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마케팅 팀을 소개해요.]
- 버핏서울이 만드는 피트니스 공간(버핏 그라운드), 피트니스 콘텐츠(버핏서울 그룹 운동)의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버핏 그라운드에서는 헬스 시설 이용권, 1:1 PT, 필라테스, 요가, 골프, 그리고 이들을 결합한 다양한 패스권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버핏서울 그룹운동은 저희가 만든 PB 콘텐츠로, 요즘 운동시장의 대세가 된 ‘그룹 트레이닝’입니다.
- 고객에 대한 Insight를 기반으로 상품의 Key selling point를 도출합니다.
- 광고와 상품 상세 페이지 등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에 광고를 집행합니다.
- 브랜드 Owned media에 콘텐츠를 올리고 관리합니다.
- 마케팅의 효율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반영하여 새롭게 실행합니다.
[마케팅 팀은 이렇게 일해요.]
- 본사-지점간 협업
• 본사의 MKT&Sales팀과 버핏그라운드 지점 담당자간의 협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온오프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지점 세일즈에서 ‘통합된 고객 경험’을 주는 것이 성과 극대화에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 본사, 지점 모두 특정 시기 집중 판매 상품 및 프로모션을 발의할 수 있고, 정해진 방향성에 따라, 마케팅 플랜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본사-지점간 협업을 원활히 하기 위해, 노션/슬랙/정기 회의에서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 크리에이티브 회의체
• 매주, 마케팅 담당자, 버핏서울 그룹운동 기획자, CEO가 함께 하는 ‘크리에이티브 회의체’에서 고객 Insight를 얻기 위한 끊임 없는 토론을 진행합니다.
• Insight를 기반으로 광고를 기획, 제작, 집행합니다. 성과를 분석하여, 효율을 개선합니다.
- 마케팅 성과 개선
• 광고 효율, 마케팅 예산 대비 매출 성과, 오프라인 고객 상담 내역, 온라인 결제 내역 등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합니다.
• 버핏그라운드 지점 매니저들과 함께 하는 ‘본사-지점 마케팅 회의체’를 통해, 현장에서의 고객 반응을 직접 듣고, 마케팅 효율 개선에 반영합니다.
- 디자이너와의 호흡
• 콘텐츠 기획자와 제작자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논의에 제작자인 디자이너 분들이 인볼브합니다. 이를 통해, 기획자의 의도가 더 잘 반영된 우수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마케팅 기획자, 퍼포먼스 마케터, 콘텐츠 기획자, 콘텐츠 디자이너가 속해 있는 팀입니다.
[마케팅 팀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
- `고객에 대한 탁월한 Insight`를 기를 수 있습니다.
• 현재 (주)버핏서울은 단발성 구매로 끝나는 소비재가 아니라, 고객이 직접 경험하고 추천하는 ‘경험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pain point와 needs, 그리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의 KSP를 고민하는 과정이 매우 깊이 있고, 다채롭습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을 바라보는 탁월한 insight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 `온오프라인 통합 매체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저희가 사용하는 광고 매체는 다양합니다. 온라인에서는 검색광고/디스플레이 광고/소셜미디어 퍼포먼스 광고, 오프라인에서는 인쇄매체/옥외매체/기업 제휴까지. 이 전체 채널에 대한 전략 수립, 예산 집행, 결과 및 인사이트 도출을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이 가능한 all-round-marketer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여정을 설계하는 시야`가 매우 넓어집니다.
• 저희의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광고를 보고 오프라인에 방문하여 결제를 하기도 하고, 반대로 오프라인에서 광고를 보고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결제를 하기도 합니다. 고객이 브랜드를 인지하고, 탐색하고, 결제를 하기까지의 funnel이 매우 복잡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고객 여정을 더 촘촘하게 설계해야만 하고, 이 과정에서 마케팅의 시야가 훨씬 넓어질 수 있습니다.
- `피트니스 시장의 No.1 브랜드`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 “가장 기억나는 피트니스 센터 브랜드가 어디인가요?”라는 질문에 제대로 답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지금까지의 피트니스 센터들은 지리적 접근성과 저렴한 가격 외에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어내지 못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주)버핏서울은 고객 경험으로 차별화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발칙한 피트니스 센터를 만들고자 합니다. 저희 Marketing&Sales팀에 오시면 이 피트니스 센터의 매출을 극대화하고, No.1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는 과정을 직접 리드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버핏서울에서 판매하는 모든 서비스(버핏서울 그룹운동, 헬스장 회원권, PT,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한 통합권 등)를 더 잘 팔기 위한 고민과 실행을 합니다.
특히 2022년에는 리뉴얼되어 새롭게 출발한 ‘버핏서울 그룹운동’ 마케팅 전반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버핏서울 그룹운동은 2022년부터 독립 스튜디오 출점을 앞두고 있으며, 이번에 합류하시는 마케팅 매니저는 버핏서울 그룹 운동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피트니스 문화가 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시게 됩니다.
•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
• 핵심 마케팅 메세지(Key Selling Point) 도출
• 광고 크리에이티브 기획 및 집행
• 마케팅 퍼널(유입 - 구매 전환 - 결제)전반의 효율 개선
• 기타 마케팅 효율 개선을 위한 모든 활동
- 더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한 운동’의 가치를 전달하는데 무한한 열망을 가지신 분
• 운동을 통한 성취와 변화에 깊이 공감하는 분
• 헬스/크로스핏/러닝 등 운동과 트레이닝을 즐기는 분
• 사람들이 왜 운동을 꾸준히 하지 못하는지, 또는 왜 운동에 몰입 하는지 등 다른 사람의 운동 패턴에 관심이 많고, 이를 탐구하는게 너무너무 즐거우신 분
- 버핏서울의 코어 밸류에 공감하시는 분
• 따뜻하고 똑똑한 스포츠팀
• 사명감, 이타심, 조직력, 성장욕, 집요함, 탁월함
- 버핏서울이 만드는 피트니스 공간(버핏 그라운드), 피트니스 콘텐츠(버핏서울 그룹 운동)의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버핏 그라운드에서는 헬스 시설 이용권, 1:1 PT, 필라테스, 요가, 골프, 그리고 이들을 결합한 다양한 패스권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버핏서울 그룹운동은 저희가 만든 PB 콘텐츠로, 요즘 운동시장의 대세가 된 ‘그룹 트레이닝’입니다.
- 고객에 대한 Insight를 기반으로 상품의 Key selling point를 도출합니다.
- 광고와 상품 상세 페이지 등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에 광고를 집행합니다.
- 브랜드 Owned media에 콘텐츠를 올리고 관리합니다.
- 마케팅의 효율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반영하여 새롭게 실행합니다.
[마케팅 팀은 이렇게 일해요.]
- 본사-지점간 협업
• 본사의 MKT&Sales팀과 버핏그라운드 지점 담당자간의 협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온오프라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지점 세일즈에서 ‘통합된 고객 경험’을 주는 것이 성과 극대화에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 본사, 지점 모두 특정 시기 집중 판매 상품 및 프로모션을 발의할 수 있고, 정해진 방향성에 따라, 마케팅 플랜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본사-지점간 협업을 원활히 하기 위해, 노션/슬랙/정기 회의에서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 크리에이티브 회의체
• 매주, 마케팅 담당자, 버핏서울 그룹운동 기획자, CEO가 함께 하는 ‘크리에이티브 회의체’에서 고객 Insight를 얻기 위한 끊임 없는 토론을 진행합니다.
• Insight를 기반으로 광고를 기획, 제작, 집행합니다. 성과를 분석하여, 효율을 개선합니다.
- 마케팅 성과 개선
• 광고 효율, 마케팅 예산 대비 매출 성과, 오프라인 고객 상담 내역, 온라인 결제 내역 등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합니다.
• 버핏그라운드 지점 매니저들과 함께 하는 ‘본사-지점 마케팅 회의체’를 통해, 현장에서의 고객 반응을 직접 듣고, 마케팅 효율 개선에 반영합니다.
- 디자이너와의 호흡
• 콘텐츠 기획자와 제작자의 간극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논의에 제작자인 디자이너 분들이 인볼브합니다. 이를 통해, 기획자의 의도가 더 잘 반영된 우수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마케팅 기획자, 퍼포먼스 마케터, 콘텐츠 기획자, 콘텐츠 디자이너가 속해 있는 팀입니다.
[마케팅 팀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
- `고객에 대한 탁월한 Insight`를 기를 수 있습니다.
• 현재 (주)버핏서울은 단발성 구매로 끝나는 소비재가 아니라, 고객이 직접 경험하고 추천하는 ‘경험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pain point와 needs, 그리고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의 KSP를 고민하는 과정이 매우 깊이 있고, 다채롭습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을 바라보는 탁월한 insight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 `온오프라인 통합 매체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저희가 사용하는 광고 매체는 다양합니다. 온라인에서는 검색광고/디스플레이 광고/소셜미디어 퍼포먼스 광고, 오프라인에서는 인쇄매체/옥외매체/기업 제휴까지. 이 전체 채널에 대한 전략 수립, 예산 집행, 결과 및 인사이트 도출을 통해,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이 가능한 all-round-marketer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여정을 설계하는 시야`가 매우 넓어집니다.
• 저희의 고객들은 온라인에서 광고를 보고 오프라인에 방문하여 결제를 하기도 하고, 반대로 오프라인에서 광고를 보고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결제를 하기도 합니다. 고객이 브랜드를 인지하고, 탐색하고, 결제를 하기까지의 funnel이 매우 복잡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고객 여정을 더 촘촘하게 설계해야만 하고, 이 과정에서 마케팅의 시야가 훨씬 넓어질 수 있습니다.
- `피트니스 시장의 No.1 브랜드`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 “가장 기억나는 피트니스 센터 브랜드가 어디인가요?”라는 질문에 제대로 답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지금까지의 피트니스 센터들은 지리적 접근성과 저렴한 가격 외에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어내지 못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주)버핏서울은 고객 경험으로 차별화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발칙한 피트니스 센터를 만들고자 합니다. 저희 Marketing&Sales팀에 오시면 이 피트니스 센터의 매출을 극대화하고, No.1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는 과정을 직접 리드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
[이런 역할을 기대해요.]버핏서울에서 판매하는 모든 서비스(버핏서울 그룹운동, 헬스장 회원권, PT,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한 통합권 등)를 더 잘 팔기 위한 고민과 실행을 합니다.
특히 2022년에는 리뉴얼되어 새롭게 출발한 ‘버핏서울 그룹운동’ 마케팅 전반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버핏서울 그룹운동은 2022년부터 독립 스튜디오 출점을 앞두고 있으며, 이번에 합류하시는 마케팅 매니저는 버핏서울 그룹 운동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피트니스 문화가 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시게 됩니다.
•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
• 핵심 마케팅 메세지(Key Selling Point) 도출
• 광고 크리에이티브 기획 및 집행
• 마케팅 퍼널(유입 - 구매 전환 - 결제)전반의 효율 개선
• 기타 마케팅 효율 개선을 위한 모든 활동
자격요건
[이런 분을 찾고 있어요.]- 더 많은 사람들에게 ‘꾸준한 운동’의 가치를 전달하는데 무한한 열망을 가지신 분
• 운동을 통한 성취와 변화에 깊이 공감하는 분
• 헬스/크로스핏/러닝 등 운동과 트레이닝을 즐기는 분
• 사람들이 왜 운동을 꾸준히 하지 못하는지, 또는 왜 운동에 몰입 하는지 등 다른 사람의 운동 패턴에 관심이 많고, 이를 탐구하는게 너무너무 즐거우신 분
- 버핏서울의 코어 밸류에 공감하시는 분
• 따뜻하고 똑똑한 스포츠팀
• 사명감, 이타심, 조직력, 성장욕, 집요함, 탁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