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care Redefined
메디블록이 위버케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위버케어는 ‘직조하다’라는 뜻의 ‘Weave’로부터 탄생한 이름으로, 씨실과 날실을 촘촘히 꼬아 옷감을 만드는 것처럼 개인과 병원을 촘촘하게 연결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앞으로 위버케어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환자와 병원을 연결하고 개인과 의료 서비스 제공자 간의 의료 데이터 소통을 원활하게 하여 의료진이 진료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기업으로 나아갈 예정입니다.
■ 주요 소식
1) 위버케어(구.메디블록) 시리즈A 투자 유치
https://paxnetnews.com/articles/68045
http://d2startup.com/story/211
2) 주요 소식 및 구성원 소개
https://weavr.care
https://weavrlog.care
■ 위버케어 멤버 & 서비스
위버케어는 개발자이자 동시에 의사이기도 한 대표(고우균, 이은솔) 두 분이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의료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 하자는 포부를 갖고 설립한 회사입니다.
위버케어가 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의 가치를 인정받아, IT 대기업, 동 업계, 각 분야에서 경험을 쌓은 뛰어난 동료들이 모여들고 있고, 주위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세 개의 서비스를 주력으로, 사용자가 스스로 자신의 의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의료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1) 메디패스(Medipass)는 2019년에 출시한 환자 중심 모바일 앱으로, 환자 스스로 진료 기록을 관리하고 빠르게 보험 청구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자세히 알아보기 : https://web.medipass.me/
2) 닥터팔레트(Dr.palette)는 의료진용 EHR(Electronic Health Record) 솔루션으로 진료 및 진료 보조 업무를 효율화하고, 단순히 기록하고 확인하는 기능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의원급 기관을 대상으로 시작한 초기 제품에서 그 가능성을 확인하였고, 제품 고도화와 동시에 메디패스와의 연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자세히 알아보기 : http://dr.pltt.cloud/
3) 패너시어(Panacea)는 2019년에 구축된 퍼블릭 블록체인이며, 위버케어가 추구하는 환자 중심 의료 정보 생태계 구축에 있어서 핵심적인 플랫폼입니다. 환자 데이터의 진본 증명, 안전한 공유 등에 활용되고 있으며, 이는 비단 내부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외부의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형태로 설계되었습니다.
위버케어는 서비스와 구성원 성장을 최우선으로 하여 이를 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전 달성 및 사업의 지속 가능을 위해 위버케어 만의 일하는 방식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