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2013년 교보생명이 설립한 국내 최초의 디지털 생명보험사로 고객중심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며 고객에게 생명보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불필요한 유통비용을 줄여 고객에게 혜택을 돌려드리는 합리적인 서비스와 긴밀한 소통으로 고객가치를 높여 나가며, 우리나라 생명보험의 새로운 표준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리더 역할로 데이터 팀을 총괄합니다.
• 당사의 신상품 개발 및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마켓분석(STP)을 수행합니다.
• 정량적인 분석 뿐만 아니라 정성적인 분석을 위한 시장조사를 설계 및 수행합니다.
• 회사의 목표달성을 위해, 임팩트 있는 가설을 설정하고 이를 검증하기 위한 A/B테스트 실험을 설계하며, 결과를 분석 및 공유합니다.
• 실제 유저들이 경험하는 App/Web상의 로그 정보를 통해 Funnel분석을 수행하여 문제점을 도출/해결합니다.
• 석사 학위 이상을 소지하신 분을 찾습니다.
• 통계학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 통계 및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R, SPSS, SAS, Stata, Mplus 중 하나 이상에 능숙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 SQL을 사용한 Raw Data 핸들링 역량이 필요합니다.
• 복잡하고 다양한 데이터 셋을 정제하여 서비스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 분석 결과물을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불필요한 유통비용을 줄여 고객에게 혜택을 돌려드리는 합리적인 서비스와 긴밀한 소통으로 고객가치를 높여 나가며, 우리나라 생명보험의 새로운 표준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주요업무
합류하시면 함께 할 업무입니다.•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리더 역할로 데이터 팀을 총괄합니다.
• 당사의 신상품 개발 및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 결과를 제공합니다.
•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마켓분석(STP)을 수행합니다.
• 정량적인 분석 뿐만 아니라 정성적인 분석을 위한 시장조사를 설계 및 수행합니다.
• 회사의 목표달성을 위해, 임팩트 있는 가설을 설정하고 이를 검증하기 위한 A/B테스트 실험을 설계하며, 결과를 분석 및 공유합니다.
• 실제 유저들이 경험하는 App/Web상의 로그 정보를 통해 Funnel분석을 수행하여 문제점을 도출/해결합니다.
자격요건
이런 경험을 가진 동료를 찾습니다.• 석사 학위 이상을 소지하신 분을 찾습니다.
• 통계학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 통계 및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R, SPSS, SAS, Stata, Mplus 중 하나 이상에 능숙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 SQL을 사용한 Raw Data 핸들링 역량이 필요합니다.
• 복잡하고 다양한 데이터 셋을 정제하여 서비스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 분석 결과물을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