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버킷플레이스는 '누구나 예쁜 집에 살 수 있어'라는 미션과 함께 인테리어 정보 커머스 '오늘의집'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2014년 7월 출시한 오늘의집은 사용자의 집과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 사례를 보여주고, 그 사례 속 가구와 소품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인테리어 앱입니다.
16년 여름에 커머스를 출시하여 1년 5개월 만인 18년 1월 현재 누적거래액 200억을 돌파 하였고, 누적 앱 다운로드 150만을 넘겼습니다. 오늘의집은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모든 인테리어 분야를 아우르는 온/오프라인 원스톱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설립 초기 Mashup Angels, Spring Camp로부터 엔젤 투자를, 2016년에는 기관투자자인 본엔젤스,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아 10억을 투자받으며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고,
2018년 2월 미래에셋벤처투자와 IMM인베스트먼트로 부터 50억원을 투자받아 성장하고 있음을 인정받았습니다.
버킷플레이스에는 6년 넘게 스타트업 업계에 몸담고 있는 대표를 비롯하여 사업 경험이 있는 도전적인 인재들과 티몬, LINE, KT, 위메프 등 굴지의 IT 및 커머스 기업을 거쳐온 뛰어난 인재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 오늘의집(서비스) 사이트 http://ohou.se/
• 오늘의집 페이스북(팔로워 56만명) https://www.facebook.com/interiortoday/
• 오늘의집 인스타그램(팔로워 36만명) https://www.instagram.com/todayhouse/
• 오늘의집 카카오스토리(팔로워 21만명) https://story.kakao.com/ch/bucketplace
• 50억 투자 기사 http://platum.kr/archives/95519
오늘의집이 일하는 방법
• 고민될 땐 고객의 입장이 되어본다.
• 스스로 목적, 방법, 기간, 공유대상, 기대효과를 명확히 하는 것으로 일을 시작한다.
• 일을 끝낸 뒤엔 결과 및 과정에 대한 회고 후 개선점을 도출한다.
• 모든 일은 책임 담당자를 정하고 데드라인을 생각한다.
• 문제를 발견하면 JUST DO IT
• 자율출퇴근제 뒤에는 규칙과 책임이 따라온다.
• 법카는 알아서 긁는다. 단, 회사에 이로운 방향으로.
• 가슴 뛰게 하는 담대한 목표가 위대한 결과를 만든다.
• 린하게 일한다.
• 논의할 때는 항상 좋은 의견이 이긴다.
• 피드백의 목표는 퍼포먼스 향상에 있다.
• 동료가 함께하길 원하면 하고자 하는 이유를 충분히 설명하자.
• 호칭은 닉네임으로 격 없이, 그러나 말할 때는 존댓말.
지원방법
• 지원서류 : 자유 양식의 이력서(필수), 포트폴리오(필수)
• 지원방법 : 원티드 입사지원
채용과정
1. 서류 전형
2. 전화 면접
3. 과제 수행 및 제출
4. 실무자 면접
5. 대표 및 임원 면접
- 다양한 채널 리서치를 통해 사용자가 필요로 하거나 좋아할 만한 인테리어 콘텐츠 소재를 발굴합니다.
- 직접 발굴하거나 외부에서 제보받은 소재에 대해 사용자의 니즈에 맞게 편집 및 가공하여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 정해진 주기 및 일정에 맞춰 새롭게 제작한 콘텐츠를 오늘의집 서비스 내에 발행합니다.
•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생산자들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방안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1등 콘텐츠 플랫폼 구축을 위해 콘텐츠 생산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 제품 개발팀과 협업하여 콘텐츠 생산자의 양질의 콘텐츠 제공 및 생산을 촉진하는 서비스 기획 및 개선에 기여합니다.
- 신규 콘텐츠 생산자를 발굴하고, 기존 콘텐츠 생산자의 지속적인 참여를 위해 꾸준히 관계를 관리하고 개선합니다.
• 사용자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콘텐츠/서비스 기획 및 개선에 기여합니다.
- 사용자 니즈와 트렌드에 맞춰 오늘의집 내 기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 인테리어 시장의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신규 콘텐츠를 기획 및 발굴하고, 이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수립합니다.
- 제품 개발팀과 협업하여 사용자가 즐겁게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서비스 기획 및 개선에 기여합니다.
•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제작했던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포트폴리오 첨부 필수)
• 개인의 취향이 아닌 철저히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콘텐츠 전략 및 실행 방안을 수립하는 기획력이 탁월해야 합니다.
• 기존 콘텐츠 개선 및 신규 콘텐츠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험하는 도전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 콘텐츠 생산자와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 부드럽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합니다.
• 콘텐츠의 발행 주기 및 일정을 철저하게 지킬 수 있는 성실함과 책임감이 있어야 합니다.
16년 여름에 커머스를 출시하여 1년 5개월 만인 18년 1월 현재 누적거래액 200억을 돌파 하였고, 누적 앱 다운로드 150만을 넘겼습니다. 오늘의집은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모든 인테리어 분야를 아우르는 온/오프라인 원스톱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설립 초기 Mashup Angels, Spring Camp로부터 엔젤 투자를, 2016년에는 기관투자자인 본엔젤스,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아 10억을 투자받으며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고,
2018년 2월 미래에셋벤처투자와 IMM인베스트먼트로 부터 50억원을 투자받아 성장하고 있음을 인정받았습니다.
버킷플레이스에는 6년 넘게 스타트업 업계에 몸담고 있는 대표를 비롯하여 사업 경험이 있는 도전적인 인재들과 티몬, LINE, KT, 위메프 등 굴지의 IT 및 커머스 기업을 거쳐온 뛰어난 인재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 오늘의집(서비스) 사이트 http://ohou.se/
• 오늘의집 페이스북(팔로워 56만명) https://www.facebook.com/interiortoday/
• 오늘의집 인스타그램(팔로워 36만명) https://www.instagram.com/todayhouse/
• 오늘의집 카카오스토리(팔로워 21만명) https://story.kakao.com/ch/bucketplace
• 50억 투자 기사 http://platum.kr/archives/95519
오늘의집이 일하는 방법
• 고민될 땐 고객의 입장이 되어본다.
• 스스로 목적, 방법, 기간, 공유대상, 기대효과를 명확히 하는 것으로 일을 시작한다.
• 일을 끝낸 뒤엔 결과 및 과정에 대한 회고 후 개선점을 도출한다.
• 모든 일은 책임 담당자를 정하고 데드라인을 생각한다.
• 문제를 발견하면 JUST DO IT
• 자율출퇴근제 뒤에는 규칙과 책임이 따라온다.
• 법카는 알아서 긁는다. 단, 회사에 이로운 방향으로.
• 가슴 뛰게 하는 담대한 목표가 위대한 결과를 만든다.
• 린하게 일한다.
• 논의할 때는 항상 좋은 의견이 이긴다.
• 피드백의 목표는 퍼포먼스 향상에 있다.
• 동료가 함께하길 원하면 하고자 하는 이유를 충분히 설명하자.
• 호칭은 닉네임으로 격 없이, 그러나 말할 때는 존댓말.
지원방법
• 지원서류 : 자유 양식의 이력서(필수), 포트폴리오(필수)
• 지원방법 : 원티드 입사지원
채용과정
1. 서류 전형
2. 전화 면접
3. 과제 수행 및 제출
4. 실무자 면접
5. 대표 및 임원 면접
주요업무
• 오늘의집 사용자가 즐겨볼 수 있는 인테리어 관련 콘텐츠를 제작 및 발행합니다.- 다양한 채널 리서치를 통해 사용자가 필요로 하거나 좋아할 만한 인테리어 콘텐츠 소재를 발굴합니다.
- 직접 발굴하거나 외부에서 제보받은 소재에 대해 사용자의 니즈에 맞게 편집 및 가공하여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 정해진 주기 및 일정에 맞춰 새롭게 제작한 콘텐츠를 오늘의집 서비스 내에 발행합니다.
•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콘텐츠 생산자들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방안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 1등 콘텐츠 플랫폼 구축을 위해 콘텐츠 생산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 제품 개발팀과 협업하여 콘텐츠 생산자의 양질의 콘텐츠 제공 및 생산을 촉진하는 서비스 기획 및 개선에 기여합니다.
- 신규 콘텐츠 생산자를 발굴하고, 기존 콘텐츠 생산자의 지속적인 참여를 위해 꾸준히 관계를 관리하고 개선합니다.
• 사용자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콘텐츠/서비스 기획 및 개선에 기여합니다.
- 사용자 니즈와 트렌드에 맞춰 오늘의집 내 기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 인테리어 시장의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신규 콘텐츠를 기획 및 발굴하고, 이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수립합니다.
- 제품 개발팀과 협업하여 사용자가 즐겁게 다양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서비스 기획 및 개선에 기여합니다.
자격요건
• 오늘의집 커뮤니티와 콘텐츠를 잘 알고 있고 좋아하는 분이셔야 합니다.(중요)• 다양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제작했던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포트폴리오 첨부 필수)
• 개인의 취향이 아닌 철저히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콘텐츠 전략 및 실행 방안을 수립하는 기획력이 탁월해야 합니다.
• 기존 콘텐츠 개선 및 신규 콘텐츠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험하는 도전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 콘텐츠 생산자와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 부드럽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합니다.
• 콘텐츠의 발행 주기 및 일정을 철저하게 지킬 수 있는 성실함과 책임감이 있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