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PLabs 소개 및 강점]**
• YPLabs는 ‘전 세계 외로움의 총량을 줄인다‘는 비전 하에 글로벌 소셜 대화 플랫폼 ‘커넥팅’을 출시하여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한국, 일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이며 21년 8월에 IMM, 한투파, 미래에셋, 하나벤처스 등 유수의 투자사로부터 100억 규모의 시리즈 B 펀딩을 받았습니다.
• 적자를 내며 펀딩을 받아온 스타트업들과 달리, YPLabs는 Core feature 와 해외 진출에 집중하는 전략으로 공헌 이익을 만들어내며 건강하게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커넥팅 소개 및 강점]**
• ‘외로움‘은 ‘식욕‘처럼 인간의 근원적인 욕구 중 하나입니다. 사회적 동물인 인간은 근본적으로 타인과 연결되어있다는 느낌을 원합니다. 그러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언제든지 누군가와 연결 될 수 있는 세상에서, 우리는 왜 여전히 외롭다고 느낄까요?
• 우리는 허물없이 내 이야기를 하고, 누군가와 일상을 공유하고 공감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화자와 청자간에 존재하는 사회적인 역학 관계, 그리고 시간적 공간적 한계로 인해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지 못 하고 있습니다.
• 이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커넥팅‘이 만들어졌습니다. 커넥팅에서 유저들은 ‘익명‘의 상태로 존재하며 자신들의 이야기를 쉽게 털어 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외로움이 찾아온 ‘그 순간’ 대화를 나눌 사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외로움을 해결하고자 하는 서비스들은 시장에 많지만, 대부분 ‘이성간 만남‘을 조장하거나 ‘심리 치료‘와 같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히려 시장을 왜곡시키고 있습니다.
• 커넥팅은 ‘클린한 익명성‘을 기반으로 유저들을 연결하여 서로 진정성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도움으로써 ‘군중 속의 고독’이라는 인류의 난제를 본질적으로 해결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앞으로 나아갈 길]**
• 커넥팅은 사람들을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연결시켜주기 위해 기능 고도화에 집중하는 한편, 전 세계 외로움의 총량을 줄이기 위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 일본에서의 성공적인 경험과 이미 중동, 미국에서 진행한 긍정적인 베타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2023년 추가 국가 진출을 위해 준비 후, 계속 PMF를 찾기 위한 시도를 하다가, 2024년 8월에 미국/영국/캐나다/호주에 재진출한 후 현재 초기 KPI를 달성한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