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다. 연구하다. 피부로 답하다"
한국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셀리맥스(http://celimax.co.kr)에서 퍼포먼스 마케터를 모십니다.
셀리맥스는 고객의 의견을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하는 ‘함께 만드는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우리의 모든 제품은 고객 수천 명의 설문과 인터뷰를 토대로 개발됩니다. 지난 3년 간 5만 명 이상의 소중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효과와 감성을 위해 1년 이상 연구합니다.
제품에 대한 집착으로 누적 판매 350만 개 ‘지우개 패드’, 올리브영 전체 1위 ‘노니앰플’ 등 히트제품을 성공시켰습니다. 그간 쌓은 제품 개발과 이커머스 노하우를 응용해,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불가능한 기적을 마케팅하는 대신, 피부가 고민인 분들이 ‘다시 쓰는 제품’을 만들고 ‘믿고 쓰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제품]
• 당장의 첫구매 대신 재구매가 뛰어난 제품을 키워야 갈색병/피테라처럼 수십년 간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를 만들고 지속가능하게 성장합니다.
• 셀리맥스는 데이터로 재구매가 뛰어난 제품을 선별해, 시장의 인기 제품으로 육성하는 ‘스테디셀러 전략’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노니앰플, 지우개패드 등 대표 제품들은 최상위권의 재구매율을 기록했고 매년 수십만 개씩 꾸준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높은 재구매로 팬을 모아 나가며 수 년 간 우상향 성장 중입니다.
• 검증된 제품력으로 화해 AWARD 6차례 수상, 쿠팡 BEST 제품 선정, 겟잇뷰티 드럭스토어 앰플 1위, 디렉터파이 앰플 Top of Top 선정 등 다양한 수상 실적을 거뒀습니다.
[판매]
• 올리브영 등 외부몰 중심의 다른 회사는 자신의 충성고객을 DB로 갖고 있지 않아, 메시지를 전달하거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없습니다.
• 이에 따라 충성고객 대상 재구매 유도, 신제품 홍보,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최적화 등이 모두 어렵습니다.
• 셀리맥스는 자사만의 이커머스/D2C 마케팅 노하우로 자사몰을 육성해, 공식몰 회원/카카오톡 친구 등 충성고객 DB 누적 수십만 명을 확보하였습니다.
• 이러한 고객 DB를 활용해 충성고객에게 적극 재구매를 유도하고 신제품을 알리며, 자사몰 데이터로 다른 화장품사는 확인이 어려운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 나아가서 고객DB로 올리브영/쿠팡/네이버 등 외부몰을 더 빠르게 육성 중입니다. 대표제품인 ‘지우개패드’는 쿠팡에서 지난 3년 간 토너패드 1위를 기록 중이고 노니앰플은 올리브영 전 제품 중 랭킹 1위를 기록했습니다.
• 인플루언서, 퍼포먼스마케팅, CRM 등 이커머스 주요 매체를 모두 운영하며 충성고객 DB에게 리타겟팅을 최적화 중입니다.
[주요 기록]
① 노니앰플
• 누적 판매량 150만 병
• 올리브영 전 제품 중 1위
• 22년 전년 대비 102% 성장(판매량 기준)
• 뷰티 유투버 ‘디렉터파이’ 앰플 Top of Top 선정
• 겟잇뷰티 드럭스토어 앰플 부문 1위
• 화장품 앱 ‘화해’ 평점 4.32점
② 지우개패드
• 누적 판매량 330만 개
• 쿠팡/네이버/올리브영 스킨케어 1위
• 쿠팡 BEST 스킨케어 제품 선정(‘토너패드’ 카테고리)
• 화장품 앱 ‘화해’ BEST 제품 AWARD 4년 수상
③ 셀리맥스
• 22년 전사 매출 1.6배 성장
• 21년 109억 원
• 22년 172억 원
• 23년 230억 원(E)
• 해외 매출 전년 대비 2배 이상 고속 성장 중
• 30억 원 투자 유치 (202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