: https://channel.io/ko/blog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y4L-mlTgH-v8vBbtzCGhIA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annel.io/
•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과학적 원칙에 따라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시장 동향, 고객 행동, 성과 지표 등을 파악합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전략적 결정을 내리고, GTM 접근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 수익 모델 최적화: 반복적인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격 책정, 구독 모델, 고객 유지 전략 등을 설계하고 최적화합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익 흐름을 구축합니다.
• 프로세스 및 시스템 구축: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표준화된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이는 팀 간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 시장 및 경쟁 분석: 시장 동향과 경쟁사의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합니다.
• 비즈니스 이슈를 파악하고 논리적인 가설 검증을 통해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데 능숙하신 분
• 데이터 분석력과 비즈니스 감각을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분
• 복잡한 문제를 심플하게 만들어 핵심을 잘 찾을 수 있는 분
• 어떤 식으로든 다른 팀 설득해서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해요
(아래는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좋아요)
• 전략 컨설팅이나 오퍼레이션 컨설팅 경험 있으면 좋아요
• 스타트업 경험 있으면 좋습니다.
• B2B 비즈니스 생태계 및 SaaS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면 좋습니다.
채널톡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는 ‘올인원 AI 메신저’입니다. 고객과 언제 어디서나 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비즈니스의 방향성을 고객으로부터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현재 '고객이 답이다'라는 철학으로 고객사의 고객 소통 경험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CRM 데이터 기반의 상담 경험 설계와 AI를 통한 반복 문의를 빠르게 처리해 CS 효율화부터 고객 경험 개선까지 채널톡 하나로 해결해요.
수많은 온라인 비즈니스의 본질적인 문제를 풀어낸 결과 한국 너머의 시장에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본 시장에서 점유율 20% 이상으로 업계 1위와 매출 성장세도 B2B 업체 중 아시아에서 가장 빠른 수준이에요. 아시아에서 인정받은 제품력을 발판 삼아 글로벌 SaaS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미국 시장에 적극 진출하고 있습니다.
채널톡 출시 이후 이와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핵심은 ‘제품’입니다. 좋은 제품이 최고의 세일즈, 마케팅이라고 믿습니다. 채널팀 전체 임직원 중 절반 이상이 개발자로 이들 모두가 단 하나의 제품을 만드는데 집중합니다. 구글 검색, 아이폰처럼 한 세대를 상징할 “미래의 클래식” 프로덕트를 목표로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합니다.
하고 싶은 일이 참 많습니다! 많이 기대되는 앞으로의 여정 가운데 함께할 채널톡의 Senior Business Strategist를 찾습니다!
[전략팀 소개]
• 채널톡의 Strategy팀은 채널톡의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공격적인 성장 목표 달성할 수 있는 실행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성장 전략의 핵심은 변화하는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채널톡의 잠재 고객을 상시 새롭게 정의하는 것이며,채널톡의 내부 팀들이 새롭게 정의된 잠재고객을 효과적으로 획득하기 위한 전술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 이를 위하여 지속적인 마켓 리서치와 함께 다양한 내부 비즈니스 데이터에 대해서 심도깊은 분석을 진행합니다. 또한 매크로 환경도 면밀히 트랙킹하면서 비즈니스에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새로운 기회와 잠재적 리스크 요인을 발굴하고 대응책을 수립합니다.
• 내부 팀들이 전술을 잘 실행해나가고 있도록 내부 프로세스 개선안을 도출하며, 개별 팀들이 새로운 전략과 프로세스를 잘 실행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비즈니스 지표를 설계하고 지속적으로 지표를 모니터링하면서 이를 개선해나가는 활동을 합니다.
[원하는 분의 성향은 이렇습니다]
• 같이 일한 동료 대부분에게 스마트하다는 칭찬 들으시는 분
• 계속 더 높은 목표 추구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
• 실패했을 때 방어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지 않고, 빠르게 긍정적으로 스스로 회복하시는 분
• 개인 플레이도 좋지만, 팀웍으로 함께 좋은 결과 만드는 것에 큰 동기가 있으신 분
[채널팀이 더욱 궁금하다면?]
홈페이지: https://channel.io/ko
블로그: https://channel.io/ko/blog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y4L-mlTgH-v8vBbtzCGhIA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annel.io/
주요업무
• GTM 전략 개발 및 정렬: 마케팅, 영업, 고객 성공 팀 간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 GTM 전략을 수립하고 조정합니다. 이를 통해 각 팀이 통합된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과학적 원칙에 따라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시장 동향, 고객 행동, 성과 지표 등을 파악합니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전략적 결정을 내리고, GTM 접근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 수익 모델 최적화: 반복적인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가격 책정, 구독 모델, 고객 유지 전략 등을 설계하고 최적화합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익 흐름을 구축합니다.
• 프로세스 및 시스템 구축: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표준화된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이는 팀 간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 시장 및 경쟁 분석: 시장 동향과 경쟁사의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 전략을 개발합니다.
자격요건
• 전략기획, 사업기획 등 관련 분야에서 3년 이상의 실무 경험을 보유하신 분• 비즈니스 이슈를 파악하고 논리적인 가설 검증을 통해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데 능숙하신 분
• 데이터 분석력과 비즈니스 감각을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분
• 복잡한 문제를 심플하게 만들어 핵심을 잘 찾을 수 있는 분
• 어떤 식으로든 다른 팀 설득해서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해요
(아래는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면 좋아요)
• 전략 컨설팅이나 오퍼레이션 컨설팅 경험 있으면 좋아요
• 스타트업 경험 있으면 좋습니다.
• B2B 비즈니스 생태계 및 SaaS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