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하반기 HR프렌즈 모집

2024 하반기 HR프렌즈 모집

일자

2024.05.17 (금) ~ 2024.06.13 (목)
유형
네트워킹
태그

<서로 응원하고 성장을 도모하는 HR프렌즈!>



  • HR프렌즈란?
    • HR담당자를 위한 커뮤니티로, 팀장급인 <HR리더스>와 6년차 이상 중간관리자급인 <HR미드필더>, 5년차 이하인 <HR앰버서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트렌디한 HR 주제의 스터디,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 참여를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현업 HR실무자들과의 끈끈한 네트워크를 만들어갑니다.

  • 모집대상
    • HR리더스 7기: 기업 HR 실무 리더
    • HR미드필더 4기: 기업 HR 실무자 (경력 6년~팀장급 미만)
    • HR앰버서더 9기: 기업 HR 실무자 (경력 5년 이하)

  • 모집인원
    • 기수별 각 25명

  • 일정
    • 신청 기간: 2024.05.17(금) ~ 06.10(월)
    • 선정자 발표: 2024.06.14(금)
    • 활동기간: 2024.07.01 ~ 12.31_하반기 활동

  • 선정기준
    • 지원 이유를 자세히 작성해 주세요. 선발 결과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칩니다!
    • 본인의 경력에 맞는 커뮤니티에 지원해주세요. 경력이 맞지 않을 경우, 아쉽지만 선발에서 제외됩니다.
    • [필수] 활동 시 회사명을 공개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아쉽게 떨어지신 모든 분들에게 밀리의 서재 3개월 구독권을 드립니다.


<HR프렌즈가 되면 어떤 활동을 하나요?>



(공통)

1. 원티드에서 진행하는 HR 온-오프라인 컨퍼런스의 파트너 역할 진행
- (온라인) HR프렌즈 컨퍼런스의  연사/모더레이터로 참여
 : HR프렌즈 컨퍼런스: wanted.co.kr/events/wantedcon31
- (오프라인) 하이파이브를 함께 만드는 하이파이브 프렌즈로 참여
  : 하이파이브 컨퍼런스: wantedcon.co.kr/


2. 조별 스터디 진행
- 각 기수 멤버 분들과 스터디 진행


3. 커리어/직무 멘토링 참여
- HR리더스가 원하는 멘토링 주제를 제안하고, HR미드필더와 HR앰버서더가 원하는 멘토링 주제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매칭하여 멘토링 진행
  : 3인 1조(HR리더스 7기+HR미드필더 4기+HR앰버서더 9기)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4. HR 커뮤니티 인살롱 필진으로 참여
- 활동 기간 중 최소 1회, 다양한 주제의 아티클 게재
 : 인살롱 팀 프로필(wanted.co.kr/community/team/63) 에 업로드
- HR프렌즈 활동 참여 후기를 작성하거나 평소 관심있었던 HR 관련 주제를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5. 원티드에서 진행하는 아티클 필진의 기회 제공 (개별 연락)
- 원티드에서 진행하는 아티클: wanted.co.kr/events?category=tag.hr&sort=deadline&label=article&payable=all&keywords=


6. HR 트렌드 서베이 참여
- 월 1회, 현업의 인사이트를 나누는 다양한 주제의 HR 설문 참여
  : 현업의 인사이트를 담은 HR서베이 결과 리포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HR앰버서더 전용)

1. 대학생 멘토로 참여 (*선착순)
- 서울장학재단과 함께 대학생 멘토로 참여



<HR프렌즈 모임 일정>


  • 7월 : 웰컴 파티
  • 8월 : HR프렌즈 통합모임
  • 9월 : 스터디 중간 공유
  • 10월: 현 기수+OB 비어타임
  • 11월
    • HR리더스: 고민&사례발표
    • HR미드필더+HR앰버서더: 선배와의 만남
  • 12월 : 스터디 결과 공유 및 수료식

*공식일정 외에도 멘토링, 조별스터디 등 월 1~2회의 개별 일정이 있습니다.


시간
월 1회, 저녁 7시~9시
*상황에 따라 시간과 장소는 탄력적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장소
잠실 롯데타워 35층_원티드랩 라운지
*상황에 따라 다른 장소나 비대면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참가비
총 6회 10만원 (참가비 납부는 멤버 선정 후 별도 안내 드립니다)
*모두가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10만원의 참가비를 받고 있습니다, 
선정 시 지불한 참가비는 수료조건 만족+공식모임 5회 이상 참석 시 100% 환불됩니다.



<HR프렌즈 활동 미리보기>





<HR프렌즈 활동을 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1. 다양한 기업 HR담당자 분들과의 네트워크 형성 (월 1회 온-오프라인 만남 진행)
- 대기업부터 스타트업, 다양한 경력의 HR리더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2. 조별 스터디를 통한 실무 역량 향상
- 조별 스터디를 통해 HR업무에 대해 심도깊게 고민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실무 역량을 향상시킵니다.


3. 같은 시기에 활동하는 HR프렌즈 현 기수와의 교류
- 팀장급의 HR리더스, 6년차 이상 중간관리자급의 HR미드필더, 5년차 이하의 HR앰버서더와 함께 멘토링&역멘토링을 하며 서로의 성장을 도와줍니다.


4. 다른 HR프렌즈 기수와 교류의 장 마련
- OB가 함께 하는 비어타임, 선배와의 만남 등을 통해 다른 기수와도 교류할 수 있습니다.


5. HR프렌즈를 위한 특별 굿즈 제공


6. 밀리의 서재 6개월 구독권 제공


FAQ


Q. HR 직군이어야 참여가 가능한가요?
네, 해당 커뮤니티는 HR 직군에서만 참여 가능합니다.


Q. 현업 담당자가 아니어도 괜찮나요?
아니오,  HR프렌즈는 현업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므로 현업 담당자가 아니면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Q. HR리더스, HR미드필더, HR앰버서더 중 어디에 신청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HR 팀장인 경우 HR리더스, 6년차 이상 실무자인 경우HR미드필더, 5년차 이하 실문자인 경우 HR앰버서더에 신청해주세요. 경력이 맞지 않는 경우 선발되지 않을 수 있으니 꼭 본인의 경력 및 직급에 맞춰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Q.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선정 기준은 무엇인가요?
신청 이유를 정성껏 작성해 주시는 분들을 우선적으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기타 궁금한 점이 있으신 경우 mj.kim@wantedlab.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