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우리 팀을 소개합니다]
• 프로덕트본부는 쏘카 고객의 사용자 경험을 책임지는 조직입니다. (PM팀, Internal PM팀, Product Design팀, UX Writer 소속)
• Total CX Specialist 또한 프로덕트본부에 속하여 Individual Contributor로서 사용자 경험을 통합적으로 고민하며 잠재적 기회들을 발굴합니다.
▶︎ 읽어보면 도움되는 - '쏘카가 일하는 방식'을 소개합니다
https://blog.socar.kr/10391?category=724974
▶︎ 쏘카가 일하는 방법 (http://www.wanted.co.kr/events/21_10_s01_b03)
• 쏘카 Total CX Specialist는 On-line부터 Off-line까지 쏘카의 앱-존-차량의 모든 경험을 꿰어서, 철저히 사용자 입장에서의 문제 정의, 지표 설정 및 관리, 경험 개선을 수행합니다.
• 이동의 처음부터 끝까지, 전후좌우의 모든 고객 경험을 하나로 꿰어 일관되고 매끄럽게 설계합니다. (쏘카 앱에서 나에게 맞는 차량을 예약하고 → 집 앞이나 근처 쏘카존에서 차량을 만나 운전하고 → 운행 중 문제가 생겼을 때도 손쉽게 해결하고 안전하게 반납하며 → 반납 이후 쏘카와 피드백하고 다음 여정을 준비하는 일련의 모든 시나리오)
• 문제 발굴과 관리: 사용자 경험과 만족을 관리하고 측정할 수 있도록 유저 리서치, 데이터 분석,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문제를 파악하고 타겟군과 알맞은 지표를 설정하여 관리합니다.
• 해결과 구현: 이 지표를 가장 잘 개선할 수 있도록 우선순위에 따라 문제를 정의하고 최적의 해결 방법을 도출합니다. 시나리오를 설계하고 BX, PM, 디자인, 개발, 서비스지원 등 여러 부서와 협업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 나아갑니다.
• 5년 이상의 IT서비스 UX/서비스 기획/유저 리서치/컨설팅 경력 또는 이에 준하는 역량이 있는 분
• 모빌리티 비즈니스가 고객에게 주는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분
• 모든 것을 고객 입장에서 세밀하고 섬세하게 판단하는 분
• 다양한 차를 운전하고 체험하기를 좋아하는 운전 면허가 있는 분 (자동차 덕후, 앱 덕후 환영)
• 스스로 목표와 전략을 세우고, 오너십을 가지고 경험을 설계하며, 유관 부서와 논리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분
• 사용자 경험 개선 포인트를 주도적으로 고민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내길 즐기는 분
•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수집하고 발로 뛰며 내 손으로 한땀한땀 고치는 것에 희열을 느끼는 분
• 프로덕트본부는 쏘카 고객의 사용자 경험을 책임지는 조직입니다. (PM팀, Internal PM팀, Product Design팀, UX Writer 소속)
• Total CX Specialist 또한 프로덕트본부에 속하여 Individual Contributor로서 사용자 경험을 통합적으로 고민하며 잠재적 기회들을 발굴합니다.
▶︎ 읽어보면 도움되는 - '쏘카가 일하는 방식'을 소개합니다
https://blog.socar.kr/10391?category=724974
▶︎ 쏘카가 일하는 방법 (http://www.wanted.co.kr/events/21_10_s01_b03)
주요업무
[담당하시게 될 업무를 소개합니다]• 쏘카 Total CX Specialist는 On-line부터 Off-line까지 쏘카의 앱-존-차량의 모든 경험을 꿰어서, 철저히 사용자 입장에서의 문제 정의, 지표 설정 및 관리, 경험 개선을 수행합니다.
• 이동의 처음부터 끝까지, 전후좌우의 모든 고객 경험을 하나로 꿰어 일관되고 매끄럽게 설계합니다. (쏘카 앱에서 나에게 맞는 차량을 예약하고 → 집 앞이나 근처 쏘카존에서 차량을 만나 운전하고 → 운행 중 문제가 생겼을 때도 손쉽게 해결하고 안전하게 반납하며 → 반납 이후 쏘카와 피드백하고 다음 여정을 준비하는 일련의 모든 시나리오)
• 문제 발굴과 관리: 사용자 경험과 만족을 관리하고 측정할 수 있도록 유저 리서치, 데이터 분석, 인터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문제를 파악하고 타겟군과 알맞은 지표를 설정하여 관리합니다.
• 해결과 구현: 이 지표를 가장 잘 개선할 수 있도록 우선순위에 따라 문제를 정의하고 최적의 해결 방법을 도출합니다. 시나리오를 설계하고 BX, PM, 디자인, 개발, 서비스지원 등 여러 부서와 협업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 나아갑니다.
자격요건
[이런 분과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5년 이상의 IT서비스 UX/서비스 기획/유저 리서치/컨설팅 경력 또는 이에 준하는 역량이 있는 분
• 모빌리티 비즈니스가 고객에게 주는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분
• 모든 것을 고객 입장에서 세밀하고 섬세하게 판단하는 분
• 다양한 차를 운전하고 체험하기를 좋아하는 운전 면허가 있는 분 (자동차 덕후, 앱 덕후 환영)
• 스스로 목표와 전략을 세우고, 오너십을 가지고 경험을 설계하며, 유관 부서와 논리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분
• 사용자 경험 개선 포인트를 주도적으로 고민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내길 즐기는 분
•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수집하고 발로 뛰며 내 손으로 한땀한땀 고치는 것에 희열을 느끼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