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한 것부터!
힙서비콘 Season 3에서 나눌 이야기들
❶ 유저를 움직이는 데이터 UX 만들기
수많은 데이터 중 유저를 움직이는 데이터를 Pick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데이터를 인사이트로 만드는 DIKW 생각 구조
Speaker :
유세현데이터로 유저의 Pain Point를 해결하고 싶은 유세현입니다. LG CNS에서 사내벤처 대표를 경험하고 현재는 Data Science Associate로 일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활용해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습니다.
❷ 리텐션, 사람의 '뇌'부터 파헤치기!
유저가 무의식적으로 내 서비스에 들어오는 원리 feat 습관루프
Speaker :
공혜정따뜻한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 공혜정입니다. 현재 패션커머스에서 서비스기획자로 일하고 있어요. 유저보이스를 듣고 분석해서 편안하고 막힘 없는 서비스를 만드는 데 꽂혀있어요.
❸ 책에 나오는 이론 말고, 현실에서 PM으로 살아남기
직접 구르며 찾아낸, 잘하는 PM 되는 방법Speaker :
장수지N년간 서비스의 목표 달성이 인생의 가장 큰 희열인 PM 장수지입니다. 여러 종류의 기획 포지션에서 일해왔지만, 동료들과 긴밀하게 티키타카 해나가는 지금이 가장 행복합니다. 금융 정보의 비대칭을 없애자는 비전을 갖고 '알다'라는 앱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 일시 : 2021. 4. 22 (목) 밤 9시30분 - 11시30분
- 장소 : Zoom 온라인
- 힙서비콘 Season 3 티켓 : 만원
스벅 커피&케이크 하나 정도의 투자로, 여러분의 프로덕트를 힙하게 만들 실마리를 얻어가요!
힙서비콘을 들으면서 여러분은..이런 걸 얻어갑니다.
- 힙한 서비스들이 가진 UX 포인트들을 deep-dive
- 우리 서비스에 바로 적용 해볼만한 실전 Action item
- 수 많은 레퍼런스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만 curation
힙서비콘 Season 3!! 무엇이 더 좋아졌을까요?
1️⃣ 그동안 UX 관련 토픽에 포커스 되어 있던 세션들..! 근데 우리 프로덕트 만들 때 UX만 중요한 건 아니잖아요!?
→ 이번엔
데이터, 심리학을 기반으로한 리텐션 분석, PM의 일하는 방식 등 다양하게 터치터치!!
2️⃣ 예전에 8개 세션씩 했는데.. 집중력이 흐트러져서 아쉬워요!
→ 리텐션, 데이터, PM 일하는 방식. 이 3개의 세션을 더 깊게, 몰입도 있게! 다뤄봅니다. 수많은 토픽들 중에서.. 제일 원탑 3개 뽑느라 정말 힘들었다규요..!!
3️⃣ 근데 Season 2 들은 분들은.. 그 때의 그 열기 기억하시죠!!
UX writing, Easy-first, VOC, 커뮤니티.. 이 세션들에서 들은 거 실무에서 엄청 잘 써먹고 있는데요.
→ 우리 Season 2의 4개 세션 스피커분들이 다시 등판합니다! 여러분 까먹지 말라구.. 액기스만 다시 쫙쫙 잡아줄거에요. Season 2 못 들은 분들은 개이득.
4️⃣ 세션 듣고 난 뒤에.. 더 중요한 건.. 그걸 내 것으로 만드는 것 아니겠어요!?
→ 세션의 액기스만 흡수할 수 있도록 퀴즈를 만들었어요!!!!맞춘 분들에겐 '이건 PM들이 꼭 들었으면 좋겠다 싶은 VOD'를 선물로 드릴거에요!
이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더 있지만..!! 가변적 보상을 만들기 위해! 비밀로..
5️⃣ 세션들 사이에 쉬는 시간이 없는데, 내용 놓치기 아까워서 화장실 참았다는 분들이 계셨답니다.
→ 세션 하나 끝나면 쉬는 시간 5분씩 가지면서 노트테이킹한 거 정리도 하고 다음 세션을 위한 준비를 하는 시간 갖을 거에요!!