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션 상세
1. 우리의 미션 = 전 세계 외로움의 총량을 줄인다.
• 외로움은 혼자 있을 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와 교감하지 못 할 때 생기는 감정입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언제든지 누군가와 연결 될 수 있는 세상에서, 우리는 왜 여전히 외롭다고 느낄까요?
• YPLabs 는 사람들은 효과적으로, 그리고 효율적으로 연결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2. 우리가 하는 일 = 사람들이 연결되는 방식을 혁신한다
• YPLabs 는 "대화의 힘"을 믿습니다. 특히 어떠한 역학 관계도 없는 편안한 대화의 힘을 믿으며, 시시콜콜한 일상 얘기부터 연애 상담, 진로 상담 같은 진지한 얘기까지 다양한 층위의 대화를 통해 나를 온전히 드러냈을 때 외로움이 줄어든다고 믿습니다.
• 커넥팅은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내 이야기를 떠들 수 있는 비지인 기반의 공간입니다. 익명의 상태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언제든지 쉽게 connect 되고, 또 쉽게 disconnect 할 수 있는 부담 없는 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3. 글로벌팀이 하는 일
• 저희는 수차례의 베타 테스트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쌓았고, 마침내 2024년 8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대만에 다시 진출하여 초기 PMF를 찾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글로벌 5개국 모두 일본보다 높은 D1, D7 리텐션을 기록 중이며, 미국에서는 매출과 DAU가 급격히 상승하여 유닛 이코노믹스도 거의 맞춘 상황입니다.
• 글로벌팀은 한국,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및 영어권 시장을 타겟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그 중에서도 북미(미국,캐나다)를 메인 타겟으로 마케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 글로벌 시장에는 이미 다양한 로컬, 글로벌 소셜 앱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이 어떤 강점을 내세우는지, 어떤 방향으로 프로덕트를 업데이트 시키는지 등에 대한 조사를 통하여, 커넥팅의 포지셔닝과 앱 로컬라이제이션을 위한 제언을 진행합니다.
2. (Main) 글로벌 국가 인플루언서 협업
• 글로벌 시장에서 커넥팅의 인지도를 개선하고 포지셔닝을 명확히 하기 위해 micro 부터 mega 인플루언서까지, 인스타그램부터 유튜브까지 규모와 채널을 아우른 인플루언서 협업을 수행합니다. 인플루언서 컨텍부터 미팅 진행, 캠페인 수립, 컨텐츠 편집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합니다.
3. (Main) 글로벌 시장 타겟 퍼포먼스 컨텐츠 제작
• 메타, 틱톡, 유튜브 3개 채널에서 타겟 오디언스에 잘 소구될 수 있는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글로벌팀 PD와 협업하여 촬영부터 편집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합니다.
4. (Sub) 글로벌 국가 유저 리서치
• CX팀과 협업하여 커넥팅을 이용 중인 글로벌 국가 사용자와 다양한 방식으로 설문 및 인터뷰를 시행하고 이로부터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인사이트는 마케팅에도 활용되지만 프로덕트팀과도 유기적으로 협업하여 제품 개선에 기여하게 됩니다.
2. 온라인 커뮤니티, SNS, 유튜브 컨텐츠를 자주 소비하며 해당 채널의 컨텐츠에 대한 논리적인 인사이트 추출이 가능하신 분
• 외로움은 혼자 있을 때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와 교감하지 못 할 때 생기는 감정입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언제든지 누군가와 연결 될 수 있는 세상에서, 우리는 왜 여전히 외롭다고 느낄까요?
• YPLabs 는 사람들은 효과적으로, 그리고 효율적으로 연결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2. 우리가 하는 일 = 사람들이 연결되는 방식을 혁신한다
• YPLabs 는 "대화의 힘"을 믿습니다. 특히 어떠한 역학 관계도 없는 편안한 대화의 힘을 믿으며, 시시콜콜한 일상 얘기부터 연애 상담, 진로 상담 같은 진지한 얘기까지 다양한 층위의 대화를 통해 나를 온전히 드러냈을 때 외로움이 줄어든다고 믿습니다.
• 커넥팅은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내 이야기를 떠들 수 있는 비지인 기반의 공간입니다. 익명의 상태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언제든지 쉽게 connect 되고, 또 쉽게 disconnect 할 수 있는 부담 없는 공간이 되고자 합니다.
3. 글로벌팀이 하는 일
• 저희는 수차례의 베타 테스트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쌓았고, 마침내 2024년 8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대만에 다시 진출하여 초기 PMF를 찾는 성과를 얻었습니다. 글로벌 5개국 모두 일본보다 높은 D1, D7 리텐션을 기록 중이며, 미국에서는 매출과 DAU가 급격히 상승하여 유닛 이코노믹스도 거의 맞춘 상황입니다.
• 글로벌팀은 한국,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및 영어권 시장을 타겟으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그 중에서도 북미(미국,캐나다)를 메인 타겟으로 마케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주요업무
1. 글로벌 매치 메이킹 앱 시장 트렌드 리서치• 글로벌 시장에는 이미 다양한 로컬, 글로벌 소셜 앱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이 어떤 강점을 내세우는지, 어떤 방향으로 프로덕트를 업데이트 시키는지 등에 대한 조사를 통하여, 커넥팅의 포지셔닝과 앱 로컬라이제이션을 위한 제언을 진행합니다.
2. (Main) 글로벌 국가 인플루언서 협업
• 글로벌 시장에서 커넥팅의 인지도를 개선하고 포지셔닝을 명확히 하기 위해 micro 부터 mega 인플루언서까지, 인스타그램부터 유튜브까지 규모와 채널을 아우른 인플루언서 협업을 수행합니다. 인플루언서 컨텍부터 미팅 진행, 캠페인 수립, 컨텐츠 편집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합니다.
3. (Main) 글로벌 시장 타겟 퍼포먼스 컨텐츠 제작
• 메타, 틱톡, 유튜브 3개 채널에서 타겟 오디언스에 잘 소구될 수 있는 컨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글로벌팀 PD와 협업하여 촬영부터 편집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합니다.
4. (Sub) 글로벌 국가 유저 리서치
• CX팀과 협업하여 커넥팅을 이용 중인 글로벌 국가 사용자와 다양한 방식으로 설문 및 인터뷰를 시행하고 이로부터 인사이트를 도출합니다. 인사이트는 마케팅에도 활용되지만 프로덕트팀과도 유기적으로 협업하여 제품 개선에 기여하게 됩니다.
자격요건
1. 다년간 "영어권" 국가 체류 or 유학 경험 (=원어민급 영어 실력)2. 온라인 커뮤니티, SNS, 유튜브 컨텐츠를 자주 소비하며 해당 채널의 컨텐츠에 대한 논리적인 인사이트 추출이 가능하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