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채용 배경
- 사업 분야와 글로벌 확장과 트래픽의 증가 → 새로운 기능 구현 및 성능 개선의 필요
- 누적 151억 투자 유치
시리즈 B(알토스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 미래에셋벤처 / 신한벤처투자 외)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전세계에 유통하고 있는 컨텐츠&커머스 플랫폼입니다:
'한국인의 모든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소비하는 것을 돕는 것'을 목표로 서비스를 확장하여 외국인들이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소비할 때에 느끼는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라이프스타일 대부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크리에이트립은 여행이 없는 코로나19 기간에도 성장하여 현재 월 방문자 150만 명울 달성하였고, 2020년 런칭한 역직구 커머스는 일 최대 1억원 매출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2021년에도 한국어, 선물 쿠폰, 영상 콘텐츠 등 한국을 즐길 수 있는 커머스를 확장해오면서, 대만, 홍콩, 일본, 태국 등으로 수평적으로도 크게 확장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크리에이트립의 데이터 분석가는 글로벌 고객들의 발자취를 추적하고 사업목적과 상황에 맞는 유의미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궁극적으로는 사업 여러분야의 더 나은 의사결정을 돕습니다.
글로벌 고객들의 한류 트렌드를 크리에이트립에서 있는 그대로 경험해 보세요.
데이터를 활용하여 알맞은 방식으로 크리에이트립 전사에 흐르게 하고,
팀별/사업별/상황별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글로벌 한국 플랫폼의 성장을 돕습니다.
• 주요 업무
- 유저의 특성과 비즈니스(직구/여행/한국어 등) 목적에 맞도록 데이터를 분석 하고 시각화 합니다.
-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데이터 엔지니어와 협업합니다.
- 비즈니스의 주요 이슈에 대해 가설을 수립하고 데이터 기반 검증을 통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재구매율, Cohort분석, 유저 Funnel 분석 등의 전환을 최적화 하기 위한 데이터 단에서의 분석을 진행합니다.
• 프로덕트 팀 기술 현황
크리에이트립 프로덕트 팀은 PO와 9명의 엔지니어, 그리고 2명의 디자이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뛰어난 팀원들이 다양한 미니 서비스를 밀도 있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상세 기술 (개발): React.js(Next) & Redux, Styled Component, Node.js(nest), Apollo, Typescript, React Native, Graphql, gRPC, AWS
_ Front-end Stackshare: https://stackshare.io/creatrip/frontend
_ Back-end Stackshare: https://stackshare.io/creatrip/backend
- 상세 툴 (디자인): Sketch, Figma
- 문제 해결을 위해 정량적 퍼포먼스와 데이터에 집착하는 마인드셋
- 변화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도전을 즐기는 마인드셋
- 피드백에 열려 있으면서도 타인을 논리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역량
- 새로운 개발 기술에 관심이 많고 도입, 활용에 거부감이 없는 마인드셋
-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유하신 분
- 한국의 트렌드가 글로벌로 성장하는 것에 공감하고 이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 분
- 스스로 역량을 한정짓지 않고 탁월한 성과를 기반으로 급진적인 성취와 성장, 보상을 추구하는 분
- 다양한 백그라운드의 이해관계자들과 목표 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유저와 비즈니스를 함께 고려한 솔루션을 찾으려 노력하시는 분
• (필수) Skillset
- 데이터 애널리스트 (또는 엔지니어) 실무 경력 2년 이상 또는 그에 필적하는 실력을 보유하신 분
- 개발자, 디자이너, PM, 비즈니스 담당자 등 다양한 직군과 목적에 맞는 소통이 가능하신 분
- 유저 플로우와 커머스 지표들에 대한 이해가 높으신 분 (LTV, Retention, Churn, Conversion)
- 코호트 분석, 퍼널 분석 등의 방법론에 대한 이해와 실무 경험을 보유하신 분
-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커머스 성과를 개선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 표준 SQL 및 파이썬을 무리없이 ‘이해’ 가능하신 분
- 각종 데이터 시각화에 필요한 툴 및 마케팅 분석툴을 무리없이 사용가능한 분 (예: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애널리틱스)
- 가설-실행-측정-학습-개선에 걸친 프로세스 경험이 많으신 분
- 사업 분야와 글로벌 확장과 트래픽의 증가 → 새로운 기능 구현 및 성능 개선의 필요
- 누적 151억 투자 유치
시리즈 B(알토스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 미래에셋벤처 / 신한벤처투자 외)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전세계에 유통하고 있는 컨텐츠&커머스 플랫폼입니다:
'한국인의 모든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고 소비하는 것을 돕는 것'을 목표로 서비스를 확장하여 외국인들이 '한국'이라는 브랜드를 소비할 때에 느끼는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라이프스타일 대부분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크리에이트립은 여행이 없는 코로나19 기간에도 성장하여 현재 월 방문자 150만 명울 달성하였고, 2020년 런칭한 역직구 커머스는 일 최대 1억원 매출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2021년에도 한국어, 선물 쿠폰, 영상 콘텐츠 등 한국을 즐길 수 있는 커머스를 확장해오면서, 대만, 홍콩, 일본, 태국 등으로 수평적으로도 크게 확장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크리에이트립의 데이터 분석가는 글로벌 고객들의 발자취를 추적하고 사업목적과 상황에 맞는 유의미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궁극적으로는 사업 여러분야의 더 나은 의사결정을 돕습니다.
글로벌 고객들의 한류 트렌드를 크리에이트립에서 있는 그대로 경험해 보세요.
주요업무
• 데이터 분석가(Data Analyst) 직무 목표:데이터를 활용하여 알맞은 방식으로 크리에이트립 전사에 흐르게 하고,
팀별/사업별/상황별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글로벌 한국 플랫폼의 성장을 돕습니다.
• 주요 업무
- 유저의 특성과 비즈니스(직구/여행/한국어 등) 목적에 맞도록 데이터를 분석 하고 시각화 합니다.
-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데이터 엔지니어와 협업합니다.
- 비즈니스의 주요 이슈에 대해 가설을 수립하고 데이터 기반 검증을 통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 재구매율, Cohort분석, 유저 Funnel 분석 등의 전환을 최적화 하기 위한 데이터 단에서의 분석을 진행합니다.
• 프로덕트 팀 기술 현황
크리에이트립 프로덕트 팀은 PO와 9명의 엔지니어, 그리고 2명의 디자이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뛰어난 팀원들이 다양한 미니 서비스를 밀도 있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상세 기술 (개발): React.js(Next) & Redux, Styled Component, Node.js(nest), Apollo, Typescript, React Native, Graphql, gRPC, AWS
_ Front-end Stackshare: https://stackshare.io/creatrip/frontend
_ Back-end Stackshare: https://stackshare.io/creatrip/backend
- 상세 툴 (디자인): Sketch, Figma
자격요건
• (필수) 마인드셋- 문제 해결을 위해 정량적 퍼포먼스와 데이터에 집착하는 마인드셋
- 변화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적응하고 도전을 즐기는 마인드셋
- 피드백에 열려 있으면서도 타인을 논리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역량
- 새로운 개발 기술에 관심이 많고 도입, 활용에 거부감이 없는 마인드셋
- 글로벌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유하신 분
- 한국의 트렌드가 글로벌로 성장하는 것에 공감하고 이에 대한 관심이 많으신 분
- 스스로 역량을 한정짓지 않고 탁월한 성과를 기반으로 급진적인 성취와 성장, 보상을 추구하는 분
- 다양한 백그라운드의 이해관계자들과 목표 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유저와 비즈니스를 함께 고려한 솔루션을 찾으려 노력하시는 분
• (필수) Skillset
- 데이터 애널리스트 (또는 엔지니어) 실무 경력 2년 이상 또는 그에 필적하는 실력을 보유하신 분
- 개발자, 디자이너, PM, 비즈니스 담당자 등 다양한 직군과 목적에 맞는 소통이 가능하신 분
- 유저 플로우와 커머스 지표들에 대한 이해가 높으신 분 (LTV, Retention, Churn, Conversion)
- 코호트 분석, 퍼널 분석 등의 방법론에 대한 이해와 실무 경험을 보유하신 분
-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커머스 성과를 개선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 표준 SQL 및 파이썬을 무리없이 ‘이해’ 가능하신 분
- 각종 데이터 시각화에 필요한 툴 및 마케팅 분석툴을 무리없이 사용가능한 분 (예: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스북 애널리틱스)
- 가설-실행-측정-학습-개선에 걸친 프로세스 경험이 많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